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오시두 가오시
가오시(700-765)는 다푸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오시는 당나라의 유명한 국경 시인으로, 전심과 함께 '가오천'으로 불렸습니다. 가오시의 힘찬 붓놀림과 활기찬 문체는 당나라의 상승적이고 활기찬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부군에게 왕은 좌천되어 장사 하중으로 옮겨
이번에는 기분이 어떤지 모르겠다, 말 술을 마시지 마라, 추방의 장소를 찾으십시오.
마녀 협곡, 원숭이와 원숭이 슬프고 슬픈 눈물, 헝양 귀환 기러기가 책을 내게 가져다줍니다.
가을 강물 위의 단풍 돛은 멀리 있고, 황하의 바이디 도시는 드문드문 있네.
현명한 왕조는 이제 더 많은 비를 내릴 것이고, 이별의 희망은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2. 전선
전선(715-770)은 남양에서 태어났습니다. 관료 집안에서 태어나 증조부, 고조부, 삼촌이 모두 재상의 관리였습니다. 아버지도 국무장관을 두 번이나 지내셨죠. 하지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고 집안의 재산이 줄어들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형으로부터 책을 받아 고전과 역사를 읽었습니다. 스무 살에 장안으로 가서 관직을 구하기 위해 책을 바쳤어요. 나중에 북쪽으로 허술로 가서 30세에 진시(陳始)로 승진했고, 조조는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천보 8년에 안시 사신인 고선지(高仙智) 막부의 비서가 되어 안시에 가서 10년을 지내고 장안으로 돌아왔습니다. 13년째 되던 해에 안시 조정의 제사 장관인 풍창청의 판관이 되어 다시 국경으로 나갔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그는 독일에서 2년을 보낸 후 귀국했다. 두 번이나 6년 동안 국경에 있었다. 그의 시에는 "만리 길을 임금님을 섬기니 더 바랄 것이 없구나. 국경이 험하다는 것도 알고 있으니 아내를 구할 뿐이다"라고 읊었다. ("우원 판서 처음 용산으로 가는 길") 그는 또 "나란히 장군을 보필하며 국경을 책임지고 있다. 오랫동안 기다렸기 때문에 짧은 재킷도 입었습니다. 최근에는 빨리 걸을 수 있게 되어 기운이 빠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북경 서쪽 교외의 바람의 여왕이 항복하고 군대에 돌아와 자신을 소개하는 모습) 그의 두 번의 요새 방문이 꽤 야심적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궁정으로 돌아온 후 두 푸와 다른 사람들은 그를 공석을 채우도록 추천했고 나중에 그는 보안관 및 기타 공식 직책으로 옮겼고 달예 첫해에 암살자의 역사로 옮겼습니다. 해산 후 손님은 청두의 환대에서 죽었습니다.
센셴의 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고 친구들에게 답하는 시 외에도 그는 국경으로 떠나기 전에 많은 풍경시를 썼습니다. 시의 스타일은 셰우와 허쉰의 시와 매우 유사하지만 새로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산바람이 빈 숲에 불어 사람처럼 중얼거리네"('늦가을 산책'), "긴 바람이 흰 잡초를 불고 들불이 뽕나무를 태우네"('광청의 군주를 대량으로 보내네') 같은 시는 시적 예술의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두 푸는 또한 "첸셴 형제는 호기심이 많다"("미국 여행")고 말했는데, 소위 '호기심'은 참신함에 대한 사랑입니다.
국경 고원 이후 안시와 베이팅의 새로운 세계와 안장마의 전투 생활에서 그의 시의 영역은 전례 없이 확장되었고, 그의 창작에서 참신함에 대한 그의 사랑은 더욱 발전하여 웅장한 낭만적 색채가 국경 고원시의 주요 스타일이되었습니다.
3. 리웨이
리치: (690~751)는 조현(현재의 허베이성 조현) 출신으로 동촨(현재의 허난성 등봉)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그는 때때로 동쪽과 서쪽의 수도를 여행하며 동시대 사람들과 교류했습니다. 개원 23년, 그는 진시(晋始)의 벼슬을 받았고 곧 신상(新祥)의 중위가 되었습니다. 다섯 번의 평가 끝에 그는 전출되지 않고 사임하여 동천으로 돌아갔습니다. 그의 시는 고사, 전생, 왕창령에 비견되는 국경 시로 유명합니다. 음악을 묘사한 시 또한 매우 독특합니다. 그는 당나라에서 높은 지위를 누렸습니다.
