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ethereal 의 또 다른 의미는 투명입니다. 고대 문론가들은 의경이 완전히 투명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정교함은 거울 속의 꽃처럼 정교하다. 중국의 회화가 추구하는 것은 외적인 의미, 그림 밖의 정, 모두 제한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무한한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서이다. 스시의 시에는 "이 정자는 물건이 없어, 앉아서 그 광경을 지켜본다" 는 말이 있다. 원대 화가 오운림은 산수화를 한 폭 그릴 때마다 항상 빈 정자를 남겨야 한다. 이른바' 정하 아무도 만나지 않고 가을 사양사진' 은 항상 이 정자에서 드러난다. 중국 산수화의 공백은 메워야 할 배경이 아니라 의미 있는 공간 조직이다. 그래서 우리가 말하는' 공영' 은 텅 빈 것이 아니라, 무궁무진한 장면과 무궁무진한 의미가 반짝이며 겹겹이 어우러져 일종의' 투명한 의미' 를 형성한다. 사실에 얽매이지 않고 함축적으로 영영영하는 정교한 아름다움으로, 의경이 독특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당대의' 시불' 왕위는 특히 그 아름답고 먼 산수시로 유명하다. 왕위의 산수시는 자의를 숭상하고, 멋을 추구하는 최고 예술로,' 한 마디도 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언외의 뜻' 의 무궁무진한 재미가 있다. 왕위의 선정적인 산수시는 예로부터 이론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노세용은 그의' 시경 통론' 에서 "토폴로지의 색깔은 분명하고 미묘하다. 나는 사타오의 종속물을 기대했었다. 이미지를 떠난 후 누가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왕위는 확실히 중국 산수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다. 산수시 방면에서의 그의 업적은 선선의 개념을 자신의 시가 창작의 지도사상으로 진화시켰고, 선종인의 선우 () 와 깨달음의 일부 방식을 시가 창작에 도입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바로 그의 시가 중의 선심으로, 그의 텅 빈 시의 정취를 이루었다.
4. 왕위 선종철학과 심미체험의 융합은 여러 가지 촉진 요인이 있다. (1) 우선 가장 중요한 이유는 남선의 발전이다. 다모가 선종을 중국에 도입한 후, 육조지혜는 자성보다 더 중요한' 비문' 종교 체험을 문인에게 더 가깝게 만들었다. 남선의 세 경지: 하나는 "하지만 벌거숭이 산비탈에 쌓인 낙엽 속에서 어떻게 그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을까!"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빈 산 무인, 물 꽃"; 셋째, "긴 하늘은 영원하고 바람은 달이 있다." 이러한 느낌 이후 세계에 대한 관심은 생활 속의 거울처럼 그림 같은 세속세계를 변화시켰고, 상중의 색깔, 물 속의 꽃, 세속 사물에서 해방된 후의 자유감을 얻었다. 선은 사람의 심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심미적 차원에서 문학과 관련이 있으며, 왕위의 은둔정신으로 드러난다. 왕비도 마음속을 깊이 파고드는 학자이다. 그의 은둔 문화는 이 정수를 구현했다. 선종' 심신을 내려놓고 편하게 하라' 가 왕위의 은둔한 인격에 미치는 영향은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능동적인 출세와 수동적인 반세의 결합으로 현실 사회생활을 대하는 것이다. 둘째로, 그것은 감성적이고 비극적이며,' 비범한' 인격정신이다. 다시 한 번, 그것은 일종의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고, 생명의 의미를 중시하며, 외로움과 침묵을 달가워한다. 왕위 19 살 때의' 도화원기' 를 인용할 수 있다. 이 시에서 왕위는 도연명의' 집을 짓는 것' 의 경지를 뛰어넘어' 채색나무, 먼 곳을 생각하지 않고 청계에서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와' 골목길' 과' 아침은 그를 위해 꽃잎을 맑게 하고, 저녁은 그를 위해 낚시를 한다' 는 또 다른 경지를 만들었다. 이는 이미 문인들이 마음속 선의의 경지에 대한 동경으로, 정교하고 우아한 격조를 가지고 있으며, 깊고 먼 문화적 정취를 지니고 있다. 