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의 아름다운 문장과 감상문

1.연꽃 감상을 묘사하는 문장, 진흙탕에서 오직 사랑(유), 얼룩진 연꽃이 아니라 맑고 귀신이 없고, 겉으로 곧고, 번지지 않고, 향기가 멀고 맑고, 우아하고 기품이 있고, 멀리서도 볼 수 있지만 불경스럽지 않다(시)에 주어지는 문장.

국화는 꽃 중의 은자, 모란은 부귀의 꽃,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부른다. 내가 연꽃을 좋아하는 이유는 진흙 속에서 자라지만 오염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로 씻었지만 예쁘지 않습니다.

먼저,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귀신이 아닌"은 진흙 속에서 연꽃의 고귀한 정신을 쓰지만 흠이없고 순결하고 자연을 사랑하기 때문에 세상을 따르지 않으며, 둘째, "겉으로 곧게 뻗어 있고 어지럽지 않은"은 곧은 빈 관을 쓰고 고귀한 자질을 등반; 다시 한번, "멀리서 볼 수 있고, 놀지 마십시오", 자랑스러운 신사처럼 연꽃을 성스러운 것으로 씁니다.

2. 연시 + 설명 + 감상 : 연꽃 리 상인, 땅에는 무의미한 꽃이 있고, 먼지가있을 때 금 대야에 잎이 있습니다. 오직 초록 연꽃과 붉은 연꽃만이 열고 닫을 수 있고 순진합니다. 지상에 무의미한 꽃이 있고, 금항아리에 있는 잎은 먼지가 됩니다. 오로지 초록색 연꽃만이 말리든 늘어지든 붉은 연꽃을 비춥니다. 에메랄드 색이 붉은 색조를 줄이면 정말 심장을 끌어당겨 죽입니다. 감상: 이 시 역시 심오한 사상의 내용을 담고 있는 시입니다. "연꽃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푸른 잎이 받쳐줘야 한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리상인이 쓴 일곱 자로 이루어진 이 고시는 이 속담과 비슷한 귀중한 사상을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상 잎보다 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고 말합니다. 꽃은 금화분에 심어졌지만 잎은 땅에 떨어지게 내버려 둡니다. 그들은 녹색 잎이 줄어들고 붉은 꽃이 시들 때까지 오랫동안 서로를 반성하여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연꽃 잎의 운명을 매우 감성적으로 표현한 글입니다.

3. 연시 감상 소허는 뿔 끝만 보이고, 잠자리는 그 위에 오래 서 있다.

송양완리, '작은 연못'

[번역] 뾰족한 뿔 끝만 보이는 작은 연잎이 있는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오래도록 서 있네.

[감상] "작은 연못"이라는 시 전체가 "작은"이라는 단어에 바쳐져 있습니다. 시는 지금과는 다른 주제를 가져야 하고, 웅장한 영역과 기세로 쓸 수 있는 큰 주제도 있어야 하며, 아주 작고 생활의 사소한 부분이지만 사랑과 재미를 쓸 수 있는 주제도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왕궈웨이는 "크고 작은 영역이 있고, 우열은 옳고 그름에 근거하지 않는다"("지상의 말")라고 말했습니다. 이 두 문장은 분재, 작은 그림, 작고 섬세하고 풍부한 상업 장면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 물에서 막 나온 새 연꽃, 녹색 잎이 깨어나는 것 같고 작은 잠자리가 꼭대기로 날아갔습니다. 시인의 인상이 담긴 "그냥 보여주기"와 "이른 아침"이라는 단어는 장면에 감정을 불어넣어 흥미롭습니다.

[원문] 봄눈은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는 말이 없고, 나무 그늘이 수면에 비쳐 부드러운 눈을 사랑한다. 가녀린 연꽃 봉오리는 물에서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 머리 위에 서 있다.

이 시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작은 샘물 웅덩이, 그늘, 연꽃, 잠자리 등의 묘사를 통해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하고 무한한 생명력이 넘치는 그림, 즉 수정처럼 맑은 샘물을 소중히 간직하듯 소리 없이 한줄기 스며드는 샘물, 물웅덩이에 자신의 그림자를 은은하게 드리운 햇살 같은 푸른 나무, 연잎 끝을 막 물 밖으로 내놓은 연잎, 빛 위에 오래 서 있는 장난스런 잠자리 등이 우리에게 주는 감동이 느껴집니다. 시 전체가 "작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작은' 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초여름 연못의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풍경을 생생하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데뷔하는 새내기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4. 연시(蓮詩)와 연화찬시(蓮華讚詩)의 감상