주요 시
고대의 의미를 지닌 고대 전쟁 노래인 <고별위완>, <안완산 심벌즈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내 친구 천허야 안녕히 가거라.
옛 감사의 노래
낮에는 봉화산에 올라 관찰하고 경계하고, 밤에는 말을 이끌고 강변에 이르렀다. 어두운 바람은 한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 같은 돌풍을 불었고, 숨은 귀신들이 가득했다. 광야의 구름은 성벽에 전혀 가까이 있지 않았고 비와 눈이 끝없는 사막을 덮었습니다. 슬픔에 잠긴 후연예는 하늘을 날아갔고 후스 병사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유먼 고개가 길을 막아서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고 들었습니다. 매년 죽음의 뼈는 광야에 묻히고 서쪽에서 온 포도만 한족에게 전달됩니다.
"병영"은 음악에서 고대의 주제입니다. 이 시는 현대의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금기를 위반할까봐 제목에 "고대"라는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오만하고 횡포하며 인간의 생명을 풀처럼 취급하는 현대의 황제들의 행태를 풍자한 것으로, 강하다기보다는 슬프다는 표현이 더 어울립니다.
시는 격렬한 군대 생활로 시작됩니다. 낮에는 산에 올라가 사방에 모닥불을 피워놓고 국경 경찰이 있는지 살피고, 해질 무렵에는 자오서강(자오서강은 신장 투루판의 서쪽에 있는 강으로 여기서는 국경의 강을 가리킨다)에 가서 말에게 물을 마시게 했다.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문장의 '댜오두'는 양동이 한 개를 담을 수 있는 고대 군용 구리 솥입니다. 낮에는 요리를 하고 밤에는 시계 대신 두드려서 사용했습니다. '공주 비파'는 한나라의 공주가 오선국과 결혼할 때 연주한 비파 음악을 말합니다. 물론 이것은 즐거운 소리가 아니라 슬픈 음색일 뿐입니다. 한두 문장에서 '낮'과 '황혼'을 말하지만 밤은 어떨까요?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계속해서 설명합니다. 바람과 모래가 어둠을 채우고 막사에서 야간 순찰의 비트와 슬픈 류트 소리 만 들릴 수 있습니다. 정말 엄숙하고 황량한 장면입니다! "행군"은 다음 문장에서 공주의 목소리와 마찬가지로 병사와 말을 모집하는 것을 의미하며 * * * 소리를 유발합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의도적으로 국경 환경을 표현했습니다. 막사가 있는 곳, 주위를 둘러보니 전장도 없고, '만리'는 매우 광활하고, 비와 눈이 내리고, 사막과도 연결되어 있어 춥고 추운 상황을 상상할 수 있다. 위의 여섯 문장은 군 생활의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다음으로 "보행자"의 슬픔을 긍정적으로 지적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야만적 인 기러기는 밤마다 날아 다니며 통곡하고 타르타르 아이들은 흘릴 눈물이 많다"는 독특한 방식으로 썼습니다. 후옌과 후얼은 모두 이 나라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멀리서 온 '보행자'는 말할 것도 없고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후'라는 단어가 의도적으로 반복되고 '밤'과 '이중'이라는 단어가 의도적으로 겹쳐져 구름이 달을 보게 만드는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 직면한 상황에서 누가 팀을 해체하고 싶지 않을까요? 하지만 저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유통이 여전히 포위 당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열 획의 문장은 "향수병의 보행자"를 방해하는 머리에 일격을 가하는 것 같습니다. 사기(史記-大宛列傳)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 원년에 한나라 군대가 다완을 공격했고, 공격이 불리하자 전투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격분한 한나라 우 황제는 부하들을 보내 유문 고개를 차단하고 "감히 군대에 들어오는 자는 참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여기서 한 왕조의 황제는 암살당했고 그는 자신의 길을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나중에 시인은 "그리고 곧 나의 경차와 단순한 하인과 함께"싸움을 멈출 수 없지만 본부의 장군 "경차와 단순한 하인"을 따라 적과 싸울 수 있으며 위의 8 줄보다 낫다고 덧붙입니다. 다음 문장과 다시 한 번. 전투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광야에 묻힌 전투 뼈"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인은 이 상황의 규칙성을 지적하기 위해 "해마다"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 시는 군대의 일상적인 삶에서 전시 비상 사태, 그리고 마침내 죽음에 이르는 순서를 따릅니다. 그 목적은 무엇일까요? 이 열한 줄의 압박은 마지막 행의 "한의 집에 포도나무가 괜히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라는 대답을 강요합니다.