도피는 처음에 은일풍에서 제기된 것으로, 그 초연, 소요, 은일, 공허의 취지는 은둔한 인격정신의 또 다른 포용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은일 문화와 선종의 결합으로 왕웨이의 시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문화의 고요함과 외로움으로, 자연미, 인문미, 정신미를 인격과 정신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더욱 신경을 썼다.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이다. 선종관념과의 상호 침투와 융합으로 왕웨이의 담박한 인생에 대한 추구는 일종의 깊은 선정을 드러냈고, 동시에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이었다. 도연명의' 아침흥, 이폐오물, 월련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간다' 와' 옷을 가리지 않는다' 와' 옷을 가리지 않는다' 는 것은 더 이상 다르지 않지만' 내가 할 것' 이다 이 수준에서 왕 웨이는 선 (禅) 개념을 조경시에 적용하여 조경시의 사상적 함의를 더욱 신비하게 만들었다.
(2) 둘째, 종교체험이 왕웨이와 고도로 융합되는 이유는 종교체험 자체의 심미체험의 내포 외에도 왕위 자체의 해탈 방식과 관련이 있다. 그는' 시산형' 에서' 나는 산속에서 자아를 잃었다' 고 말했고,' 미개금산승' 시에서 그는 "침묵을 깨달을 때 나는 행복하다" 고 더욱 분명하게 말했다. 왕위의 어머니 신불, 왕위 본인은 많은 승려와 교제를 할 수 있다. 그의 말은 불교 고전' 비모문경' 에 적혀 있다. 현대국학의 대가 진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비모규' 는 악을 없애고 악을 없애는 것을 의미하며, 은은한 선심을 발산하는 산수시와 상응한다. 왕위는 불교의 정신왕국과 산림의 그윽한 자연경지에서 평생의 아쉬움과 슬픔을 없애려고 한다. 다시 말해서, 텅 빈 산림과 고요의 기쁨은 그가 고민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런 식으로, 그는 반드시 종교 체험과 심미 체험을 통해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선종 () 이라는 중국 특유의 종교 체험은 그 목적은 자연을 똑똑히 보는 것이고, 중국 문인들이 자연의 심미 체험을 유유히 거닐며, 왕왕 () 와 천악 () (장자, 천도) 의 지극히 높은 경지를 얻기 위해서이다. 게다가, 왕위는 평생 자신의 사업에 대해 그다지 득의양양하지 않았다. 열다섯 살에 집을 떠나 수도에 가서 장안에서' 귀족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는 자신의 재능으로 상류 사회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그는 여러 차례 관직에서 밀려나서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괴로웠다. "내 마음은 늘 가슴이 찢어져서, 나는 어지럽게 할 수 없다." ("동생 심에게 보냄") 환멸의 혹독한 현실에 직면하여 시인은 파도에 쫓기려 하지 않고 무력감을 느꼈다. 탈출구는 무엇입니까? 그는 자신의 종교 경험에서 해방을 찾으려고 하는데, 당연히 "평생 얼마나 슬픈 일인지 빈문에 팔지 마라" ("한숨 흰머리") 와 같은 문장이 있을 것이다. 왕 웨이의 미적 경험은 그의 선 철학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3) 종교체험과 심미체험은 왕위의 산수시에서 융합될 수 있다.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왕위는' 진공이 묘하고 차이가 없다' 는 것을 아는 불교 삼매이다. 그는 "억지주, 공녕사빈으로 가라" ("후거사와 이 시, 시사" 제 1 부)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오공관을 매우 중시하고, 쌍개복사진을 중시한다. 그래서 우리는 "조용한 가운데 산의 나팔꽃을 보는 법을 배웠고, 파나소닉은 이슬 해바라기를 따러 갔다." ("나는 비가 내린 오두막을 바라보고 있다."), "제각기 다른 길을 걸어왔다. 아름다운 경치는 모두 나를 위한 것이다." ("나는 종남산의 정수이다.") 이것은 그가 자연의 이미지를 돌보면서 얻은 일종의 종교 실천 경험이다. 그의 많은 산수시에서, 왕왕 자연 경관에 대한 관찰을 통해' 색채가 한결같다' 는 깊고 미묘한 사상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목란 장작'' 가을산이 모여 사진을 많이 찍고, 새들이 앞사람을 쫓아간다. 색이 맑을 때 황혼은 어디에도 없다. " 또 다른 예는 "북도호" 입니다. "북도호 () 는 북쪽에 있고, 잡수 () 는 주란 () 을 비춘다. 남천수를 길게 걸으면 청림의 종말을 망칠 수 있다. " 이것은 자연에 대한 깊은 생각이다.
