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모두 305 편으로 몸,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시경》을 다 읽으면 시집을 잘 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노래 책 100 자를 찾고 계십니까? 나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까지 구두로 창작한 민가에서 귀족 제사의 음악곡에 이르기까지, 나는 500 년의 인간 생활을 중얼거리고, 마음은 경모와 왕성함으로 가득 차 있다. 흐르는 물처럼 ...
간가
"제인 창고, 백로 정서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 수영에서 돌아오니, 만수중앙에 ... "
얼마나 미련한 사람인가!
독립된 바람 속에서 내가 그리워하는 애인은 정말 강 건너편에 있는 것 같다. 역류를 거슬러 올라가고,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데, 마음속에 그 강렬한 느낌이 있다면, 길은 얼마나 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울퉁불퉁한 등반은 어때요? 요동치는 게 왜 그래?
블록버스터 그린 갑술이 치정자의 마음속에 쌓인 감정과 어우러져 치정자가 이별할 때의 감정과 맞물려 갑술이 사랑에 가장 가까운 식물이 되었다 ...
미이
산촌의 구석구석을 찾아 울창한 큰 나무들이 비친 산비탈은 곳곳에 생기가 넘친다. 게다가 부녀자들은 기뻐하며 율무를 채집했다.
떨어진 율무를 주워 올 때도 있고, 줄기에서 율무를 한 가닥씩 쓸어 내려올 때도 있고, 치마로 따온 율무를 손에 들고, 때로는 치마를 허리에 감싸 안고 있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치마명언) ...
의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얼마나 또렷한가!
얼마나 행복한 마음인가!
어떻게 노동인민을 사랑하는가!
눈을 감고 이 작은 시를 계속 외워라. 오, 아니, 이 찬송가-고르고 골라서 몇 마디 하자. 율무의 씨앗을 모아 가는 글자로 골라내다 ...
남편이 먼 곳에 있다
황혼이 가장 쉽게 타향에 있는 친척을 생각나게 한다고 한다. 닭이 둥지로 돌아가고, 소와 양이 동그라미를 치고, 석양의 여파 속에서 밖을 바라보았지만, 남편은 여전히 언제 돌아올지 모른다. 산촌 부녀자의 깊은 동경을 누가 압니까? 누가 그 어쩔 수 없는 걱정을 이해합니까? 다정한 외침만 불쑥 나왔다. "정말 안타깝다?" "
그런데 한 산촌의 여자가 전쟁의 잔혹함과 빈번한 정복을 어떻게 통제할 수 있을까? 가득 찬 서글픔, 슬픔으로 가득 찼는데, 소리쳐도 어떻게 들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을 감고 조용히 서서, 그윽한 그림이 네 눈앞에서 천천히 펼쳐진다. 닭이 제이를 살고, 하늘이 사라지고, 소와 양이 둘러싸여 있다. 남편이 먼 곳에서 봉사하고 있으니 배고픈 장이 아니길 바랍니다!
오! 왜 소위 신성함과 심오함을 추구해야 하는가? 너의 손에 있는 시경을 봐라, 그렇지 않니? 산비둘기' 의 유쾌한 노랫소리를 듣고,' 동산' 전쟁의 초연 냄새를 맡고, 7 월의 처참한 생활을 바라보며,' 바람',' 야',' 송송' 의 모든 구석에서 불후의 경전을 느낀다!
중국은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이다. 고대 인도, 고대 이집트, 고대 바빌로니아의 문명은 이미 쇠퇴했다. 고대 중국 문명만이 보존되고 발전되었으며, 오늘날의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쳐 형성된 것이다. 그래서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다. 이 끝없는 중화문화의 바다 속에는 한 가지 금이 빛나고,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것이 바로' 시경' 이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경이다. 현존하는' 시경' 은 모두 시 305 곡을 거둬들이는데, 서주 초년춘추중기의 명곡과 절당의 움직임을 포함해 전통적으로 체, 야, 송의 세 종류로 나뉜다. 서주에서 춘추 중기까지 민풍이 상대적으로 개방되어,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시로 자신의 가장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시경' 에서 당시의 민풍민정을 엿볼 수 있다. 그중 그의 사랑시가 가장 인기가 있다.
관화' 는' 숙녀님, 군자 호호' 를 주제로 한 시이고, 미녀는 청년의 좋은 아내다. 그 결과, 젊은 사람들은 "거문고와 하프", "종북의 음악" 은 "얻기를 갈망하고", "뒤척이며" 있다. 한 남자가 최선을 다해 사랑하는 미녀를 추구하는 이야기로 남녀 간의 가장 순수한 사랑을 표현했다. 순수한 사랑을 표현하는 시와 비슷한 시가는' 조용한 소녀',' 파파야' 등이다. 물론, 사랑이 모두 아름다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맹' 과 같은 원녀시도 있다.
"어제 나는 떠났다, 윌로 이일. 오늘 나는 돌아왔다, 비가 왔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내 마음이 슬프다, 나는 내가 슬프다는 것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 시들은 채웨이에서 나온 것이다. 남자들이 국경을 지킨 지 이미 오래되었다. 국경 지역의 군 생활은 고달프고, 생활은 보장되지 않고, 생활 조건은 열악하다. 더 슬픈 것은 끝없는 외로움이다. 국경 지역에는 동정도 관심도 가족도 없고, 소식도 없고, 마음도 텅텅 비었다! 마침내 집에 갈 수 있게 되었을 때, 모든 것이 달라졌다. 나는 더 이상 젊지 않고 마음이 무겁다. 처음 몇 마디는 그의 심정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이 시는 광대한 변변 장병들의 괴로움을 묘사하였다.