"포도"는 이제 포도가 되었습니다. 한나라 무제(武帝)는 천마(오늘날의 아라비아 말)를 찾아 서역을 개척했고, 이로 인해 전쟁과 혼란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천마와 함께 중국에 들어온 '포도'와 '수무'의 씨앗은 심기 옆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의 한우디였습니다. 여기서 "포구백이 한나라에 입성했다"는 문구는 성공을 향한 열망으로 수많은 생명을 희생한 이 황제를 조롱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무엇을 얻었나요? 작은 복숭아꽃 한 송이. 황제가 인간의 생명에 무관심했다는 뜻입니다.
시 전체가 간결하고 신중하며 마지막 행에 이르러서야 요점이 그려지는 것은 이 시의 큰 아이러니를 보여줍니다. 이 시는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음절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첫 연의 시작 부분에있는 "날"이라는 단어는 북을 여는 의미를 가진 초성입니다. 세 번째 연과 네 번째 연에서 '댜오두'와 '비파싱'은 이음을 사용하여 음절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연의 중간 부분인 '이중낙'은 장양음과 입음(入声)의 조화로, 심벌즈와 북의 앙상블처럼 윗부분은 넓고 아랫부분은 좁으며 음절이 가장 아름답다. 중간 연에 이어 마지막 연은 모든 운율 중에서 가장 입이 벌어지는 록마로 되어 있습니다. 5음계 음절로 보면 첫 연은 깃털 음조, 중간 부분은 뿔 음조, 마지막 연은 상 음조로 음절이 흩어져 있고 차이가 큽니다. 중첩된 문자의 사용은 의미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중첩과 운율도 강조하여 음절에 많은 색채를 부여합니다.
4. 왕창령
왕창령(698-757년경)은 장안 출신입니다. 그는 개원 15년, 홍지과 22년에 진사(進士)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랑중(郞中)의 직책을 맡았고, 수장(水將)으로 전직하여 영남에 상륙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장녕 재상으로 임명되었고 사건으로 인해 롱먀오 중위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왕 장닝과 왕 롱뱌오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벼슬을 버리고 장샤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암살자 치우소에게 살해되어 비극적인 최후를 맞았습니다. 그는 왕지루, 고사, 전생, 왕웨이, 이백과 같은 시인들과 교류했습니다.
왕창령은 네 편의 시로 유명했으며 '시의 현자 왕장녕'으로 불렸습니다. 그는 복잡한 사건이나 심오하고 완곡한 감정을 정제하고 압축하는 데 능했으며, 짧고 간결한 제가의 특성을 장점으로 바꾸어 단어는 적고 의미는 많아서 외우고 생각하기에 더 좋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국경시는 주로 레푸의 옛 주제를 바탕으로 장군의 애국적 공헌과 향수, 긍정적 인 정신, 향수 및 이별 시로 가득 찬 긍정적 인 정신을 표현하고 밝은 리듬과 더 진지하고 심오한 서정적 스타일로 표현합니다. 180여 편이 넘는 시가 현존하며, 그 중 왕창링 시집은 명나라에서 편찬되었습니다.