5. 왕위의 산수시는 정말 "일부러 예술이미지로 유심적 철학적 사고를 지탱하고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린 생생한 화면에 선심이 함축되어 있다" 고 말했다 만약 왕위의 종교 체험은 심미 체험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다면, 왕위가 산수자연 경지에 빠져 깊은 심미 체험에 들어갈 때, 이런 심미 체험은 왕왕 종교 체험이나 철학 체험의 수준에 도달하는 경우가 많다. 왕위의 시는' 선' 의 경지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산수에서 매우 아름답고 깊은 경지를 형성하여 철학과 미학의 관점에서 모두 매우 명랑한 경지에 이르렀다. 동시에, 음악과 그림에 소질이 있는 예술가로서, 그는 일반인을 초월하는 예민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와 마찬가지로, 그는 종종 이러한 예술적 재능을 이용하여 자연 경관의 표현에 힘쓰고, 어떤 상황에서 자연 경관의 다양한 변화된 색조를 통해' 색이 공허하지 않고, 텅 비어 있고, 색이 텅 비어 있고, 텅 비어 있다' 는 선의를 생생하게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6. 왕위의 시' 풍사 담흥임상산원': "황혼에 대나무 막대기를 잡고 호랑이 머리를 기다리다. 고객에게 산소리를 들으라고 재촉하고, 집으로 돌아가 물을 쫓다. 들꽃이 잘 피었는데, 곡조가 지지배배 지저귄다. 밤에는 빈 숲에 앉아, 바람은 가을과 같다. 클릭합니다 이 마지막 문장은 "물이 끓다", "구름이 하늘에 있고, 물이 병 속에 있다" 를 의미하는 선심이 있다. 선은 종이에 뛰어올랐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작가의 당시의 음울한 심정을 깊이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또 다른 시' 책이 중요하다' 는' 정중미비, 백일정원' 을 다시 한 번 보자. 앉아서 이끼색을 보고 옷을 입고 싶다. " 한순간의 심미 체험은 이렇게 정교하고 심오하다. 이것은 한순간에 영원을 보는 비범한 경지이다. "새해를 잊는 것은 늘 텅 비어 있고, 한 번 풍월이 있으면", 선은 한순간뿐만 아니라 영원할 뿐만 아니라, 변덕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공 속에는 묘물이 있고, 묘물은 허무하다. 공성에서는 흐름을 볼 수 있고, 흐름에서는 공성을 볼 수 있다. 때로는 미적 경험인지 종교적 경험인지, 예술적 경지인지 철학적 경지인지 분간할 수 없을 때가 있는 것 같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선' 으로,' 시불' 왕위가 심미 체험과 종교 체험을 융합하는 최고 예술 경지이다. 종백화 씨는 "선은 동중의 극정적이고, 정적중의 극정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은 소리도 없고, 항상 조명을 받는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소리 없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침묵명언) 그것은 동적이고 정적이며 생명의 기원을 직접 탐구한다. " 후응린은 왕위의 왕전 작품을 "글씨가 정해져 있다" 며 "명구를 잊고 색조를 잃었다" 고 말했다. 왕세정은 왕위의 오언절이라고 말했다. "함축적인 말은 부처의 꽃과 다름없다. 예가의 웃음." 