1. 소허는 이제 막 그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내고,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서 있다 - 남송시대 시인 양완리의 소치(小奇) 중에서

시의 시간적 순서는 아직 여름의 절정이 아니어서 연잎이 물에서 막 그 날카로운 모서리 드러내고 그 위에 작은 잠자리 하나가 서 있다는 내용입니다. '장기자랑'과 '이른 아침 서다'가 서로 이어지며 잠자리가 연잎에 기대어 있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 시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작은 못 속의 샘과 그늘, 연꽃과 잠자리의 묘사를 통해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무한한 생명력이 넘치는 느낌을 주는데, 샘은 수정처럼 맑은 샘물을 소중히 간직하듯 조용히 한줄기 물을 내리고, 푸른 나무는 햇살과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 그림자를 못물에 섞고 싶어 하고, 연잎은 뾰족한 잎을 막 물 위에 드러낸 연잎에 장난스런 잠자리는 이미 가볍게 서 있는 모습 등이 그것입니다. 시 전체가 "작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작은"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초여름 연못의 생생한 새로운 장면을 생생하고 세 심하게 묘사하여 활력과 움직임이 가득합니다. 연꽃 봉오리가 연못 전체에서 너무 작지만 잠자리가 이미 그 위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이제 개화를 기다리는 신인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는 신생아 또는 갓 태어난 어린 아이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잠자리는 자신의 역할을 높이 평가합니다.

2. 연잎은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히비스커스 꽃은 얼굴 옆으로 피어난다. -- 성 당나라 시인 왕창령의 '연꽃 따는 노래' 중에서.

여인의 치마가 연잎처럼 푸르다는 말은 흔한 비유일 뿐입니다. 여기 연꽃을 따는 소녀가 연꽃 연못에 머물며 연잎과 같은 색의 기차가 "소박한 풍경", "비교"가 아닌 "부여 된", 생생하고 유쾌하며 소박하고 유쾌합니다. 두 번째 문장의 히비스커스는 연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히비스커스는 연꽃입니다. 소녀의 얼굴이 연꽃처럼 붉고 화려하다고 말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소녀의 얼굴 양쪽에 히비스커스가 피어 있다"는 비유는 단순한 비유가 아니라 소녀의 얼굴이 피어 있는 연꽃 속에 숨겨져 있고, 마치 밝은 색의 연꽃이 소녀의 얼굴을 향해 열리는 것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을 종합하면, 독자는 초록과 붉은 연꽃 사이로 연꽃을 따는 소녀의 초록 치마가 들판의 연잎에 섞여 어느 것이 연잎이고 어느 것이 치마인지 구분하기 힘들고, 소녀의 얼굴과 밝은 색의 연꽃이 서로 비쳐서 사람과 꽃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꽃을 따는 여인이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이거나 실제로는 연꽃의 정령이라는 인상을 받습니다. 이 묘사에는 생동감이 있습니다.

3. 남쪽 연못에서 가을에 연꽃을 따는 여인, 연꽃이 머리 위에 있다. -- 남조 시대 시인의 민요 '서주의 노래' 중에서

첫 번째 행인 '매화'는 서주에서 연인과 함께 놀던 과거에 대한 추억과 그를 그리워하는 여인의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이후로 시간과 공간이 지났지만 그 생각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시저우에서 놀던 모습, 검은 구레나룻에 살구색 원피스를 입은 여인의 모습, 손님 랑을 맞이하기 위해 문을 열고 희망에 가득 차 있다가 실망하는 모습, 연인을 향한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연꽃을 따러 나서는 모습, 담장에 기대어 랑을 바라보며 남풍을 느끼며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를 꿈꾸고 기대하는 모습 등 여러 장면이 묘사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간과 공간이 바뀌고 기분도 변하고 때로는 불안하고 때로는 따뜻하고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우울하며 기사 전체가 단어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4. 둘째 날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에 비친 연꽃은 다른 색을 띠고 있습니다. --시인은 연잎과 꽃이 사람들의 시각에 미치는 강한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한 종류의 '푸른색'과 한 종류의 '붉은색'을 사용한다. 연잎은 마치 하늘에서 잘려나간 것처럼 끝이 없다. 연잎은 마치 하늘과 연결된 것처럼 무한하며, 연잎의 무한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천지의 웅장함을 매우 풍부한 공간 모델링 감각으로 표현하여 웅장합니다. '태양의 반사'와 '연꽃'은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선명하게 만듭니다. 시 전체가 이해하기 쉽고, 감정이 먼저 쓰여진 다음 실제 상황이 쓰여져 일종의 가상과 실제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읽고 나면 "사계절이 다른" 6월의 서호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연잎은 구름 같고 배는 시링으로 흔들린다. --송나라 시인 장귀의 '호수에 살다' 중에서

정원 벽은 구불구불하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사람들은 조용하고 공허하며 작은 창문에는 외로운 등불이 빛난다.

