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서정
작가는 문장 속 강렬한 감정을 직접 서술하고 숨기지 않고 강렬한 감정을 직접 토로할 수 있다는 얘기다.
예를 들면: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ziang "유주시 위층") 시 전체가 관대하고 슬픈 필치로 유주대의 슬픔과 실의를 기다리고 있는 시인을 직설했다.
2
한 장면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두목' 백진회') 는 간접적인 서정이며 현실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점 부근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과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바닷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너무 차갑고, 후자의 두 문장 중 작가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해 두 장면이 하나가 되었다.
셋;삼;3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간접적인 서정이며,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술을 내려 이슬을 맑게 하고, 오동나무를 흘리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에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 (여사남' 영매미' 속) 는 매미가 촉수를 늘어뜨리고 가지 끝에서 깨끗한 이슬을 빨고, 매미 울음소리가 드문 오동에서 흘러나왔다. 높은 곳에서 살면 울음소리가 자연히 멀리 전해지고 바람의 힘에 의지하지 않는다. 시에서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덕이 고상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명성은 멀리 퍼질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자랑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매미를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
(문학 작품을 참조) 감정과 배경이 유쾌하게/적절히 융합되었다
경물에 대한 묘사에 저자가 주관하는 감정이 융합되어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경지에 이르렀고, 어느 것이' 경물' 인지, 어느 것이' 감정' 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예를 들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이 시는 겉으로는 풍경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시인이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다섯;오;5
활동과 타성의 관계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달빛이 높은 곳에서 어등을 보면, 작은 반딧불 한 마리가 혼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세한 풍랑이 하성처럼 흩어지다.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풍경을 간단한 방식으로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며, 움직임이 결합되어 서로 잘 어울린다.
여섯;육
정적을 동적으로 대조하다.
동적 묘사를 통해 대조적 정적, 즉 동적 묘사에서 정적을 나타내는 대비 수법입니다.
예를 들면: 사람은 한가한 계화,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왕위" 관조계 "
시에 쓰여진 낙화, 월승, 새명 등의 풍경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이며, 이와 같은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춘계의 조용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Tonamiyama 는 더 조용하다. 여기 빵에는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다.
일곱
즐거운 풍경과 슬픈 글쓰기
이것은 일종의 대비 기술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 파랑새배, 사각용, 완곡한 바람. 김옥륜, 녹마, 태슬, 금안장. 돈은 300 만 원입니다. 모두 녹색사, 잡채마 300 필입니다.
여덟;팔
감정을 풍경과 연결시키다
시는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뚝 그치고, 대신 경치를 쓰고, 정서가 아닌 풍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 때 무정하게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예를 들어 비파춤으로 새로운 소리를 내는데, 늘 관산에 옛 정을 남기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왕창령' 군 7 곡')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에 대한 서정적이며, 문장을 끝낸 시인은 가볍게 획을 긋고 풍경과 사랑을 한다. 군대에서 술을 사다가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의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갑자기 나타난 것 같다. 고대의 웅장한 만리장성의 기복이 고르지 않고, 가을달이 높이 비치고, 광경이 장대하고 슬프다는 것이다. 이때 수비수는 깊은 향수병인가, 아니면 공립을 갈망하는가? 현실에 대한 불안인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인가? 무명,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준다.
아홉;구;9
과거로 현재를 풍자하다
이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으로, 역사적 사건으로 현조를 풍자한다.
예를 들어, 6 대 타이성은 다투고, 봄에는 섹스를 하는 것이 가장 사치스럽다.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잡초가 되었는데, 단지 뒷마당의 꽃 한 송이 때문이다. ("류우석의" 타이성 ") 시 전체는 육조 제왕이 정치에 거주하는 지상성을 주제로 육조의 황음생활을 묘사하며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광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심각한 역사 교훈을 충격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꿔 무한한 애통, 아픔, 아픔의 감정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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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로, 나중에 차용되어 문예 창작에서 여러 방면으로 강조하고 반복하여 인물과 환경을 강조하는 필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금정오동가을잎은 노랗고, 주렴은 밤에는 서리를 말리지 않는다. 옥베개 옥베개는 마른 얼굴 같고, 윗몸 일으키기는 남사식 새는 소리가 길다. (왕창령' 추사') 첫 번째 파제는 추경이 심궁의 한야를 렌더링하는 분위기를 묘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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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비를 이루다
동반 중의 대비는 중국 전통 회화의 원시 기법 중의 하나이다.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일종의 글쓰기 수법으로, 특정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말한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렌더링과 함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손오공은 나찜질을 보고 콧수염을 메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경작자는 경작을 잊고, 괭이는 자는 괭이를 잊는다.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상모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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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를 사용하다
인용은 역사 이야기나 고서에서 글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는 일종의 수사 방식이다. 전고의 사용은 눈에 띄는 것도 있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리안 은 너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시인은 자신을 염분에 비유하여, 비록 늙어도 시중을 잊지 않는 충성심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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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과 현실의 결합
현실주의 작문은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흰 나무는 까마귀가 아트리움에 서식하고, 찬이슬은 소리 없이 계화를 적신다. (왕건' 15 박 망명월') 백루서리와 까마귀를 보면 시인은' 명월 몇 시' 를 쓰지 않았지만 우리 곳곳에서' 달빛이 휘영청' 을 느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실에서' 백지',' 서식하는 까마귀',' 달빛' 을 헛되이 쓰고' 망월' 이라는 시명을 은밀히 공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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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동
억압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억압; 먼저 억제한 후 칭찬하는 방법.
예를 들면: 너는 송곳니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푸른 실을 찍어야 하지만, 장작비는 오랫동안 떠나지 못한다.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 shaoweng \ "공원 가치 없음 \")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시인들이 공원을 유람할 기회를 빌려 거절당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에게 따로 소득이 있다. 모든 사랑을 보면 앞뒤의 감정은 낙차가 있고, 앞은 아쉬움, 뒤는 행복이다. 여기는 먼저 발탁하고, 먼저 억제하려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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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비
대비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인물, 생활현상, 사상감정, 아름다움을 더 아름답고 못생긴 것을 더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도자기가 문 앞의 더러움을 다 마르고, 집에도 타일이 붙지 않았다. 부자는 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기와집 고층 빌딩에 산다. (메이' 도자기') 시 전체가 도자기와 부자의 뚜렷한 대조를 통해 봉건사회 제도의 극도로 불합리한 것을 깊이 폭로하고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