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넝의 모란에 관한 네 편의 모란시 감상 (선곡)

모란에 관한 네 편의 모란시 감상(선정작)

쉐넝

지난 봄, 눈물이 붉은 종이를 적시며 이별을 이야기했다.

나는 종종 무릉과 함께 흩어질까 두려워하네. 왜 또 다른 우링 시기가 있을까요?

사랑의 모든 표현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술집 옆에서 베개 쿠션을 자르고 밤에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 이종 서안통 초기에 서넝은 수도 장안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5년 후 그는 이부와 함께 쓰촨성으로 들어갔고, 3년 후 다시 장안으로 전출되었습니다. 쉬넝은 촉을 떠나 늦봄과 초여름에 베이징으로 돌아왔습니다. 뤄징 지역에는 모란이 만개해 있었습니다. 그는 매일 할 일이 없었지만 당연히 꽃과 버드나무 골목에 머물며 위자야오홍을 즐기고 모란들에게 3년 동안의 그리움의 아픔을 이야기해야 했습니다. "누가 베이징에서 놀 것인가? 이 시는 내 시에 속한다." ('모란에 관한 네 편의 시') 4) 이 시는 꽃사람들의 재회 후 슬픔과 기쁨, 원망과 사랑이라는 복잡한 감정을 보여준다.

"작년에 모란이 만개했을 때" 시인은 눈앞에서 보았다. 오랜 이별의 시간이 지나면 설렘과 기쁨이 더 클 수밖에 없는데, 그는 작년에 모란이 만개한 가을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탈출하고 싶어하는 이런 문체는 시인의 슬픔과 기쁨의 복잡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작년에 떠났을 때 왜 글을 쓰기 시작했을까요? "눈물이 빨갛게 젖어 있고 불만은 이별입니다." 이시기에 시인은 베이징의 모란을 그리워하고 눈물을 흘리며 시를 써서 사랑 앓이의 아픔을 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눈물이 붉은 종이를 적시다", 시인이 시를 쓸 때 붉은 종이는 사랑병의 눈물 방울로 젖었습니다. 의미있는 대사이며 울음과 같고 모란을 생각하는 시인의 감정이 소진됩니다.

쉐넝의 모란시 네 편은 동시에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처음 두 편의 시는 5행으로 되어 있으며, 시의 어조와 감정, 지명을 보면 서사천에서 지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시는 "촉의 물은 물들어도 무산산맥은 불쌍하지 않다"라는 구절입니다. 두 번째 시에서는 "새벽빛은 굽이치는 물과 같고, 그 빛깔은 놀라움과 같다"라고 읊었습니다. 따라서 문장의 "붉은 음표"는 사군자의 처음 두 시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이 시에는 "날마다 비바람이 슬프다", "이 때문에 병이 난다" 등의 구절이 더 있는데, 이는 시인이 도성을 떠나 서쪽 촉나라로 간 후 밤낮으로 모란에 집착하여 그 원한 때문에 병에 걸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시는 앞 행의 '원한'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두 가지 암시를 통해 모란과 작별한 시인의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상태를 미시적인 관점에서 자극하고 있다. "자주 생각하면 나는 무술에서 멀어진다." 시인은 무예의 비틀거림의 특징을 빌려 이별 후, 이 이별과 미움이 무산 비틀거림처럼 흩어지지만 모이지 않고, 모이면서도 흩어지지 않을까 두려워 늘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감정은 두려움과 불안, 희미한 슬픔과 그리움으로 얼마나 복잡할까요. 시인은 베이징의 모란을 그리워하고, 모란을 보고 싶어 합니다. 이제 그는 마침내 오랜만에 모란을 만날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어찌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왜 다시 우링 시대가 왔을까?" . 시인은 복숭아 꽃밭을 우연히 발견 한 우링 어부의 이야기를 빌려 재회가 전혀 예상치 못한 믿을 수없는 일임을 암시합니다. 시인은 재회를 고대하지만 재회의 가능성은 우링 협곡의 안개만큼이나 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환상이 현실이 된다면, 그가 꿈속의 이상한 나라에 있는 것 같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

시인의 시의 첫 네 줄은 작년의 이별에서 오늘의 재회, 신화와 전설에서 현재의 현실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우여곡절이 있지만 항상 시인이 모란을 얽힌 실에 머물러있어 시를 환상적이고 혼란스럽고 깔끔하게 만들고 독자의 마음 끈을 조여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에서 시인은 모란을 의인화하여 긍정적으로 묘사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형상을 그리기보다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인이 모란에 깊은 애착을 갖는 것은 모란의 아름다운 외형 때문이 아니라 그 내면의 향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듯이 말이다. 수천 마일, 수년의 세월이 흘러도 연인의 마음과 마음을 지켜주는 것은 바로 이 타고난 아름다움과 강한 사랑입니다. 아무 말없이 만났어야 했어요. 이별 후에도 수많은 사랑 이야기가 있지만, 예상치 못한 만남과 상대적 말없음과 깊은 사랑. "침묵이 소리보다 낫다." 사랑의 말과 속삭임은 불필요한 것 같습니다. 시인의 '침묵'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모란꽃의 특성과 맞닿아 있는 중후하고 심오한 느낌으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난 그저 술잔 옆에 베개를 놓고 밤이면 그대를 생각하고 싶다." 이 마지막 두 편의 시는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의 뗄 수 없는 애착을 * * *로 밀어붙입니다. 긴 이별 후 진심 어린 말 한마디 없이 어떻게 떠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시인은 기둥 옆 꽃 밑에 베개 쿠션을 깔고 모란과 함께 누워 밤이 깊고 고요해져 기분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리움의 아픔을 처음부터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감정의 깊이와 사랑에 대한 갈망은 미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사실 쉬넝의 시는 단순히 교토의 모란에 대한 애착과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이상향을 향한 그의 끈질긴 추구도 담고 있습니다. 그는 평생 시(詩)에 목숨처럼 중독되어 가는 곳마다 시를 읊었고(당나라 인재전기), 음식과 욕심을 잊고 마른 사람이 되어(자기 아이러니) 시를 읊었다(당나라 인재전기). 그는 당시의 시 세계가 음란과 약점으로 가득 차 있고 닭의 사소함 (유 티비)을 걱정하고 종종 외롭고 눈물을 흘리는 것을 걱정했지만 이것은 운명입니다. 그러므로 시인의 시에 담긴 깊은 감정과 꿈은 그가 평생 심혈을 기울이고 싸워온 시 창작의 최고 경지임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일곱 줄의 시는 영리하게 구상되고 참신하게 쓰여졌습니다. 시인은 모란의 색과 향기의 아름다움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도 않고, 칭찬의 말 한마디도 필요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의인화를 사용하여 모란을 연인으로 대합니다. 모란의 우아함과 매력은 연인의 어조로 돋보이고 글은 진지하고 완곡합니다. 명나라 시인 후전정은 "당나라 소리의 귀환"에서 서능지의 시를 "다른 색을 풍경으로 삼아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쓰게 하고, 이전의 견해를 없애고, 나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다"고 극찬했습니다. 쉬 넝의 모든 시를 판단하기에는 너무 높지만이 모란시를 판단하는 것은 긍정적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