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성어 이야기는 장편 이야기여야 한다.

당신의 용어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반복해서 생각하세요. 글을 쓰거나 말할 때 꼼꼼하고 한 글자로 한 글자씩 궁리해야 한다는 뜻이다.

별들이 장대 주위를 둘러쌌다는 것은 많은 것들이 한 가지 주위에 있거나 모든 사람이 한 사람을 지지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용은 공평하지 않고, 동시에 수용하고 축적하는 생활 태도를 가리킨다.

어진 지사는 원래 마음씨가 착하고 절개가 있어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애국을 가리키며 혁명 사업에 공헌한 사람을 가리킨다.

직설적으로 일처리가 공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설명] 을 모르는 것이다. 이해는 이해이고, 이해하지 못하면 이해하지 못한다.

생활의 나이를 알면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다. 50 세를 일컫다.

만약 네가 무엇을 했는지 안다면, 너는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부터, 학습을 확장하다. 좋은 학교를 선택하고 좋은 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나는 전출되어 생활이 어렵다.

관용이란 언행이 공의에 부합하는 정도이다.

지척에 가까운 쾌감은 지척에 있는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멀리 하늘가에 있는 사람이 다시 돌아왔다.

원한: 원한 천국: 삶; 너: 이상, 이상.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맹목적으로 불평하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말한다.

원한: 원한 천국: 삶; 걱정: 책망. 운명을 미워하고 남을 원망하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묘사하고, 맹목적으로 객관을 탓하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

속도를 높이려면 도달하지 못한다: 빨리; 데이빗 에든버러: 네. 너무 급하고, 너무 급급하고, 근리에 가깝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설명] 속도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빠름; 늦게: 천천히. 너무 급하고, 너무 급급하고, 근익이지, 빨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속력을 원하면 달지 않는다: 원한다.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멈출 수 없는 생각: 생각; 멈추고 쉬다.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다.

옥을 파괴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주관 인원이 직무를 소홀히 하여 중대한 손실을 초래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바보: 바보, 바보, 그리고: 비슷하다. 남처럼 어리석다. 극도로 어리석다고 묘사하다.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그냥; 보충: 보충해 주세요. 다른 사람이 지적한 결점과 잘못은 있다면 시정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것으로 자신을 격려한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용기와 정의를 안다.

머리, 꼬리, 시작과 끝이 있다. 일을 끝까지 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작과 끝이 있고, 시작과 끝이 있다. 일을 끝까지 견지하고, 중도에서 포기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수업 없음: 수업.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초월: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직원에게 임명되면 나와서 일을 하고, 임명되지 않으면 은퇴한다. 이것은 초기 의사의 태도이다.

창고 임명이 있으면 나와서 일을 하고, 임명하지 않으면 은퇴한다. 이것은 초기 의사의 태도이다.

용감한 사람은 두렵지 않다: 무섭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은거하고, 뜻을 구하고, 은거하여 자신의 소망을 실현하다.

물을 마시는 것은 금욕, 가난, 행복한 생활을 묘사할 수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재질: 자격; 줘: 신청; 교육: 교육. 포인터는 학습자의 관심, 능력 등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서로 다른 교육을 제공한다.

자란으로 간통한 소인을 청정군자로 비유하다.

직접 불만을 제기하고 원한이 있는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다.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은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의미한다.

솔선수범: 하나의 기준, 하나의 본보기. 자신의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다.

덕으로 덕을 갚다 [설명] 미덕: 착함. 불평: 증오. 남의 적을 기억하지 말고 그들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말은 가볍고 살찐 가죽 가운을 입고 뚱뚱한 말이 운전하는 차에 앉아 있다. 생활이 사치스럽다고 묘사하다.

일각삼영은 한 가지 일의 상황과 이치로 유추하여 많은 일의 상황과 이치를 알고 있다.

일관성: 통과. 근본적인 이유로 전체 이야기나 모든 진상을 이해하다.

한 문장: 적용 범위, 일반화로 확장. 한 마디로 요약하다.

한 마디로, 네 마리의 말이 끄는 차에 놓아도 한 마디를 따라잡기가 어렵다. 네가 무슨 말을 하면 너는 회수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한다.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호흡, 호흡; 상: 역시. 아직 한숨이 있다. 인생의 마지막 단계를 일컫는 말.

