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어떻게 풍경과 사물을 결합하여 감정과 의미를 표현합니까?
《시경》은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 생활로 인한 진심을 표현한다. 이런 창작 태도는 그로 하여금 강렬하고 깊은 예술적 매력을 갖게 한다. 형식 장르, 언어 기교, 예술 이미지, 표현 수법에 관계없이 우리나라 최초의 시 작품의 거대한 예술적 업적을 보여 주었다.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표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기법도 열었다. 푸, 비, 흥의 의미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논쟁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이다. 사물에 대한 관찰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푸, 비, 흥은 시 창작에서 자주 번갈아 사용한다. * * *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시인의 감정을 표현했다. 부용은 광범위하게 운용되어 사물을 잘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7 월' 은 농민의 1 년 12 개월의 생활을 묘사하는데, 바로 부법을 쓰는 것이다. 부는 일종의 기본적인 표현 수법으로, 부중에서 비흥을 사용하거나, 자극한 후 부를 쓰는 것은 매우 흔하다. 부회는 서사를 할 줄 알고 서정을 말할 줄 안다. 비흥은 기교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푸 () 비흥 () 흥중 () 에서 부는 기초이다. 《시경》에서 비유의 운용도 광범위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중' 부풍부엉이',' 풍위설서',' 소야 호명' 등은 수도 전체의 비유시에서 독보적이다. 시경' 에는 시인이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어 구체적인 시 언어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다채로운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음을 보여 주는 비유가 많이 담겨 있다. 시경' 에서' 흥' 의 응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어떤 것은 간헐적으로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만 할 뿐, 흥문과 아래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면' 소야 원앙':' 원앙이 양안에서 좌익을 치면 군자는 천년을 즐겁게 할 것이다.' 흥문과 다음 두 문장의 축복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아백화는 같은 말로 시작하지만, "원앙이 양안에 있어 좌익을 찍는다" 는 분노를 표했다. 아들은 거리낌이 없고 덕행은 이삼이다. "이런 것은 원래 뜻과 무관하지만, 단지 시수의 운율을 조율하여 아래의 상승을 불러일으켰을 뿐,' 시경' 중 비교적 간단한 종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경》에는 문장이 비교적 많은데, 완곡하고 애매한 것은 아래와 관련이 있다. 환경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상징적인 중심 주제를 첨부하는 것은 시 예술의 경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비흥은 모두 간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후세 사람들은 흔히 비흥합을 비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시경' 에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사상감정을 이미지로 표현한 창작 수법을 가리킨다. 《 시경 》 에서 푸, 비, 흥 기법이 가장 능숙한 작품은 정경이 융합되고, 사물이 어우러지는 예술경지에 이르며 후세시의 경지 창조에 직접적인 계발 작용을 하였다. 모전' 은 흥으로, 주희' 시집전' 은 부라고 생각한다. 사실 양자는 결코 모순되지 않고, 단지 푸가 일깨워준 후에 서술한 것이다. 강변 갈대의 이슬이 서리로 응결되어 시인의 이라크 국민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3 장 속 풍경의 미묘한 변화는 시인이 이라크 국민을 추구하는 시간과 장소를 밝히고, 늦가을 아침의 강변 화면 세 장을 렌더링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인들이 이라크 인민에 대한 절실한 열망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서술에서 시인은 옳고 그름을 거듭 탄식하는 사람은 꿈만 꿀 수 있지만, 강물의 장벽으로 인한 처량하고 슬픈 감정은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늘한 가을 풍경과 서늘한 마음이 어우러져 외롭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