\ "요 사슴 명나라, 야생 사과. 나는 손님이 있다, 불어 ...... "이 시들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들은 모두 사슴 울음소리에서 왔다. 사슴명' 은 일정한 정치적 색채를 지닌 시이다. 주인은 손님이나 군주에게 열정과 감사를 표하고, 타인에게 선의를 표하고, 자신의 충성심을 암시한다. 그래서 시는 또한 정치적 도구이기도 합니다.
《시경》에 또 다른 주제가 있으니, 나는 하나하나 열거했다. 시경은 중요한 정치, 경제, 문화, 역사,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문화의 귀중한 정신문화부이다. 공자는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따라서 교육부는' 시경' 의 시를 여러 가지 형식으로 교재에 편입하여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공부하고, 깊은 사상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사상의 깊이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금의 야아를 논하면 산천뿐 아니라 자식들의 정이 길다.
가을물이 길어서 그날 아침 이슬이 마르지 않아 이미 서리로 응결되었다. 안개, 사람을 미혹시키고, 진실하고, 허황된, 그는 그를 이렇게 그리워하게 하는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았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미친 듯이 기뻐했다. 정글에서 배회하는 여자가 정말 자신에게 맞는 사람인가요? 그는 가을물을 통해 그녀를 향해 성큼성큼 다가갔지만, 그녀의 미소를 언뜻 본 것 같다. 그리고 그는 바람과 파도를 일으켜 사라졌다. 그는 초조하게 쫓아갔지만, 그 아름다운 영상이 개울가에 떠다니며 빙빙 돌며 넘쳐흐르는 것만 보았다 ...
어린 시절과 귀족의 여가 교섭은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 너무 청고하고, 너무 냉막, 오히려 현실감을 잃었다. 그러나 그는 시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백지 흑자일지라도 몇 줄의 글자일지라도 너무 길어도 신중하게 단어를 골라야 한다. 이것은 천대째 전해지는 시이다.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적지만, 우리 총리는 시를 사랑한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 "시 삼백, 무죄.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시는 녹차의 산물과 같다. 모든 사랑과 증오는 영원히 사라질 것이다. 한 모금을 마시는 것은 마치 만 개의 환생을 넘나들며 당시의 마지막 눈을 잃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가 이상하다! 주제로 곧장 갈 필요는 없다. 다만 가는 버드나무 한 송이를 꺾고 반매 한 자루를 잡아당겨 조용히 나의 숙원을 표현했다. 밤에는 밝은 달을 쓰는 것을 잊고, 눈물이 바다로 쌓이고, 그리움과 고통을 그려냈다.
시를 아는 사람은 마음속에 반드시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사랑과 미움이 교차하는지, 위대한 애국주의일지도 모른다. 시는 중국 문화로, 시간의 심연에서 추방된다. 이것과는 무관하지만 발버둥치고 있다.
저는 강연에서 "시경" 의 문장을 세 번 언급했습니다. 오늘날 이 번거로운 공간에서 몇 가지 고전을 낙인 찍는 것이 최고의 표현일 뿐이다.
옛날 옛적에, 백지 한 묶음, 청묵이 붓끝을 핥았고, 필봉이 휘몰아치고, 서예가 스며들고, 잔정이 가득 차서 종이에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재 도로에는 객차 안에 여러 가지 휴대전화 힌트가 널려 있지만 좋은 곡을 연주할 수 없어 소음만 낼 수 있다.
그때는 잃을 것이 없었고, 지금은 다툼과 저주가 더 많다.
예로부터 자연은 시에서 자신의 발자국을 보았다. 비록 나는 예로부터 구가의 고상함을 경멸하지만, 대기를 잃어서는 안 된다. 시는 최고의 훈도임에 틀림없다.
100 자를 본' 시경' 제 4 부는 지금의 국학열과는 무관하다. 어릴 때 고문수업을 할 때 가장 골치 아픈 것이 바로 나다.
무미건조한 선생님을 싫어하고, 알아들을 수 없는 문어문을 싫어하고, 악양루를 싫어한다. 나는 강한 심리를 가지고 있다. 선생님이 나일수록, 나는 아예 등을 돌리지 않고 선생님을 교실 밖으로 내쫓았다.
나는 시를 좋아하지만,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은.
사람이 중년이 되면, 읽기 전에 지루했던 작품을 읽기 시작한다. 나는 내가 어떻게 지루함 때문에 이런 고전 작품들을 배웠는지 분명히 기억한다.
내가 어떻게' 시경' 을 좋아하니?
그 이유는 이상했다. 백가강단도 바람도 아니고, 대부분의 학우들처럼 숙제를 마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학교를 떠난 지 여러 해 만에' 시경' 에서 그 작품들이 나오는 곳에 와서 정말 한동안 살았기 때문에 고전 작품의 귀여움을 실감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원, 나의 고향.
내가 읽은 모든 고전 작품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 이유는 이 책이 중국 후기의 문학 작품에서 잃어버린 소박함과 자연, 향토와의 조화로운 연결, 그리고 많은 젊은 독자들이 좋아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사랑시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바람 속의 시구는 우아함과 칭찬보다 더 아름답고 진실하다. 시경' 과' 이소' 의 차이는 문인 계층과의 차이다.
시경' 에도 현실에 대한 불만과 노출이 있지만, 그것은 소박하고 진지하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슬픔이지,' 이소' 에서 민생에 대한 애탄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