삼성 내 몸, 하루에 여러 번.

하나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모두, 모두; 또는: 바람을 따라, 누르기; 끄기: 습관적 방법. 허가언은 평소와 같이 일을 하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

더 많이 볼수록 자신이 숭고하다고 느낀다. 매우 탄복함을 표시하다.

양양 환영 어린이 [해설] 양양: 많이; 영: 배불리 먹었어요. 우렁차고 아름다운 소리가 두 귀로 가득하다. 말, 독서 소리가 달콤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말은 믿고, 말은 믿고, 신용은 있다.

텍스트는 텍스트만큼 의미가 없습니다. 관련 의리: 진지한 이치. 내 말은, 지루한 것을 말하지만, 심각한 것은 없다.

네가 한 말은 반드시 지적해야 한다: 옳다. 손가락 하나로 정곡을 찌를 수 있다.

말 계산, 말 계산: 말 계산; 결과: 단호하고 단호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고, 꼭 해야 한다.

후속 조치: 질서 정연한 등장; 좋은: 좋은; 유혹: 안내. 남의 학습을 잘 지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학습과 일이 일정한 단계에 따라 점차 심화되거나 높아지는 것을 말한다.

혈액: 에너지; 당사자: 정; 막: 강함. 젊은이가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하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다: 만족감. 나는 항상 나의 공부에 만족하지 않는다. 배우기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쇼 대신 쇼: 작물이 피고 있습니다. 현실: 결과는 진실이다. 꽃이 피면 열매를 맺지 않는다. 비유는 조금만 배웠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썩은 나무 배설물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더러운 냄새 나는 진흙. 사회에 쓸모없는 사람을 키우기 어렵다는 비유.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흙벽. 앞길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사람은 진보할 수 없고, 재료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오솔길: 오솔길은 사악한 길로 통한다. 절대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현과 멸종은 부활하고 계속 멸종할 것이다.

관객을 즐기고 불평하는 [해설] 싱: 레노버; 관점: 관찰 그룹: 그룹; 원한: 원한. 고대인들은' 시경' 을 읽으면 사람의 네 가지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후자는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가리킨다.

나는 정말로 하고 싶지만, 나는 충분한 힘이 없다.

미덕 출입 [설명] 미덕: 축제; 불일치: 표준에서 벗어남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없는 부분을 가리킨다.

작고 크다는 것은 용도가 작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지 못하고 위대한 계획을 세우다. 차마 큰일을 망칠 수 없다.

현혜의 남자가 변색되는 것은 외모보다는 아내의 도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후자는 존덕이 여성을 중시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쉬운 후 어려움: 수고, 수고; 게인: 게인. 먼저 노동을 하고 나서 수확을 얻다.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지 않음을 비유하다.

어리석은 [설명] 행동: 변화. 열등한 바보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구사회에서 유교는 노동인민을 경멸했다.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잘 배우고 싶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학교에 가는 것은 세상 물정을 배워서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오곡은 오곡을 가리지 않는다: 보통 쌀, 샤오미, 샤오미, 밀, 쌀을 가리킨다. 노동에 참가하지 않으면 오곡을 분간할 수 없다는 뜻이다. 생산노동에서 벗어나 생산지식이 부족하다고 묘사하다.

부주의하다: 머리를 쓰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

손도 발도 놓을 곳이 없다. 형용할 방법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여기저기: 까지.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는 뜻이다. 모든 나쁜 짓을 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어떤 것도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대표할 수 없고, 주견이 없다.

나무랄 데 없음: 비난, 비판. 비난할 것이 없다. 그것은 그것을 올바르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무관심하고 조금도 감동하지 않는다. 당신이 관심을 갖고 관심을 가져야 할 일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무시해라. (존 F. 케네디, 관심명언)

조금만 들어도 많이 알 수 있다. 형용이 비유에 능하다.

조금만 들어도 많이 알 수 있다. 형용이 비유에 능하다.

문질빈빈: 문채 품질: 에센스 빈빈: 적합성을 설명해 주세요. 본래 모습이 우아하고 소박하며, 나중에 우아하고 예의 바르게 묘사되었다.

문무의 도는 주문왕과 주무왕의 치국의 도를 가리킨다.

부드러움, 예의, 절약은 부드러움, 선함, 존중, 검소, 관용이다. 이것은 원래 유가가 제창하는 물물교환의 원칙이다. 지금도 중용, 투쟁 부족으로 묘사된다.

