제목: 피파 평행 시퀀스
연도 및 작성자
돈? 백거이 (772-846), 이름 롯데, 이름 향산거사. 원적 태원 [오늘 산서]. 증조부에 이르러 하읍 (음구: 와) (오늘 산시 () 위남 () 으로 옮겼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내용
원과 10 년, 우천 구강군 사마. 내년 가을, 나는 손님을 포구로 보낼 것이고, 나는 한밤중에 비파를 치는 사람들을 들을 것이다. 그 소리를 들으니 교토 소리가 난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목초를 배웠다. 나이가 들면서 나는 아내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양조사에게 빨리 몇 곡의 곡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나는 너 때문에 슬프지만, 나는 스스로에게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알려주었다. 지금 방랑하고 초췌하여 강호에서 2 년 동안 벼슬을 했다. 나는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낀다. 밤이 되어서야 자신이 움직였다고 느꼈다. 긴 노래는 그들에게 주는 것이기 때문에 6 12 자가 있다. 목숨을 비파흥이라고 부른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닦고, 천천히 꼬고, 현을 쓸고, 현을 누르며, 뒤' 네온',' 청허리 (육요)' 를 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우리는 개울이 모래사장을 따라 고통스럽게 흐느끼는 것을 들었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녀의 예술은 심지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차가운 말이 문 앞에 있어서 결국 그녀는 자신의 아내를 한 상인에게 주었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 당신을 위해 비파 여행기를 번역합니다.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Xunyang 강: Xunyang 을 흐르는 양쯔강. 소소: 단풍나무와 갈대가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를 묘사한다.
[2] 백열등: 이동등. 무게: 다시 오세요.
(3) 힌지 (hinge) 에 현을 누르다: 실현의 축을 비파에 감고 비틀어 조율한다.
[4] 은폐 및 억압: 은폐 및 억압. 사고: 발음.
[5] 함께: 왼손 손가락이 현을 눌러 안쪽으로 밀다 (비파 중간). 지우기: 왼쪽으로 현을 당기면 "튀는 것" 이라고도 합니다. 네온: 바로' 채우' 입니다. 유안: 대곡 제목은' 즐거운 세계',' 녹색 허리',' 요요' 라고도 불리며 일종의 댄스곡입니다.
[6] 큰 화음: 가장 두꺼운 화음을 나타냅니다. 작은 화음: 가장 가는 화음을 나타냅니다. 시끄러운: 무겁고 편해요. 예민함: 섬세하고 조용하다.
[7] 세관간: 영영의 흐름을' 세관간' 이라고 부른다. 인후통: 폐쇄가 원활하지 않다. 얼음 아래는 어렵고, 얼음 아래 샘물은 통과하기 어렵다. 그것은 유창함에서 차갑기까지 음악의 변화를 묘사한다.
[8] 버스트: 스퍼터링.
[9] 곡말: 음악 끝. 현기: 현을 연주할 때 사용하는 현기. 그림을 그릴 때는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오른손잡이로 한 곡이 끝날 때 털뽑기로 비파 중간에 네 줄을 그리는 기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0] 배: 배.
[1 1] 수렴: 태도가 진지하고 신중하며 예의 바르다.
[12] 개구리릉: 장안 동남, 곡강 부근에서 당시 유명한 놀이기구였다.
[13] 초방: 당대는 음악 곡예를 지휘하고 가무를 지도하는 공식 기관이다.
[14] 추녀: 당대의 가무기생이 자주 쓰는 호칭. 오릉: 장안 성 밖, 한나라 세 황제의 능묘. 머리 묶기: 가무기생에게 비단 실크 등의 선물을 보냅니다.
[15] 가늘고 가벼운 실크.
[16] 탕두운 화격자: 꽃이 박힌 화격자. 박수: 박자를 치다.
[17] 색상 원인: 외관 노화.
[18] 부량: 고대 군명, 당대는 라오주에 속한다. 오늘 강서성 경덕진에 있습니다.
[19] 왔다갔다하다: 떠난 후.
