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부분은 '시불멸자' 이백, '시성인' 두보에 대해 들어봤지만 다른 명칭은 잘 알지 못한다. 사실 이 사람들은 모두다. 우리에게 친숙한 시인들은 제목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시의 신'은 시, 가사, 산문, 서예, 그림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의시는 주제가 넓고 자유롭고 대담하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Huang Tingjian과 함께 "Su Hu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시는 자유롭고 신선하며 활기차고 독특하기 때문에 "시의 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적 불멸자'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이백이다. 그의 시는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 활기차고 자유로운 문체, 화려한 색채,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그 이후에 만들어졌다. 그의 영웅적인 야망과 후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 악마'는 백거이(Bai Juyi)이다. 그의 시는 주제와 형태가 다양하고 언어도 이해하기 쉽다.
'시 귀신'은 우리 모두가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 간다'는 말을 외우고 있으며, 말을 잘하고 상상을 잘하며 신화를 자주 사용합니다. 과거와 현재를 지탱하고 창조하는 전설과 밝고 화려한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시성인'은 우리에게 친숙한 두보이기도 하다. 그는 폭넓은 영역을 지닌 사실주의 시인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3,000여 편의 시를 썼는데, 이는 '안시 난' 전후와 당나라의 흥망성쇠를 전후한 실제 역사적 상황을 반영한 것입니다.
'시 부처'는 왕웨이에게 "오래된 친구도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서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말하며 친구들과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다섯 단어에 능숙합니다. 그 중 대부분은 풍경과 목가적 지역에 관한 것이며 Meng Haoran과 함께 "Wang Meng"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의 시 중 상당수는 우리가 이미 외웠던 고전이고, 시를 언급하면 그림이 떠오른다고 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