복습: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위험한 말은 위험하다: 정직.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하다.

두려움: 두려움, 두려움. 내가 봤을 때 무서웠다.

함께 작업: 함께 작업. 피차 가리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들어라.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그가 무엇을 하는지 봐라. 말만 듣지 말고 실제 행동도 보아야 한다.

Zhaozhao [설명] zhaozhao: 분명히. 예전에는 천도가 정의를 주재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선악은 분명히 보답이 있다.

너는 추울 때만 송백이 푸르고 겨울이 춥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유는 엄중한 시련을 거쳐야 한 사람의 자질을 알 수 있다.

스무 살의 냉송백은 역경과 고난 속에서 절개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고,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가 제때에 일어나 뭔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백이 추운 겨울에 시들었을 때만 우리는 송백이 상청이라는 것을 알았다. 뜻이 있는 사람이 어렵고 험난한 환경에서 끝까지 분투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마디도 하지 않으면 말이 끄는 차를 따라잡을 수 없다. 말 한마디를 비유하면 돌려받을 수 없다.

사방이 부지런하지 않으면 오곡을 가리지 않는다. 그것은 구사회의 지식인들이 생산노동에서 벗어나 생산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묘사했다.

사방이 부지런하지 않고 사지가 작동하지 않아 실업으로 묘사된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형제이다.

생명은 생명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설명] 은 모든 것이 운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죽은 후에 끝났다: 멈춘다. 죽을 때까지 멈추지 마라.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사마우의 한숨 [설명] 은 외롭고 무력한 한숨을 비유한다.

자연: 순종; 원인: 조직 장: 작문. 문장 한 편을 쓰거나 한 가지 일을 하면 규칙을 지키기만 하면 잘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어떤 상황이 자연적으로 어떤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서술하지 않고 서술하다: 선인의 이론을 서술하다. 쓰기: 작성. 선인의 이론을 진술하고 명확히 하는 것이지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 아니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놓아라. 내 손과 발이 어디에 놓여 있는지 모르겠다. 행동이 당황하거나 대처할 수 없는 것을 묘사하다.

죽은 사람은 시간을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흐르는 물이라고 묘사했다.

적당히 멈추다: 딱 좋다. 적당한 수준에서 멈추고, 지나치게 하지 마라.

참을 수 없다, 누가 참을 수 없다: 이것; 누구: 저거요. 만약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아무리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맛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만족 고기: 잘게 썬 고기. 알갱이가 얇을수록 좋고, 고기가 가늘수록 좋다. 음식을 정제하고 정성껏 조리하는 것을 묘사하다.

아이들은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른다.

생, 영, 죽음, 쇠퇴, 생은 존경을 받고,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존경받는 고인을 찬양하다.

살아서 존경을 받고, 죽으면 슬프다. 존경받는 고인을 찬양하다.

높은 곳에 올라 고대 궁궐에 들어섰는데, 앞에는 대전이고 뒤에는 방이었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조심, 끝까지 추구: 인간의 죽음; 원: 조상을 가리킨다. 항상 부모의 장례를 정성껏 치르고 경건하게 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도 신중하고 선현을 추모하는 것을 가리킨다.

남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돕다.

생명을 죽이고 인간으로 태어나다: 원만하다. 인: 선함은 유교 도덕의 최고 기준이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나중에는 정의의 사업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것을 가리킨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겉으로는 인심을 제창하지만 실제로는 도리에 어긋난다.

약자를 괴롭히고 강경을 두려워하다: 봐, 봐; 리: 치열; 유: 연약해요. 겉모습은 강하고 속은 약하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서른이 서 있다는 것은 사람이 서른 전후에 모두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세 명의 선생님이 함께 가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강오상삼강: 군은 신하강, 아버지는 자강, 남편은 아내강; 오상: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봉건 윤리가 제창한 사람과 사람 사이의 도덕 규범.

임중 daoyuan: 부담; 도로: 여행. 짐이 무겁고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고려; 걱정: 걱정.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일을 보고, 일을 하려면 장기적인 안목이 있어야 하고, 주도면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믿을 수 있는지 모른다: 신용; 그: 저; 지휘자: 네, 좋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나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남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모두가 일어나서 그것을 공격하고 반대한다.