[20] 꿈에서 울고 화장눈물: 꿈속에서 울고, 얼굴에 고르게 퍼진 눈물자국이 있다. 건조: 눈물을 묘사하다.
< 21> 무게 (평으로 읽음): 또 무거운 의미다. 짹짹: 한숨.
[22] 오 (음오) 벙어리 (음절): 소리의 시끄러움을 묘사한다.
[23] 비파어, 비파 소리, 비파가 연주하는 음악.
[24] 하지만 앉아: 제자리로 물러나라. 로프 속도 향상: 로프를 더 단단히 조입니다.
[25] 전진 소리: 방금 단조롭다.
[26] 블루 셔츠: 당대의 8 품 9 구 문관의 복장 색깔.
1, 칸 (페인)
2. 정
지아 (g 鶘)
4. 벤자민
5. 마이그레이션 (x)
6. 진
7. 디
8. 음침한 목구멍 (y é)
9. 개구리 (하마어)
10, 간 (Xi-o)
1 1, 날짜)
12, 화격자 (b: 및)
13, 춘강화왕조 (zhāo)
14, 유럽 벙어리로 웃다 (u y-zh' o zh' 가 아님)
번역
원과 10 년, 구강사마로 폄하하다. 이듬해 가을의 어느 날 밤, 나는 친구를 송포구에 데려다 주었는데, 누군가가 배에서 비파를 치는 소리를 들었다. 목소리가 우렁차고 종종종하여 경성의 정취가 있다. 그 사람에게 물어보자, 그녀가 원래 장안의 예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찍이 스승이 조무의 명가 두 명이 비파를 배웠다. 나이가 들면서 그녀의 미모가 점차 쇠퇴하면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상인의 아내가 되었다. 나는 술을 시켜 놓고 그녀가 즐겁게 몇 곡을 연주하게 했다. 그녀가 연주를 마쳤을 때 그녀는 매우 슬펐다. 젊은 시절의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다. 하지만 지금, 방랑하고 초췌하여 강호를 떠돌아다닌다! 북경에서 강직된 지 벌써 2 년이 지났는데, 나는 매우 평온하고 현재 상황에 매우 안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날 밤 그녀의 말을 듣고 비하된 맛을 느껴 그녀를 위해 6 12 자 (사실 시 전체가 6 16 자) 라는 긴 시를 지었다.
저녁에는 Xunyang river 에서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했습니다. 단풍이 만발하여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다. 주인이 말에서 나와 한 친구의 배로 들어갔다. 그는 술을 집어 들고 마시고 싶었지만, 그를 대접할 음악이 없었다. 시무룩하게 취했고, 슬프게 헤어져야 하고, 헤어져야 하고, 망망강 물이 명월에 잠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갑자기 나는 수면에 비파 소리가 떠가는 것을 들었다. 주인이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려서 손님이 일어나려 하지 않는다.