5. 왕즈환
왕즈환(688~742)은 예명 지링으로, 진양(현 산시성 타이위안) 출신으로 성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어렸을 때 그는 영리하고 약삭빠르며 글쓰기에 능했고 시를 잘 썼는데, 주로 가사, 특히 5언시를 인용하여 국경의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그의 성격은 대담하고 거침이 없었습니다. 그는 종종 검술을 애도하고 가오시, 왕창령과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창루관>과 <량주 가사>가 있습니다. 천보 원년(742년), 마침내 공식적으로 병을 폐지했습니다.
량주 가사 감상
이 시는 국경 수비병의 향수를 표현한 시입니다. 시의 첫 행은 먼 풍경을 묘사하고 황하의 장엄한 구불구불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인 '외로운 도시-만리장성'은 슬픈 분위기의 외로운 도시에 대한 시입니다. 국경의 슬픔을 먼저 써서 주둔지의 외로움을 표현했습니다. 세 번째 연은 갑자기 돌변하여 강한 적의 소리를 불러일으킵니다. 강한 형제가 연주하는 곡은 '버드나무를 접으며'로,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는 곡입니다. 옥문 고개에는 따뜻한 봄바람이 불지만 고개 밖의 버드나무는 어둡기만 합니다. 버드나무를 접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런 감정을 가지고 음악을 듣도록 초대받습니다. '불평'이라는 단어는 미묘하고 완곡하며, 깊고 미묘하고 흥미를 유발합니다. 이 시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는 국경 수비대의 원망을 묘사하고 있지만, 쇠퇴와 우울의 분위기가 없이 슬프고 황량하여 시인의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양저우의 말의 슬픔 때문에 "당음"의 전형적인 대표자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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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시 소개
변시라고도 불리는 국경시는 당나라 한시의 주요 주제였으며, 당나라 시에서 가장 심오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예술적인 부분으로 국경 지역과 군대에서의 생활 경험을 가진 일부 작가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썼고, 다른 시인들은 오래된 여포시를 사용하여 새로운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참가자의 수와 시의 수는 이전 세대에서는 전례가 없었습니다. 그의 창작은 초기 당나라, 성나라, 중기 당나라, 후기 당나라의 네 단계를 거쳤습니다. 그중에서도 초기 당과 성 당의 국경시는 활기차고 강렬한 문체로 가득 차 있으며 가장 강력한 예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네 명의 영웅 중 한 명인 루오는 당나라 초기에 수많은 국경 시를 작곡했습니다. 한편으로 그의 국경 병영시는 다음과 같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1, 국경의 풍경,
2, 국경 병사의 고된 생활,
3, 적을 죽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여 출세하겠다는 야망,
4, 국경 병사의 향수병 등입니다. 내용은 성 당 국경시의 대부분의 영역을 다룰뿐만 아니라 높은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 양정, 두, 루유 등 다른 유명한 시인들도 국경 시를 작곡했습니다. 비안시 창작은 한때 하나의 유행이 되었습니다. 국경 플러그시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가오시, 왕창링, 센센, 리허, 리이 등이 있습니다.
국경 플러그시의 사상적 내용
국경 플러그시는 국경에서의 삶을 예술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그 사상적 내용은 매우 풍부합니다 : 경력을 쌓고 국가에 봉사하려는 열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국경 전사의 향수와 집에있는 여성을 그리워하는 분위기를 쓸 수 있습니다; 만리장성 밖에서의 단조롭고 고된 생활과 연속적인 전쟁의 잔인하고 힘든 정복에 대해 표현할 수 있으며; 국경 개방에 대한 불만과 장군의 탐욕에 대한 분노를 표명 할 수 있습니다 ...에 너 장군의 탐욕과 원한; 국경의 이국적인 풍경과 민속에 대한 묘사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가 드러내는 것은 군에 입대하는 용기와 고향을 그리워하는 무력감, 애국적 열정과 고단한 삶 사이의 갈등, 국가에 대한 헌신과 장군의 무능함에 대한 증오 등 모순되고 복잡한 감정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국경 생활에는 슬픔과 기쁨이 공존합니다. 그 결과 국경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각 왕조마다 다른 시기의 폭풍과 비로 인해 시에는 높고 낮은 분위기가 있으며, 시인마다 다른 이유와 목적으로 국경에 가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다른 감정을 표현합니다. 상황은 매우 복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