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삶에 대한 네 가지 태도:
시인, 문인, 주정꾼, 도사, 기사이기도 한 이 위대한 시인은 목소리만 뛰어난 것이 아니다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를 상징하며, "쌍둥이자리"의 지배자입니다. 이백에서는 그의 비범한 재능과 솟아오르는 열정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어우러져 고대 중국의 광활한 문화 하늘을 밝게 빛냈다. 하늘과 땅이 만들어낸 이 복합적인 혼합물은 삶을 대하는 네 가지의 전혀 다른 태도로 그만의 독특한 풍경을 과시한다. 세계에 합류하는 것과 세계를 떠나는 것 사이의 모순이 통일되고, 반대와 통일이 그의 영혼의 방향을 이끈다.
삶을 대하는 첫 번째 자세 - "하늘을 우러러 크게 웃으며 나가라. 우리가 어떻게 펑하오인이 될 수 있는가?"
직진적인 이백은 자신의 삶이 자랑스러울 때면 아무 것도 숨기지 않고 크게 웃는다. 그는 에너지가 넘쳤고, 야망이 가득했으며, 극도의 자신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금 조각이라고 믿었고 마침내 빛날 때가 왔습니다. 어떻게 평생 동안 외딴 곳에서 살 수 있었습니까?
인생을 대하는 두 번째 마음가짐 - "바람이 거세고 파도가 거센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가라."
인생의 길은 늘 험난했다. 이백은 여행이 막혔을 때 "여행이 힘들다, 하늘에 닿기 어렵다"고 한숨을 쉬지 못했다. , 그는 단지 빨리 말했다. 그는 왼손으로 오른손을 따뜻하게 하며 잃어버린 마음을 위로하며 스스로에게 말했다. 비가 온 뒤에는 하늘이 맑아지리라. 가난하면 자신이 이롭고, 부유하면 천하를 이롭게 한다는 유교철학이 이제 그가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해 주었다.
인생을 대하는 세 번째 태도 -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모든 기쁨을 누리고 황금병을 달까지 비워두지 말아야 한다."
수시는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이 고대에는 하기 힘든 일이다"라고 말했다. Su Shi의 개방적인 마음은 드물다. 이에 비해 리바이는 좀 더 직접적이다. 그는 인생이 꿈과 같다고 믿지만 그것은 한 순간만 지속되는데 왜 즐거운 시간을 낭비합니까? 일반 사람들의 눈에는 이백의 행위가 '술에 취해 죽음을 꿈꾸는 삶'의 타락으로 보였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촉박한 시간과 걱정이 이백의 피에 얽혀 골수를 파고들어 영혼에까지 닿는다. 그는 잔을 들어 깊이 마셨으며 돌이킬 수 없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삶의 자연스럽고 숭고한 몸짓을 표현했습니다.
인생에 대한 네 번째 태도 - "이 세상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미래의 배를 망칠 것입니다."
이상이 무너지면, 필멸의 세계가 살짝 드러난다. 리바이는 생명의 배를 물떼새에 영원히 정박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발견하고 열 수 있는 두 번째 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때 이백은 너무나 자유롭고 여유로워서 외부의 제약이 없었다. 그는 세상의 소란함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 바다를 항해하며 유랑하는 시적인 삶을 살고자 했다. 조금은 마음이 내키지 않았지만 항아리가 깨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손을 흔들고 구름 하나도 제거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는 그 "구름"을 가지고 갈 수 없었습니다. 너무 무거웠기 때문에 그냥 놓아두고 지쳐버릴 수도 있었습니다. '배를 부순' 이백은 우리가 늘 멀리서 바라볼 수 있는 모습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