누가 소리로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지 살금살금 물었다. 비파 소리가 멈췄는데, 나는 말하고 싶지만 느리지 않다. 배에 가까이 가서 그 사람이 너를 만나러 오게 해라. 술을 더하고, 등불을 켜고, 술자리를 차리다. 반복해서 부르자 그녀는 선실에서 나와 손에 비파를 들고 반쪽의 얼굴을 가렸다. 스핀들을 비틀고, 현을 누르며 두세 번 눌렀는데, 아직 곡으로 연주하지 않고, 정서가 충만하다. 모든 현이 한숨을 쉬고 있고, 모든 음이 생각에 잠기고 있다. 마치 불만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낮은 눈썹을 치켜세우고, 나는 계속 놀고, 놀고, 무한한 슬픈 사건을 하소연하고 있다. 부드럽게 닫고, 천천히 비틀고, 닦고, 고르세요. "네온상" 을 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육요" 를 했습니다. 굵은 현은 마치 갑작스러운 폭풍우처럼 시끄러웠고, 가는 줄은 잘려져 마치 아이가 속삭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왁자지껄하고, 큰 구슬 구슬이 어지럽고, 모두 옥쟁반이다. 꽃밑을 지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얼마나 유창하게 부르고, 얼음 아래 봄물을 삼키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흐르는 물이 얼었을 때 비파의 현도 얼었다. 검은 새끼가 얼어서 소리가 잠시 멈췄다. 게다가,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슬픔도 드러났다. 이때 소리는 없지만 소리보다 더 자극적이다. 갑자기 은병 하나가 터져 물풀이 뛰어들어왔다. 갑자기 한 무리의 전사들이 나와서 칼과 총이 음을 터뜨렸다. 총알이 다 치고 현을 헤치고 현 한가운데를 가로지르자, 네 개의 현이 같은 소리를 내며 마치 실을 찢는 것 같았다. 동서양의 배 위에는 조용한 사람이 없고, 가을달이 강심에서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다이얼을 삼키고 현에 꽂고, 옷을 정리하고, 일어서는 것이 매우 공손해 보인다. 그녀는 불평했다: "원래, 그녀는 북경의 처녀로 개구리릉 근처에 살고 있었다. 열세 살 때, 그는 비파를 연주하는 것을 배웠고, 그의 이름은 교학 작업장의 첫 부분에 등록되었다. 음악 연주는 작곡가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화장을 빗어 다듬어 추모의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무릉소년은 서로 다투어 선물을 주고, 한 곡으로 무수한 무릉촉금 () 을 바꾸었다. 뛰는 시간에 머리 위의 구름송이를 부수고 술을 먹으며 피투성이의 옷자락을 튀겼다. 올해는 웃고, 내년에는 웃고, 가을밤과 봄을 살며시 보낸다. 같은 자매가 군인과 결혼하여 포주가 죽었다. 무정한 시간이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가져갔다. 문 앞의 수레와 말이 점점 희어지고 있다. 나는 한 상인과 결혼해서 그를 따라 이곳으로 왔다. 상인은 이윤만 중시하고 이별은 신경 쓰지 않는다. 지난달에 그들은 부량으로 찻잎을 사서 장사를 했다. 나를 하구에 남겨 두어라, 나 혼자 이 빈선집에 있다. 배 주위의 달빛은 서리처럼 하얗고 강물은 이렇게 차갑다. 한밤중에 갑자기 어린 시절의 지난 일을 꿈꾸며 눈물로 가득 차서 울고 깨어나면 더욱 슬펐다. ...... "
나는 비파를 다 듣고 감탄을 했는데, 이 말을 듣고 나니 더욱 난처하다. 똑같이 실의에 빠진 사람이 먼 곳을 배회하며 함께 감동을 받았는데, 그전에 몰랐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년에 베이징을 떠난 이후 순양으로 강등된 이후 줄곧 병이 났다. 순양은 황량하고 외진 곳이다. 그곳에는 음악이 없어 일년 내내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을 수 없다. 감강 부근에 살고, 저지대가 습하고, 마당 주위에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를 가급적 심으세요. 너는 매일 아침과 저녁에 여기서 무엇을 듣니?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제외하고는 원숭이의 슬픈 울음소리밖에 없다. 봄아침 가을달 밤, 술을 꺼내지만, 늘 스스로 마신다. 민요는 없나요? 마을 피리 없어요? 오, 벙어리 조롱, 그 소리는 정말 듣기 싫다! 오늘 밤 네가 비파로 연주하는 악곡을 듣는 것은 마치 하늘의 선음을 듣고 귓불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과 같다. 가지 마세요. 앉아서 한 곡 더 연주해 주세요. 가사를 쓰겠습니다. 제목은 비파이다.
내 말을 듣고 나는 오랫동안 서 있다가 앉아서 현을 누르는 것이 더 급했다. 슬프게도, 아까의 목소리와는 달리, 온 장내가 울음을 참지 못했다. 그들 중 누가 가장 슬프게 울었습니까? 강주 시마 눈물 흠뻑 블루!
