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별명은 원숭이 왕이다. 일명 손오공 손행자. 일찍이 동승에 있었고, 신주 () 의 교만국화과산 () 물막류가 왕으로 흘렀다. 일찍이 그는 한 무리의 원숭이를 이끌고 곽화를 유람했는데, 황혼에 수렴동에 살면서 그들을' 천세왕' 이라고 불렀다. 불로장생을 위해, 그는 홀로 목을 타고 바다를 건너 보리조사를 만나러 갔고, 법명' 미원숭이 왕' 을 취했다. 선조와 일흔두 가지 변화를 배우고, 힘줄을 뒤집다.
손오공은 총명하고 기지가 있다. 그는 영대 사월산에 있는 삼성동에서 한 선생님과 견습생이 되어 이해력이 높아서 선생님의 암시를 짐작할 수 있어 진정한 능력을 배웠다.
불교에 대한 그의 견해는 매우 심오하여 때로는 당승보다 훨씬 높다. 손오공은 두려움을 믿고 천지와 적이 되고 천선을 경멸하며 강한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소란을 피우는 천궁이 가장 강력한 증거이다.
그는 신권 정치를 경멸한다. 옥제와 노군을 만났을 때, 그는 무릎을 꿇지 않고, 단지 노래 한 곡을 불렀고, 때로는 옥티라울이라고 불렀다. 태상노군은' 노관' 이다.
3 계 중 법력이 가장 높고 권력이 가장 큰 여래불에 대해서도 공경하지 않을 것이다. 사자 낙타종이 삼마를 거두자 여래를' 요의 조카' 로 통렬하게 꾸짖었다. 일반 신선에 대해서는 손오공이 눈에 띄지 않는다.
손오공은 용맹하고 완강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협의가 과감하고, 정이 무겁다. 취경 도중에 그는 항상 앞장서서 요괴를 쫓아내고 용감무쌍하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고생을 낙으로 하여, 집단을 해체할 생각은 거의 없었다. 당승이 무슨 실망스러운 말을 해도 옆에서 그를 위로한다. 손오공은 당승의 연약함을 비웃고 빈 산에 갇혀 밑이 없는 구멍을 만들었다.
손오공은 당승에게 그를 오행산에서 구해준 것에 감사하고 당승의 불경을 충실히 보호한다. 그가 약간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는 결코 움츠러들지 않았다. 당승이 아프다. 그가 도망친 후에, 그를 잘 시중들다. 윤우 연쇄동에서 남산왕은 가짜 머리로 당승으로 가장하여 오공 등을 속였다. 그는 진짜라고 믿고, 통곡하며, 머리를 묻고 나서 여전히 주인의 복수를 하고 싶어한다.
손오공은 관찰력이 예민하고, 악을 적으로 삼고, 악무를 제거한다. 취경 도중에 당승사도는 셀 수 없이 많은 요괴를 만났다. 그들은' 은각의 왕' 붉은 아기, 금코백모쥐와 같이 약자로 변장하여 동정을 사취할 수도 있다.
그들은 흰색과 거미정과 같은 미인으로 분장하여 사람을 유혹할 수도 있다. 또는 검은 닭 국경절 돌창, 훌리개선, 사슴력대선, 양려다선, 백록경 등 왕을 칼로 죽이도록 현혹할 수도 있다. 또는 자신의 혈칼을 바꿔서 갈고리에 걸려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황포괴나 눈썹왕 등이 있습니다. 또는 마법의 무기를 사용하여 금각왕, 은각왕, 초점왕 등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요괴들은 비록 변할 수 있지만, 결국에는 손오공에 의해 간파될 것이다.
확장 데이터:
서쪽으로의 여행에서 유명한 문장에 대한 감사;
1, "어떤 사람은 물이 먼 산이 높다고, 어떤 사람은 길에서 범표범이 많다고, 어떤 사람은 산이 가파른 절벽이 어렵다고, 어떤 사람은 산을 내려오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Sanzo 는 아무 말도하지 않았지만 손가락으로 몇 번 지적했다. 클릭합니다
감사: 다음은 서구 승려들이 불경을 토론하고 있는 이유이다. 이전에도 스님이 의견이 다르다는 추측이 있었다. 이는 험악하고 예측할 수 없는 추론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주인공을 부각시키기 위해 가한 복선이기도 하다.
삼장의' 침묵의 턱' 과 그의 남다른 표현으로 볼 때, 그의 남달리 사상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가 주인공이 새로운 환경에서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하려는 시험이기도 하다.
2. "몇몇 마을에는 갈대꽃이 떨어지고, 몇 그루의 나무는 단풍이 떨어졌다. 여정 연우, 고인은 날씬하고, 황국화는 떠나고, 산골은 날씬하고, 물은 차갑고 초췌하다. 서리와 눈이 교차하여 석양이 홀로 하늘에 떨어진다. 어렴풋한 들구름이 날아오고, 신비한 새가 사라지고, 손님이 도착하자 소리가 끊어졌다. "
감사: 가을의 이 계절에 대한 묘사입니다. 물론, 기능은 풍경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가을경을 묘사하는 쓸쓸하고 쓸쓸하며 낙엽이 흩날리며 연우가 자욱하다. 시가에는 여행자의 고독한 슬픔이 있고, 산길이 멀다는 근심도 있다.
3. "3 인조, 말 4 마리를 포함해 서리를 마주하고 밝은 달을 바라보고 있다. 그들이 산을 보았을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잔디를 깎아서 길을 알아봐야 했다. 험난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길을 잘못 든 것 같다. "
감상: 시간은 새벽이고, 장소는 앞에 마을이 없으면 가게가 없다. 울초인길' 과' 험난한 길' 은 환경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암시하며 긴장감을 높이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겪은 어려움을 표현하며, 다음 재난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4. "나는 삼장에 놀라 죽고, 두 번째 수행원은 허약하고 무감각하다."
감상 분석: 간단한 두 마디로 두 인물의 성격을 생동감 있게 보여줍니다. 당삼장은 나약하고 겁이 많다. 둘째 제자는 겁이 많아 스승을 보호할 책임이 없다.
측면에서 손오공의 기지와 용기를 보여 주며, 경경 도중에 손오공이 부족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며 불가능한 것이다.
5, "차가운 비 숲 바람, 큰 물. 향기로운 들꽃이 한창 피어나고 있고, 밀집된 석뢰 덤불은 혼란스럽다. 비명을 지르는 사슴과 유인원, 노루와 노루의 무리. 시끄러운 새와 조용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이 많고 초조해서 떨다. 이 마태는 겁이 많아서 들 수가 없다. "
감사: 이곳의 환경 묘사는 매우 정교하고 캐릭터화 험난한 처지를 보여주며, 약간의 서늘함과 방황에서 인물의 처지에 대한 무력감과 공황을 표현했다.
바이두 백과-서유기 (중국 고전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