연못의 연잎은 구름처럼 가득 차 향기를 발산한다. 밤에 흔들리는 평평한 배 한 척이 샤오산을 향해 항해한다.

5.탕리백 연꽃을 노래하며 고대를 감상하다(26)

푸른 강은 고요한 샘을 낳고 아침 햇살은 밝고 신선하다. 가을 꽃은 초록빛 물을 뱉고 빽빽한 나뭇잎은 연기로 가득합니다. 아름다운 가루가 압도적이며 누가 향기를 전할까요? 앉아서 날아가는 서리가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오묘하고 신비로운 봄에 초록빛 연잎이 자랍니다. 떠오르는 해가 떠오를 때마다 연꽃은 고운 꽃에 에메랄드빛 가루를 뿌려놓은 듯 화사한 색채와 자부심으로 가득하다. 가을의 꽃과 푸른 물과 함께 풀과 잎에 매서운 서리가 내리면 연꽃의 아름다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향기로운 향기는 다른 꽃과 비슷하다. 찬바람이 꽃을 땅에 날려 향기로운 세월을 잃고 서서히 시들어가는 연꽃은 그의 삶에서 아무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시류에 순응하려던 그는 화치 옆에서 자라고 싶었을 뿐입니다.

이백의 '고풍'은 59편의 시 중 스물여섯 번째 시입니다. 이 시는 순결한 사람의 덕을 찬양하지만 그의 재능과 지위를 소중히 여깁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나 자신을 위한 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시 전체가 연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을 '색'과 '싱그러움'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꽃'과 '잎'으로 나누어 표현하고 있습니다, "색"과 "향기", "일출", "푸른 물", "연기"로 나뉩니다. 연꽃의 불행에 대해 "공허하다"와 "시들다"라고 씁니다. "나는 아직 내 뿌리를 찾지 못했지만 화치를 믿고 싶다": 화치, 화려함의 웅덩이. 마지막 두 줄은 세상을 긍정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다음 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햇빛을 여러 가지 색으로 반사했습니다. 시인은 연잎과 꽃의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한 종류의 '푸른색'과 한 종류의 '붉은색'을 사용합니다. 연잎은 무한한 것처럼 무한하여 하늘과 땅의 장엄한 "반사되는 태양"과 "연꽃"을 이끌어 내고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선명하게 만듭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감사합니다

6. 연꽃 시 감상과 연꽃 따는 노래

왕창령

프릴치마 (1) 색,

히비스커스 꽃 (2) 얼굴 옆으로 피는 히비스커스.

수영장에는 혼돈 3이 보이지 않고,

이 노래를 듣기 전까지는 누가 오는지 몰랐어요.

저자 소개

왕창링(698-756)은 징자오성 장안 출신입니다. 그는 심오하고 의미 있는 정제된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는 7언절구의 시를 전문으로 썼습니다. 왕창령이 있습니다.

주석: ...

1 뤄치마: 비단으로 만든 치마.2 히비스커스: 연꽃.3 혼돈: 혼재. "지저분하다"는 단어는 연꽃 연못의 차이허 여인을 가리킨다.

번역

연꽃을 따는 소녀의 녹색 치마는 밭의 연잎과 섞여 같은 색인 것 같았지만 구분할 수 없었다. 소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에 가려져 있었고, 꽃과 남자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서로를 비추고 있었다. 그는 사방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릴 때까지 아무도 모르게 연꽃 연못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감상문 쓰기

이 시는 강남에서 연꽃을 따는 소녀들의 고된 삶과 젊은 시절의 기쁨을 묘사한 한 폭의 멋진 연꽃 그림 같은 시이다.

이 시는 연꽃을 따는 소녀에 관한 것이지만 긍정적으로 묘사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연잎은 치마처럼 푸르고, 연꽃은 얼굴처럼 붉고, 노래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고 묘사하여 연꽃 따는 소녀의 아름다움을 자연과 교묘하게 결합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활기차고 시적이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연꽃을 따는 소녀가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라는 인상을 주고, 마지막 두 줄은 사람들이 함께 서서 서로를 잠시 바라보는 느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객관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마지막 두 문장은 주관적인 감정에 초점을 맞춥니다. 객관적인 묘사와 주관적인 느낌의 조화가 서로를 구분하기 어려운 아름다운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7. 현대 연시와 그 감상: 작가의 사랑(중국 대만성)

그리고 당신은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입니다.