왕위는 산천의 자연미에 대한 체험으로 선의 적막한 경지에 들어가 현명의 깊은 경지를 형성했다. 하이데거가 말했습니다. 태어나서 죽다' 는 말은 사람이 생명의 무상함을 깨달을 때 자신의 본성이 허공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로 인해 부세에 집착하지 않는 태도가 일종의 해방이라는 뜻이다. 해방을 통해 자유에 도달한 후, 사람은 완전히 드러나고, 명료하고 마스크되지 않은 경지에서, 사람은 본진으로 돌아가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얻고, 인생을 파악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른바' 모든 생로병사는 영원을 상징한다' 고 한다. 왕위의 시에서 오색색의 에메랄드, 푸른 부평초, 순식간에 지나가는 석양, 어렴풋한 호수는 모두 시인이' 최선을 다해 하늘을 쫓는다' 는 걸작으로, 자연에 대한 심미 체험의 산물로 철학이나 종교의 높이에 이르렀다. "이런 경지에서 이치는 사물이고, 사물은 이치이며, 만물은 천주 협상과 같이 서로 잘 어우러져 서로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것은 생명의 광명 반사, 무한한 시간, 무한한 공간으로, 모든 것이 영원한 아름다움의 경험에서 고도로 통합되고 통일된다. 시인 왕위가 그로부터 배운 것은 자연의 물질 상태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우주생활의 철학이기도 하다.
산수시의 이미지로 볼 때, 이 이미지들은 왕비에 의해 선의를 부여받았다. 이 시들은 대부분 산, 물, 구름, 비, 유천, 그윽한 돌을 묘사한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동지, 명월" ("죽리관") 은 선정 깨달음 후의 완벽한 자아체험이다. "시내는 멀리서 바라보고, 흰 구름만 만나야 한다" ("산중형제를 보내라") 는 혼자 사는 초연물 밖의 고요하고 한가롭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산의 가을밤') 은 자연의 그림이다. 채마름이 강을 건너 승승장구하며 석양이 서하림 중 (전원곡 3 부) 은' 한가한 정취, 그림 속의 사람을 만나고 싶다' 는 것이다.
각오, 영성, 통찰력이 있는 시인 웨이는 자연미의 가장 깊은 단계로 들어가 자연의 핵심에 깊이 들어가 자연사물의 가장 매력적인 정신을 표현하고,' 나' 의 주관적 관념이나' 사물' 의 형태에 대한 전신 묘사를 고수함으로써 자연물상을 엿볼 수 있고, 공허하고 아름다운 것을 창조한다고 할 수 있다
왕위의 산수시에서 텅 빈 영은 맑고,' 인생은 꿈과 같다' 는 감탄도 없고,'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는 창량도 없고,' 인연' 의 폭로도 없다. 이것은 순수한' 근심 걱정 없는 심경,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세상과 인생 후의 평화로운 심경',' 햇살, 작은 숲 속으로 들어가 이끼에서 나를 비춘다',' 앉아서 이끼의 색깔을 보고 옷을 입고 싶다',' 앉아서 이끼의 색깔을 보고 싶다',' 옷을 입고 싶다',' 선종으로 설명하면' 옳고 그름' 의' 중관' 이다. 하지만 선종에서' 사리총의 뜻' 은' 봄이 풀로부터 온다' 라고 불리며, 왕위의' 선악화복에 대해 물어봐? 들어 봐, 호수에 어부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클릭합니다 ("부관윤장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