개를 키우고 말을 키워 부모를 부양하는 비천한 말.

인덕인을 구하면 인심을 얻을 수 있다. 이상과 소망의 실현을 비유하다.

가볍고 뚱뚱한 말 한 마리가 가볍고 따뜻한 모피 코트를 입고 뚱뚱하고 좋은 말을 타고 있다. 생활이 풍족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여력을 아끼지 않다.

송치의 증거 부족은 증명할 수 없다.

몇 마디: 몇 마디; 교도소 감형: 소송 사건을 판결하다. 초심은 간단한 몇 마디로 소송을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후자는 삼언양어로 쌍방의 쟁의를 판단하는 옳고 그름의 능력을 가리킨다.

왼손잡이: 치마가 왼쪽을 가린다. 긴 머리, 왼쪽 앞치마, 주로 외계인의 침입을 가리킨다

공자는 오이처럼 매달아 먹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벼슬을 해야 하고, 뭔가 해야 한다. 나중에는 재능이 있고 세상에 쓰이지 않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너바나: 고대에 검은 염료로 사용 된 광물의 이름; 박지희: 검은색이요. 놋쇠 염료로 염색해도 검지 않다. 품성이 고상하여 열악한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영원히 잊지 마세요: 영원히 그리워요. 명심하고, 영원히 잊지 않는다.

성년: 앞으로 여러 해 동안. 젊고 활기찬 것을 묘사하다.

만약 비교적 가까운 비유를 할 수 있다면, 스스로에게 예를 들어 주세요. 비유는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을 배려할 수 있다.

동북 싱: 주의 단어; 민: 민첩해요. 말을 조심하고 행동이 신속하다.

인을 갈아도 인이 없고, 열반은 열반을 갈아도 마르지 않고 염색한 후 검게 변하지 않는다. 결심이 있는 사람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북을 치는 비유는 범죄를 선언하고 비난하거나 처벌하는 것이다.

공개적으로 범죄를 선언하고, 공격을 비난하거나 비난하다.

명분이 정당하고 말이 이치에 맞다. 이후 말이나 일의 이유는 모두 정당하고 충분하다는 것이다.

이름이 부정확하거나, 말이 부적절하거나, 이름이 부적절하거나, 이름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다. [설명] 민: 근면, 신중함: 조심. 일은 부지런하고, 말은 신중하다.

씨를 뿌리고 보여주지 않는 것은 작물이 이미 싹이 나고 꽃이 피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자질은 좋지만 아쉽게도 죽어도 결실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문벽 이도문벽: 선생님의 문을 가리킨다. 도립: 비유, 낙오자, 학생. 남의 학생을 부르다.

거친 골목: 간단하고 좁다. 갈대: 고대에 쌀을 성대하게 하는 데 쓰던 둥근 대나무 그릇. 허름한 골목에 살면서 밥을 먹을 때는 바가지를, 술을 마실 때는 바가지를 쓴다. 생활이 극도로 가난하다고 묘사하다.

6 피트 고아는 미성년 고아를 가리킨다.

위급한 고비에는 치명적이고, 위급한 고비에는 기꺼이 목숨을 바친다.

위기에 직면했을 때 목숨을 바치다.

다가오는 역경에 대한 두려움: 만남, 만남; 공포: 혹은 두려움. 사물에 대해 신중함과 경각심을 유지하다.

사물에 대해 손금 보듯 사물에 대해 손금 보듯, 마치 물건을 손바닥에 넣어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과 같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다: 성적을 내고 실현하다. 다다: 발달하고 존귀하다. 낡은 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성과를 세우고 그들의 일을 개선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논거가 빈약하다: 헛손질, 결손; 가난: 피곤함. 이유 때문에 할 말이 없다.

어떤 일을 즐기고 그로부터 즐거움을 얻다.

기쁨은 슬픔을 잊지만 기쁨은 슬픔을 잊는다.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즐겁고 음탕하지 않다.

늙고 죽지 않는 것은 도둑이 늙고 덕이 없는 사람을 욕하는 말이다.

과거를 쫓기에는 이미 늦었고, 미래를 따라잡기에는 이미 늦었다.

비어 있음: 진심으로 활달합니다. 원래 묘사는 진실하고 활달하다. 지금은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습니다.

자제: 자제. 유가는 모든 것을 "의식" 에 귀속시키는 교양을 말한다.