작품을 감상하다
비파녀의 일생의 불행을 쓰면서 시인 자체의 벼슬길에 대한 타격과 결합해'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가 만난다' 는 마음을 불렀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을 클릭합니다. 사회의 격동, 세계의 냉막, 불행한 자의 운명에 대한 동정, 자신의 실의에 대한 감정이 모두 시에 쏟아졌다. 그 예술상의 성공은 아름답고 특색 있는 음악감 있는 언어를 운용하고, 시각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청각이 얻은 느낌을 표현하는 데 있다. 소슬한 가을바람의 자연 풍경과 이별은 작품을 더욱 감동시켰다.
이 시에서 시인은 비파녀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봉건 사회에서 모욕과 피해를 입은 음악가와 예술가의 비참한 운명을 깊이 반영하며'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어간다' 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가을밤 배달객", "문득", "비파 연주" 라고 쓰여 있어, "도둑질", "보트 이동" 을 찾아 만나자고 요청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가수는 반쯤 가리고 나왔다. 이런 호응과 우여곡절 묘사는' 세계 종말감소' 라는 주제의 초석을 마련했다
그런 다음 비파녀의 음악 연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비파녀의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먼저 완성되지 않은 곡에는 정이 있고, 그 다음에는 현, 음, 독서가 있어 비파녀의 기복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비파녀의 생애를 계속 썼다. 그녀의 기교는 그녀에게' 재능과 순종' 을 가르쳐 주었고, 그녀의 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들이 부러워하는 아름다움' 이었고, 교토의 청소년은' 속박의 머리' 와' 노래 한 곡에 무수한 붉은 실크가 있다' 고 가르쳤다. 그러나 시간의 묘사는 원망, 갈망, 울음, 그리고 그녀 위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미인은 시들어' 결국' 한 상인의 아내와 결혼했다' 는 것이다. 이 노래들은 서로 보완하여 비파녀의 형상을 완성하였다.
결국 시인의 감정의 물결은 비파녀의 운명에 의해 촉발되었다. 그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가 만난다" 고 한탄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같은 병상련,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돕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는 발랄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모두 끊임없이 등장하고 착지 주제이다.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파란만장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반복해서 읊고, 사람의 마음을 흔들고, 한없이 감개무량하다. 언어가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고 이미지가 생동하다. 소나기처럼',' 귓속말처럼',' 시멘트 제방',' 방 탄 소리',' 진주 낙옥판',' 꽃바닥 노래'.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 당신은 그것을 냄새 맡을 수 있고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파행' 시 전체는 4 단으로 나뉘어' 용양강 밤 배달객' 부터' 진 후에도 얼굴 반쪽' 까지 총 14 문장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비파녀의 생김새를 다룬다. 그중 처음 여섯 마디의 하소연 시간은 단풍, 노란 꽃, 가을바람이 부는 밤이었다. 장소를 알려주는 것은 순양강두이다. Xunyang 은 오늘날의 Jiujiang 도시입니다. 상기의 서문에서는 송포구라고도 불린다. 배경을 설명했다. 시인이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이다. 이별 자체는 즐겁지 않다. 술자리 앞에는 더 이상 가수 여종이 없다. 물론 더욱 외롭다. 나, 주인, 이미 하마, 내 손님이 이미 그의 배에 올랐다' 는 말은 좀 이상하다. 사실 주인과 손님이 함께 강변에 말을 타고 함께 배에서 내려온다는 말이다. "우리는 술을 많이 마셨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우리는 서로 이별하고 있었다. 