가장 조용하고 온화한 꽃이다.

원한다면 연꽃을 보러 가세요.

파란 우산을 쓴 당신을 보고 싶어요.

물에서 일어나

이킨에게 물었다.

돌을 부드럽게 던져.

당신의 얼굴이

빨갛게 튀어나왔다.

물새 한 마리가 날아간다.

더 가까이 오세요.

더 가까이 오세요.

들려요.

손바닥에 빙글빙글 돌고 있는 물방울

너는 시끄러운 연꽃 연못에서 가장 조용하고 고요한 꽃이야

.

노을

매미는 여전히 노래한다.

군중 속에 혼자였을 때처럼 여전히 외롭다.

나는 중간에 멈춰서 떠났다.

너를 기다린다.

너가 부드럽게 나를 부르기를 기다리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중 하나는 한 소녀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었죠. 그 당시 나는 그녀를 흰 드레스를 입고 여름 호수에서 춤추는 연꽃, 여름 연꽃에 비유했죠. 그 당시 나는이시의 몇 단어 만 알고있었습니다. 연꽃은 시끄럽고 당신은 내 가장 가깝고 조용하고 온화한 꽃입니다.... 내가 연못 한가운데에 돌을 부드럽게 던졌더니 당신의 얼굴이 빨개졌어요. 그 말이 나를 사로잡았어. 그 이후로 나는 그녀를 연꽃에 가장 가까운 꽃에 비유했습니다. 저는 이 작은 시를 가져다가 그녀에게 보내는 편지에 담아 마음을 가득 담아 보냈습니다. 그 당시에는 물고기에 대한 기대와 기쁨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편지를 받는 순간 그녀가 미소를 지었을 거라는 건 알지만, 놀라움에 얼굴이 빨개지지는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름날의 장난꾸러기처럼 높은 나뭇가지에 불안하게 서서 구름처럼 하얀 긴 원피스를 펄럭이는 연꽃처럼 휘날리며 미소 짓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하고 온화한 사람이 아니었다.

그녀는 그 여름, 그 아름답고 절묘한 마을에 속한 것이 틀림없고, 내 시대의 우아하고 세련된 정서로 가득 차 있었을 것이다.

그 긴 여름 동안 가장 가까운 연꽃은 멀리서 나를 바라보았을까요? 가장 매혹적인 눈빛으로, 가장 힘없는 춤사위로, 가장 조용하고 온화한 기다림으로 연꽃처럼. 노을, 매미 지저귀는 소리... 군중 속의 외로움처럼 그해 여름, 가장 온화한 미소였어야 할 그대도 내가 떠난 뒤에는 모두 걱정으로 변해버렸다.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당신과 나를 녹슬게 하기에 충분한 수천 개의 산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오늘, 과거의 운명은 억제되지 않은 우울과 침체, 비교할 수없는 사랑과 슬픔, 또 다른 뜨거운 여름, 몇 년 후에도 그 작은 마을에서 여전히 꽃을 피운 당신과 함께 .... 시간은 변했지만 이 작은 시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어느 여름에 사랑이 쓰였을까?

이제 연꽃도 만개했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아름다운 젊음과 섬세한 꽃잎, 그리고 물처럼 부드러운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항상 그 여름에 속할 것이고 나의 여름은 당신에 속할 것입니다 ... 어쨌든, 이 작은 시는 여전히 여기 있습니다. 이 시를 읽을 때마다 당신을 생각합니다. 이 삶은 당신의 것이어야합니다. 봄이든 가을이든 겨울이든 이 작은 시는 당신의 한여름에도, 당신의 하얀 드레스에도, 당신의 온화한 미소에도, 당신의 화려한 세월에도, 당신의 먼 꿈에도, 당신의 알 수 없는 미래에도, 나의 진심 어린 축복 속에 언제나 피어날 것입니다....

8. 연꽃을 묘사한 명사들의 아름다운 문장(유)을 감상해 보세요. 연꽃을 멀리서 사랑하고 오염되지 않고, 맑고 악하지 않고, 겉으로 곧게 뻗고, 가지가 없고, 향은 멀리서 맑고 우아하고 순수하며, 멀리서도 볼 수 있고 모욕하지 않는다(시에). 국화, 은둔자의 꽃, 모란, 꽃이 풍부하고 고귀하게 피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