자신 있게 차분하게 말하다.

당당하고 당당하다: 자신감과 냉정함; 참고: 말은 성실해야 한다. 성실하고 자신 있게 말하다.

호랑이의 새장을 열다: 야수의 나무 새장을 닫다.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직선적 조치 및 부적절한 조치: 선발 임용 폐기물: 구부러진, 악한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틀린: 포기, 폐위;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 정직한 사람을 비유한다. 성현을 선택하여 악귀를 쫓아내다.

추론: 유추. 비유는 한 가지 비유에서 다른 많은 것을 아는 것이다.

부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선발 및 임명; 폐기물: 구부러진, 악한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조치: 해고; 직선: 직립, 호모 에렉투스와 비교. 악인을 기용하여 정직한 사람을 추방하다.

고개를 숙이고 숨을 참는 것은 허리를 굽혀 숨을 죽이고 겸손하고 두려운 표정을 짓는 것이다.

상급자 [설명] 보다 못한 것은 하급자가 뒤에서 상급자를 비웃는 것을 가리킨다.

존경하고 멀리: 존중 먼: 가깝지 않다. 대명사는 목적어를 가리킨다. 존중을 표하지만 의심을 품고 접근하고 싶지 않다.

탁월함: 완벽함 이점: 많음. 이미 좋으니 더 좋을 필요가 있다.

몰입이란 타인에 대한 비방 중상이 점차 발효되는 것을 말한다.

원근은 모두 가까운 자를 즐겁게 하고, 먼 사람은 소문을 들으면 반드시 적에게 투항할 것이다. 과거에는 권력자가 은혜를 베풀어 인심을 얻었다는 뜻이다.

완벽, 완벽 [설명]: 완벽. 매우 완벽하고, 매우 아름답고, 완벽하게 사물을 묘사한다. "완벽" 을 사용하십시오.

자금을 절약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자금을 절약하고, 인민에 관심을 가지다.

자신을 모욕하고, 자신의 의지를 낮추고, 자신의 신분을 모욕하다. 물결에 따라 흘러가는 것을 뜻한다.

용감해, 정의를 보면 해.

기발한 생각이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따라잡으려 한다.

위급한 고비에서 목숨을 바치다.

이기적인 방식으로 상품과 부를 보면 우리는 도덕을 생각해야 한다.

황제의 마음속의 제인 [설명] 은 황제가 알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이미 한 일이나 이미 한 일을 의미하므로 비난할 필요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지금은 더 이상 과거의 잘못에 대해 책망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것이 도착했을 때, 앤의 본의는 그들을 안정시키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부름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왕 뒤에 여기에 있는 것을 가리키니, 여기에 정착하여 와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지맹간은 춘추시대 노국 3 대 귀족 중 실력이 가장 강한 노골과 실력이 가장 약한 맹을 가리킨다. 계절, 맹간, 상보다 적고 하보다 많다는 뜻이다.

나는 자신의 잘못을 검토하기 위해 자소를 고려해 본 적이 있어 죄책감을 느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샤오 장벽: 고대 궁전에서 문으로 사용되는 작은 벽. 집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 내부 재난을 비유하다.

이득이 없는 좋은 점: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준다. 비용: 원가. 남에게 이득을 줬지만 아무것도 잃지 않았다.

부지런히 사람들을 가르치다: 가르치다. 사람을 가르치는 데는 특히 인내심이 있어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득실: 번뇌. 못 얻을까 봐 또 잃을까 봐 걱정이다. 개인의 득실의 중요성을 묘사하다.

Huai Bao 는 Huai Bao 의 팬입니다: 미덕이 있습니다; 범방: 나라를 어지럽히다. 늙은이는 재능이 있으면 나라에 보고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내세에 핍박: 젊은이, 후배; 공포: 경외. 젊은이는 매우 핍박하다. 젊은이가 선배를 능가할 수 있다고 묘사하다.

붉은 보라색 혼돈 주고는 주를 정색으로, 보라색을 잡색으로 한다. 빨강, 보라색, 혼란, 빨강은 잡색, 혼란, 정색을 의미합니다. 정의가 아니라 악을 비유하다.

유쾌한 얼굴: 얼굴; 악: 기뻐요. 색상: 피부색. 기쁨의 얼굴과 안개. 상냥하고 친절하다고 묘사하다.