이때 강은 신비롭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이곳의 경치와 분위기는 매우 잘 묘사되어 공허하고 외롭고 하염없는 느낌을 주며 주인과 손님의 낙담과 슬픔이 어우러져 강한 억압감을 형성하여 아래 사건의 갑작스러운 전환을 준비한다. 그중 마지막 여덟 마디가 앞에 적혀 있다. "우리는 갑자기 한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지르고,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렸고, 손님은 그의 길을 가야 한다." 소리가 수면에서 떠오릅니다. 배에서 나옵니다. 이 목소리는 즉각 사회자와 게스트의 주의를 끌었다. 그들은 떠나거나 돌아가고 싶지 않다. 그들은 이 아름다운 목소리의 진상을 탐구해야 한다.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어디로 가서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다. 목소리가 중단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하지만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을 외치며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얼굴 반을 기타 뒤에 숨겨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이곳의 묘사는 매우 상세하다. 밤이기 때문에, 또 한 가지 소리만 듣고, 소리가 어디서 왔는지, 연주자가 누구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곳의' 소리 찾기 비밀' 이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다. 그런 다음 "pipa 정지" 는 연주자가 보유자의 전화를 들었음을 나타냅니다. "늦게 얘기하고 싶다" 와 아래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 재촉했고, 여전히 그녀의 얼굴 반을 그녀의 기타 뒤에 숨겨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는 것은 일치했다. 이는 연기자들이 그녀의 생활경험의 퇴화에 대해 좌절과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녀는 더 이상 그녀의 얼굴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 비파녀의 용모에 대한 묘사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그녀는 전에 비파 소리를 보지 못했고, 이전의 마음속의 고통이 살짝 드러나는 것을 듣지 못하여, 다음 이야기의 발전에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스물 두 문장은' ... 그녀는 현축을 돌려 몇 개의 현을 시험적으로 연주했고, 두 번째 단락은' 하얀 가을달이 강심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며 비파녀의 뛰어난 연기를 묘사했다. 그 중, "... 그녀는 조음 현축을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다." 는 것은 정식 공연 전에 조음 오디션을 쓰기 위해서이다. 그런 다음 "현이 눌렸다" 며 곡조의 슬픔을 썼다. 그녀는 미간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했다. "라고 느린 행판으로 썼다. 모이고, 꼬고, 닦고, 고르는 것은 모두 비파를 치는 방법이다. 네온: 즉' 채우' 는 당대의 궁정에서 일종의 무용명이다. 6: 당시 유행했던 무용명. 큰 현명 비' 에서' 사현이 일제히 울려 퍼진다' 는 열네 마디에 이르기까지 비파 음악의 음악적 이미지를 묘사하며, 빠르면 느리고 가늘며, 정적까지, 갑작스러운 폭풍우, 마지막 타격까지 뚝 그쳤다. 시인은 이곳에서 일련의 생동감 있는 비유를 써서 비교적 추상적인 음악 이미지를 단번에 시각적 이미지로 만들었다. 여기에 옥판에 떨어진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있고, 꽃 속에 흐르는 관영이 있다면, 물얼음 아래 가는 선이 있고,' 소리 없이 소리보다 낫다' 는 가늘고 가늘며, 은병과 철마가 갑자기 부러져 듣는 사람들이 슬프고, 위로되고, 가볍고,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동방은 침묵하고,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의 심장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이 두 문장은 비파녀의 연기 효과에 관한 것이다. 모두가 미혹되었고, 공연이 끝났고, 청자는 여전히 음악의 경지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방은 고요했고, 밝은 달만 물에 비쳤다.
