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 글쓰기에서시의 역할

조경 글쓰기에서 고전시의 역할

시에서 경경의 역할은 인물의 역할 표현, 감정의 역할 표현, 구조의 역할 등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특히 그 역할은 주로 렌더링과 대비, 서정, 상승, 전환, 풍경과의 접착, 계절과 장소 지적 등이다.

풍경을 빌려 서정을 느끼다.

경정 서정은 시가의 일종의 서정적 방식, 즉 경물 묘사를 통해 서정적인 방식이다. 대조와는 다릅니다. 비교는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캐릭터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차용물서정은 일종의 서정적 방식이다. 시인이 창작할 때 직접 서정을 하지 않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 두 시를 보세요.

산속의 어느 가을밤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왕위의' 산중가을밤' 은 풍경을 주요 소재로 한 산수시이다. 시는 시각, 청각, 감동, 평온을 통해 가을밤 산림에서 신선하고 조용하며 자연스러운 경치를 보여 주며, 시인의 산림 생활에 대한 사랑과 내면의 평온함을 보여준다. 전형적인 풍경이 있는 서정시입니다.

(2) 궐기.

흥이 일어 "흥" 이라고도 불린다. 주씨는 "흥미가 있으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네가 중얼거리는 글자를 불러일으킨다" 고 말했다. 。 간단히 말해서,' 흥' 의 역할은' 인용' 이며, 다른 것으로 표현할 것을 끌어내는 것이다. "인용자" 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종종 한 편의 시나 한 단락 (긴 시라면) 으로 시작한다. 시의 경물 묘사도' 흥'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동파어' 와 같다.

비는 동파를 씻고, 달빛은 맑고, 도시 사람들은 야인처럼 걷는다.

경사를 너무 확정하지 마라, 그러나 너를 사랑하는 지팡이 소리.

첫 번째 문장인' 비가 동파를 씻고 달빛이 맑다' 는 것은 비가 내린 후 월하 동파의 깨끗하고 조용한 그림을 묘사한다. 바로 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야인' 이라고 주장하는 시인이' 행인' 뒤에서 나오게 했다. 즉' 비가 동파, 달빛이 맑다' 는 경물 묘사가' 사람이 야인처럼 걷는다' 는 말로 시인의 행동에 대한 묘사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첫 문장의 경물 묘사는 귀머거리를 진작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3) 전환.

경물 묘사가 시가에서의 과도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우리의 감정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것처럼, 시에서 시인의 감정도 눈앞의 경물의 영향으로 인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즉,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은 단순할 수도 있고, 기쁨에서 근심으로, 슬픔에서 기쁨으로 바뀔 수도 있다. 한 편의 시에서 시인의 감정이 변했다면, 눈앞의 광경이 그의 감정 변화의 원인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시의 감정 변화 사이의 경물 묘사가 과도작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 시.

화제 격투, 물끄기 후 ① 위장 () 을 선택하다.

지금까지 내가 볼 수 있듯이, Qingchuan 화면 그리기, taose 에서 성공적으로 Pucheng 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여울의 황로가 청파에 서서, 원주인이 경작을 침범했다.

기러기에 가서 하늘의 선을 세어라. 고독한 구름은 무에서 생겨난다. 펭 법사 는 결코 되돌아 보지 않는다, 추 물 우 산 무제한.

(4) 풍경으로 감정을 맺다.

경물로 시 한 수를 끝내는 방식이다.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시가 갑자기 경물 쓰기로 바뀌고 감정이 아닌 경물로 시 전체를 끝내는 것을 말한다.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독자들은 경물의 묘사에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시의 경지를 음미하며, 시를 끝없는 매력으로 만들어' 말로 끝이 없다' 와' 이때 무정함이 사랑보다 낫다' 는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왕 창령의 "군대":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영원히 옛정이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서정적이며,' 근심' 에 대해서는' 끝 없는'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끝문장은 어떻게 제한된 7 자로' 끝없는' 슬픔을 표현할 수 있을까? 그러나 마지막 문장에서 시인은 온화한 획으로 장면과의 감정을 해결했다. 군내에서 술을 사서 즐기는 장면이 있은 후, 갑자기 명월이 만리장성을 비추는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나타났다. 오래되고 웅장한 만리장성의 기복이 고르지 않고, 가을달이 높이 비치고, 장면이 웅장하고 서늘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한한 향수인가요? 공을 세우는 뜻인가, 아니면 현실에 대한 비애인가?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을 주다.

(5) 풍경 묘사로 출석을 부르는데, 예를 들면 계절, 장소, 날씨 상황 등이 있다.

시는 함축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사상 감정 표현뿐만 아니라 계절, 장소, 날씨 상황 등을 설명하는 데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경물 묘사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류영의' 빗방울' 로 시작하는' 날씨가 처량하고 정자는 이미 늦었지만 소나기 시작' 은 송별할 때의 슬픈 환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계절 (가을의 어느 저녁), 장소 (정자), 날씨 상황 (소나기 시작) 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