그리고 다른: 조화; 같은: 나는 동의한다. 화목하게 지내지만 함부로 동의하지 마라.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를 놀리는 남자.

너무 많이: 너무 많이; 주드: 좋아; 보다 작음: 손이 닿지 않습니다.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마치 충분히 하지 못한 것처럼.

거북옥이 파괴되다. 거북갑과 보옥은 모두 상자 안에 파괴되었다. 대신의 직무상 과실을 비유하여 국가의 운을 망치다.

너는 한 사람이 범한 실수의 성격을 관찰함으로써 그를 이해할 수 있다.

괴력의 난신은 괴이함, 용기, 반란, 귀신에 관한 일을 가리킨다.

낡은 것을 버리지 않다: 옛 친구, 옛 부서; 혐오: 혐오. 옛 친구와 부하 직원을 쉽게 버리지 마라.

성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발음 Xi ࿨m 욕 b k di o 해석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사람은 만들 수 없거나 사물을 만들 수 없고, 상황은 무너질 가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 일명'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라는 성어는'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사람이 이미 구제할 수 없는 지경까지 타락했음을 비유한다.

이 전고의 출처를 편집하다

《논어 공야장》은 이 이야기의 원천이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주어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한다. 나는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주는 것과 바꾸는 것은. 주 ① (오): 기와공이 벽을 바르는 데 쓰는 도구를 가리키며, 동사로 벽면을 평평하게 닦는다. (2) 와: 어조는 "하나" 와 동의어이고, 아래의 "개세" 의 "위" 는 동의어이다. 3 주: 준비를 담당합니다. 명성을 쌓고 대낮에 자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똥의 벽은 바르기 어렵다! 이런 사람은 무슨 비난이 있습니까? 그는 덧붙였다. "처음에 나는 그의 말을 듣고 사람들의 행동을 믿었다. 지금 나는 그의 말을 듣고 또 사람의 행동을 관찰해야 한다. 이것은 학살로 인해 변한 것이다. 공자 제자가 도살한 전고는 글이 아름답고 말이 듣기 좋다. 처음에는 공자가 이 제자를 매우 좋아했는데, 그는 분명 전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곧 카우보이는 자신의 게으름을 드러냈다. 어느 날 공자가 제자들에게 강의를 해 주었는데, 재재가 수업에 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제자를 보내 그를 찾아갔다. 잠시 후 찾아간 제자가 돌아와서 우우가 그의 방에서 자고 있다고 보고했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그릴 수 없다. 내가 다른 사람의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그의 행동이 반드시 그가 말한 것과 같다고 믿는다. 지금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있으니, 나는 그의 행동을 좀 고찰하고 싶다. 나는 도살부터 태도를 바꾸었다. "

한 학생이 그를 도살하여 백주 대낮에 잠을 잤을 때 공자는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고 꾸짖을 뿐만 아니라, 지인의 논세의 감개무량도 보냈다. 《논어》를 통독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문질빈빈한 공자 성인들의 가장 분노한 분노일 것이다. 그 말투는 오늘 노인이 아들을 욕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 못난 놈아, 난 상관없어!" " 생각해 보면 대낮에 자는 것 뿐만 아니라 낮잠과 같은 문제도 교사의 수업에서 졸고 있는 것 같다 (주공 꿈? ) 마일. 그렇지 않으면 오늘 우리의 생활 습관으로 볼 때 낮잠을 자는 것은 무슨 죄입니까? 공 선생님이 이렇게 화를 내실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문제는 아들이 쓰촨 에서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우리의 말로 말하자면,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고, 1 촌의 금은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 " 그래서 공로씨는 낮잠에 대한 우리의 견해에 절대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이왕이면 그의 분노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말로 그 행보를 본다" 는 것은 유교 대사인 주가 논어집주 3 에서 호말을 인용한 것처럼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지금의 성인은 어떻게 말로 그 행보를 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도살되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믿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도살하는 일을 교육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적게 말하고 언행이 일치되도록 요구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 세상에는 확실히 노래보다 더 잘 말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그의 말을 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눈을 크게 뜨고 그가 어떻게 하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의사를 구하는 것이 자기를 구하는 것보다 낫다" 는 해석은 "그가 선천적으로 허약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일을 강요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몸이 무거운 짐을 지게 된다" 는 것이다. 결국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