3 단,' 사현' 부터' 또 그녀의 뜨거운 눈물자국에 의해 꿈에서 깨어나다' * * * * 총 24 구, 비파녀의 신세를 썼다. 그녀는 초년초에 한때 매우 붉어졌는데, 나중에는 나이가 점점 높아져 몰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망설이다: 망설이거나 망설이다. 수렴: 공을 칠 때의 감정을 거두어 엄숙하게 다시 공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구리령: 한대 동중서 묘하마령은 장안 동남 곡강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의' 열세 살 때 이미 기타를 장악했다' 는 열 마디로 볼 때, 이 여자는 한때 매우 빨갛다. 그녀는 젊고 기술이 뛰어나다. 그녀는 구세대 예술가의 탄복과 또래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왕자와 손자는 그녀의 색채 예술에 매료되었다. 그녀를 놀리기 위해 그들은 많은 돈을 쓸 것이다. 그녀 자신은 사치에 빠져 인색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모른다. 이렇게 해마다 아름다운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빠르게 흘러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Jiao Fang: 당나라의 법원 밴드 관리 사무실. 1 부: 1 단 1 팀을 좋아해요. 추어머니: 당시 아름답고 기예가 뛰어난 예기를 가리킨다. 오릉: 장릉, 안릉, 양릉, 무릉, 평릉 5 개 한무제의 능은 당시 부자가 살던 곳이다. 소년 무릉: 보통 귀족 자제를 일컫는다. 전두 (): 고대에 가무녀에게 준 재례, 당대용, 기타 재물은 후손에게 남겨졌다. 붉은 실크: 일종의 생사 직물. 탕두: 양 끝에 꽃이 있는 빗. 운격자: 김옥악세사리로 장식한 장신구를 말합니다. 박수: 박자를 치다. 노래하고 춤을 출 때, 박자는 원래 나무나 대나무로 만든 것이었는데, 지금은 귀중한 운추자로 축제를 찍는 것이 유행이다. 사치라고 해서 까맣게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한가함: 마음대로, 주의하지 마세요. 다음 열 문장부터' 그녀의 형이 먼저 전쟁에 나갔다가 나중에 고모가 죽었다' 는 것부터 이 여자는 변해 타락했다. 그녀의 나이가 떨어지면서 귀족 자제는 더 이상 문을 닫지 않고, 그녀의 몇 안 되는 친척도 잇따라 떠났다. 그녀는 유행이 지난 신발 한 켤레처럼, 더 이상 아무도 보지 않고, 한 상인과 결혼할 수밖에 없었다. 이 상인은 돈벌이에만 관심이 있고, 예술과 감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그는 늘 혼자 나가서 그 불쌍한 여자를 집에 남겨 두었다. 사람은 기억이 있다. 오늘의 외로움과 푸대접에 직면하여 과거를 회상하여 나를 만든 것에 비하면, 어찌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때때로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사실 꿈을 꾸지 않아도 하루에 몇 번이나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다. 부량: 강서 경덕진 북부에 관할하는 현명. 붉고 건조하다: 얼굴에 눈물과 가루가 가득한 모습.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를 한숨짓게 한다' 에서 마지막' 이 구강관원' 까지. 나의 파란 소매가 젖었다. "스물 여섯 마디는 네 번째 단락으로, 시인은 그 속에서 자신의 인생 경험을 표현하고 비파녀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짹짹: 한숨.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제 2 언어의 강렬한 감정, 예나 지금이나 잃어버린 사람의 눈물, 예나 지금이나 잃어버린 사람에게 첫눈에 반할 수 있는 기회를 불러일으켰다. "내가 왔다, 1 년 전, 수도에서 멀어졌다" 에서, 다음 12 구절은 시인이 구강을 비하한 후의 외로움을 묘사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구강이 그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들을 수 없고, 현도 들을 수 없고, 죽도 들을 수 없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 지형이 황량하고, 환경이 열악하며, 눈빛이 슬퍼서 기뻐할 만한 것이 없다. 사실, 이것은 대부분 시인 자신의 고민과 공감의 결과이다. 수호전' 에서 송강이 강주를 칭찬하는 구절을 비교해 보자. 그는 "내가 여기서 죄를 지었지만, 나는 여전히 진정한 산과 물을 본다" 고 말했다. 그곳에는 명산고적이 몇 군데 있지만 이런 풍경은 없다. "시인의 슬픔과 좌절은 완전히 그의 정치적 타격으로 인한 것이지만, 그는 이렇게 말할 수 없다. 그는 단지 자신이' 전락인' 이라고 모호하게 말했을 뿐, 자신이 여기서 은거병' 이라고 말했고, 다른 모든 창자의 아픔은 가슴에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그가 보고 들은 것이 모두 사람을 슬프게 하는 이유이다. 그런 다음 평등하고 진실한 친구, 환난의 친구로서, 그는 비파녀의 멋진 공연을 진심으로 칭찬하고 감사하며, 그녀에게 한 곡 더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그녀를 위해 긴 시' 비파행' 을 한 편 쓸 것이다. 비파녀는 더 이상 다른 사람과 사귀고 싶지 않다. 나중에 그녀는 시인이 이렇게 진지하고 감정적이라는 것을 보고, 음조를 정하여 더욱 슬픈 곡을 연주했다. 이 곡은 모든 청중을 울게 했다. 다정다감한 시인은요? 그의 파란 앞가슴을 봐라. 이미 흠뻑 젖었다. 현을 당기다: 현을 잡아당겨 음조를 높인다. 파란색: 8, 9 품의 사복으로 사마는 9 품 출신으로 파란색을 입습니다.
