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으면 많다" 는 뜻은 중국의 수천 년 전통 미학과 철학에서 맛보기 어렵지 않다. 국화의 대가가 가장 예술적인 것은, 왕왕 잉크로 가득 찬 것이 아니라, 큰 공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스미의 입에서' 적으면 많다' 라고 말하는 것은 물론 동양인의 한가함과 즐거움이 없고, 독일인의 엄밀함과 이성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적게' 는 공백이 아니라 간결하고,' 많이' 는 붐비지 않고 완벽하다. 미스의 건축 예술은 구조에 의존하지만 구조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것은 구조에서 나온 것이고, 구조는 또 세밀한 구조를 필요로 한다. Miss 는 학생들에게 "적은 것이 많다" 고 말했다. "나는 당신들이 건축이 형식의 창조와 무관하다는 것을 이해하길 바란다." " 바르셀로나의 독일관이 바로 이런 예이다. 1929 엑스포를 위해 마련된 독일 전시품에서는 건물에 첨부된 어떤 것도 볼 수 없고, 헝클어진 장식도 없고, 무에서 생긴 변화도 없고, 기괴한 장식도 없고, 가볍고 투명한 건물 자체와 그 안팎이 끊임없이 흐르는 공간만 볼 수 없다. 비슷한 것은 1954- 1958 뉴욕에 세워진 시그람 빌딩이다. 공중에서 우뚝 솟은 이 마천루는 의심할 여지 없이 뉴욕에서 가장 정교한 건물 중 하나이다. 이런 정교함은 건물 안팎의 조각발이 아니라 정교한 구조 부재, 갈색 유리, 간결한 내부 공간에서 나온 것이다.
20 세기 전, 건축 형식은 당시 건축업자의 구조와 관념에 의해 제한되었다. 서구 건축물의 각종 형식 중에서 많은 장식물과 거대한 구조가 그들의 통일 표시이다. 새로운 구조기술과 신소재가 광범위하게 응용되어야 건물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20 세기는 철강과 전기의 세기이다. 강철과 유리가 건축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기 전에 선진적인 이념을 가진 건축가들이 운동의 최전선을 걷고 있다. 미스가 그런 선구자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적으면 많음" 은 이런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이다. Miss 의 건물에서는 실내 인테리어에서 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더 이상 바꿀 수 없는 지경까지 간소화해야 한다. 우리는 미스가 어떻게 영광의 현현현에서 현대 건축사의 이 고전적인 명언을 발견했는지 모른다. 요컨대, 그것은 70 년 동안 우리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