이 시의 예술성은 매우 높다. 첫째, 그는 가수와 가수의 생각과 감정을 결합시켜 너도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나도 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명은 같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비파녀가 인생 경험을 서술한 후 시인은 그들이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었다" 고 생각했다. 시인이 자신의 신세를 이야기한 후 비파녀는 "... 내가 한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멍하니 있었다", 비파녀가 또 한 곡을 연주한 후 시인은 더욱 "이 구강관" 이었다.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절친한 친구는 곳곳에 감동적이고 곳곳에 사랑이 있다. 둘째, 시에서 풍경을 쓰고 음악을 쓰는 수법이 뛰어나 인생 경험을 쓰고 슬픔을 표현하며 분위기와 일치해 처음부터 끝까지 슬픈 분위기에 잠기게 한다. 다시 한 번, 작품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개괄력이 강하며, 간단하고 유연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회자되어 외우기 쉽다. 예를 들어, "하지만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이미 천 번을 불렀고,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보이지 않았다." "어두운 느낌과 증오생활을 하지 말고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말해라." "문 앞의 차마가 점점 적어지고,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등은 모두 아름답고 감동적인 문장이다!
백거이는 원래 하층 인민에 관심을 갖고 국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시인이었다. 이번에 그는 간단명료한 언어로 한 풍진 여자의 감동적이고 애석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이 시 때문에 백거이의 이름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고,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알고 있다. 30 년 후, 백거이에게 쓴 시에서 당현종은 "아기는' 장한가' 를 풀 수 있고, 후아는' 비파행' 을 부를 수 있다" 고 말했다. 소수민족의 아이조차도 외울 수 있는데, 하물며 좀 문화적인 한족인인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관련 배경
비파행' 은 원과 11 년 (기원 8 16 년) 가을, 백거이 45 세로 강주 사마로 임명되었다. 백거이는 10 년 전 유골을 줍기 위해 남겨졌다가 나중에 의사로 남게 되었다. 위안 과 10 년 6 월, 당나라 세력이 장안 거리에서 자객을 보내 총리 우 () 를 찔러 친차 장관 배도 () 를 찔러 여야가 논란을 일으켰다. 북한 정진군 대변인은 배도의 파면을 더욱 요구하여 정진의' 반변' 의 마음을 확고히 했다. 이때 백거이는 나서서 도둑을 모집해야 한다고 고집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라가 나라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생각은 옳았지 만, 그는 항상 풍자시를 썼기 때문에 법원의 많은 권력과 권력을 불쾌하게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가 겸손한 관리라고 말했다. 게다가 누군가가 그를 나지라고 비난했기 때문에 그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강주는 강서성 구강시가 관할한다. 사마는 도사의 조수로 듣기에 좋지만, 실제로 중당 시대에는 이 직위가' 범죄자' 관원을 위해 특별히 설치되었으며, 어딘가로 변장하여 감찰과 감독을 하도록 파견되었다. 이 일은 백거이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그의 사상 변화의 전환점이다. 이후 그의 초기 투지는 점차 사라지고, 부정적인 감정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비파행" 은 그가 강주를 비하한 이듬해에 쓰여졌다. 작품은 비파녀의 뛰어난 연기와 참담한 인생 경험을 묘사함으로써 저자가 정치적으로 타격을 받고 비하된 것에 대한 좌절과 슬픔을 표현했다. 여기서 시인은 한 여주인을 자신의 홍안지기로 여기고, 그녀와 동고동락하며, 다른 사람을 쓰고, 다른 사람을 울고, 관해가 가라앉고, 인생이 슬프고, 하나가 되어 그의 작품을 심상치 않은 감화력으로 만들었다.
시 앞순서는 장시가 말하는 이야기의 시간과 장소, 비파녀와 작가가 이 시를 쓴 유래를 소개한다. 사실, 그것은 이미 뒤에 있는 이 긴 시의 기본 내용을 간단히 요약했다. 왼쪽으로 이동: 강직, 관하를 말합니다. 간포구: 간수와 장강이 만나는 곳, 구강시 서부에 있습니다. 교토음: 수도 장안의 정취는 곡조의 지역적 특색과 뛰어난 연기를 뜻하며, 일반 지방에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좋은 재자: 당대는 비파 연주가를 부르는 데 쓰인다. 술을 주문하다: 술자리를 준비하도록 사람을 보내다. 불쌍하고 슬픈 모습. 자연: 행복한 모습. 이동: 추방 된 슬픔을 나타냅니다. 작가는 그가 구강으로 1 년 동안 유배되어 매일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다만 오늘 그는 비파녀의 연주를 듣고 그의 망명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견해는 문장 쓰기에 필수이며, 독자는 당연히 그를 믿지 않을 것이다. 긴 문장: 일곱 마디 고시를 가리킨다.
릴리스 정보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비파행' 에서 회자되는 말을 썼다. "관영오리올스 바닥이 미끄러워서 우리는 개울이 모래사장에서 흐느끼는 소리를 들었다." 그중' 수중 모래사장' 이라는 단어는 이론가들의 평론이 있어 지금까지 정론이 없다. 그 이유는 텍스트의 다른 버전으로 인한 이해와 해석이 다르기 때문이다. 버전의 변형을 보십시오.
(1)' 수중 모래사장' 을 만든다. 마지원은 명대 만력34 년' 백상청집' 을 출간했고, 왕여명은 청대 강희가 43 년 초당 한 귀퉁에서' 백향산 시집' 을 출간했고, 양주시국은 청대 강희 46 년' 당시전집' 을 출간했고, 융경은
② 빙하의 어려움-왕여명' 초당 일각' 이 출간한' 백상산시', 양주시국이 출판한' 전당시',' 얼음',' 해변'; 베이징 도서관에 초파 초당 한 구석에서 출판된' 백향산 시집' 의 실전본이 있다.
(3)' 빙하탄'-문원화영, 명대 용간지,' 물' 을' 얼음' 으로 하는 도박, 4 권의 총서 복사 송본' 백상청집';
④' 수중의 어려움' 을 만든다. 문학고적 출판사가 송사오싱' 백문집' 을 복사해 청대 육백문집을 교정한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비파행' 에서 회자되는 말을 썼다. "관영오리올스 바닥이 미끄러워서 우리는 개울이 모래사장에서 흐느끼는 소리를 들었다." 그중' 수중 모래사장' 이라는 단어는 이론가들의 평론이 있어 지금까지 정론이 없다. 그 이유는 텍스트의 다른 버전으로 인한 이해와 해석이 다르기 때문이다. 버전의 변형을 보십시오.
(1)' 수중 모래사장' 을 만든다. 마지원은 명대 만력34 년' 백상청집' 을 출간했고, 왕여명은 청대 강희가 43 년 초당 한 귀퉁에서' 백향산 시집' 을 출간했고, 양주시국은 청대 강희 46 년' 당시전집' 을 출간했고, 융경은
② 빙하의 어려움-왕여명' 초당 일각' 이 출간한' 백상산시', 양주시국이 출판한' 전당시',' 얼음',' 해변'; 베이징 도서관에 초파 초당 한 구석에서 출판된' 백향산 시집' 의 실전본이 있다.
(3)' 빙하탄'-문원화영, 명대 용간지,' 물' 을' 얼음' 으로 하는 도박, 4 권의 총서 복사 송본' 백상청집';
④' 수중의 어려움' 을 만든다. 문학고적 출판사가 송사오싱' 백문집' 을 복사해 청대 육백문집을 교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