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 음악(시), 사격, 제국주의, 서예, 수학.
예절, 음악, 활쏘기, 승마, 서예, 수학으로 번역됩니다.
6대 예술은 학생들에게 에티켓, 음악(시), 양궁, 마차 타기, 서예, 수학 등 6가지 기본 재능을 습득하도록 요구합니다. 『오경에 대한 해설』: "여러 육예의 대가들이 시를 사용하여 음악을 대신할 수 있다. 음악과 고대의 시를 결합한 이들이 바로 정통 음악이다." 일상 업무를 연습해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잘생긴 귀족과 서민들이 귀족계에 봉사하려면 먼저 이 여섯 가지 예술을 배워야 합니다.
서주(周周)시대에는 한학과 농촌학이라는 두 종류의 학교가 있었는데, 이곳에서 중국인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전자는 주(周)나라의 도읍과 제후의 도읍에 위치하였고, 그 교육대상은 대귀족의 자손이었다. 후자는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 귀족 아이들을위한 학교입니다. 당시 귀족이 아닌 사람들은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당시 주요 교육 내용은 육예(六藝)였습니다.
1. 에티켓: 에티켓. 5대 예절: 길상예절, 불운예절, 군사예절, 손님예절, 귀빈예절.
2. 기쁨: 여섯 가지 기쁨이 있습니다. 여섯 가지 음악: "Yunmen Dajuan", "Xianchi", "Dashao", "Daxia", "Da_" 및 "Dawu"의 여섯 가지 음악 및 댄스 세트를 나타냅니다. 고대 최초의 의식 음악과 춤은 "운문 대주 안"입니다. Yao의 시대에는 "Xianchi"가있었습니다. 순(舜)의 시대에 '대소(大少)'가 있었다. 공자(孔子)는 소(少)의 음악을 들어본 적이 있다고 주장하며 음악과 춤이 완벽하다며 높이 평가했다.
유시가 '대하'를 출간했다. 상나라에는 '다_'가 있었다. 주(周)나라에는 '대우(大夫)'가 있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의례악과 춤이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이 여섯 가지 음악과 춤이 완전히 보존되어 주요 제사 활동에 사용된 육악(六樂)이 되었습니다. ; "Da Shao"는 Siwang을 숭배하고 "Da_"는 Zhou 왕조의 조상을 숭배합니다. 한나라에 전해진 6가지 음악 중 '대소'와 '대오' 딱 두 가지만 있었다.
3. 궁술: 군사 궁술의 5가지 활쏘기 기술: 백야(Bai Ya), 선련(Shen Lian), 염주(Yan Zhu), 향치(Xiang Chi), 징이(Jing Yi). 흰색 화살, 화살이 표적을 관통하고 화살촉이 흰색으로 변하여 화살이 정확하고 강력함을 나타냅니다. 한 화살이 앞쪽에 발사되고 뒤쪽의 세 화살이 연속적이며 화살이 서로 속합니다. 염주는 화살의 속도를 뜻하며, 신하와 왕이 나란히 서서 왕이 한 발 물러나도록 한다. 모두 목표물에 맞았습니다.
4. 우: 마차와 마차를 운전하는 기술. 오우: 명합루안, 물송쫓기, 궈준뱌오, 오자오곡, 새쫓기. "Zhou Li·Di Guan·Bao Shi": "6가지 기술을 가르치는 것은 무엇입니까? 네 번째는 5가지 제어입니다."
Zheng Xuan의 메모: "5가지 제어: 루안 노래, 물 쫓기 , 왕의 모습을 지나 춤추고 사랑을 나누다." Qu, 왼쪽으로 새를 쫓는다. "운전할 때 차가 물에 빠지지 않고 곡선 둑을 따라 속도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의바르게 황제의 위치를 통과하며, 사냥할 때는 동물을 쫓아 왼쪽에서 쏘기도 한다.
5. 서예 : 서예(글쓰기, 문해력, 쓰기) 6권(주리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후세의 추측일 수도 있음) : 그림문자, 사물 참조, 이해, 그림음성, 주석을 전송하고 빌렸습니다. (참고: 주석과 차용은 문해력의 방법인 반면, 그림 문자, 의미, 의미 및 그림 문자는 문자 생성의 방법으로, 그림음 문자가 약 90%를 차지합니다.)
6. 또한 계산과 수학의 기술인 산술(arithmetic)이라고도 합니다. 산술에 관한 9개의 장이 있습니다.
추가 정보:
진화
6명의 예술 교수는 초등학교와 대학으로 나눌 수 있으며, 초등학교는 도서와 수학에 중점을 두고 대학은 예절에 중점을 둡니다. , 음악, 양궁, 황제가 주인이다. 한나라 시대에는 유교를 존중하고 중앙정부에서 황학교를 설립했으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군학교, 공립학교, 관립학교, 군학교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함녕 2년(서기 276년), 진 무제 국자학을 세웠고, 태학과 나란히 섰다. 남부와 북부 왕조 시대에는 Guozixue, Taixue 또는 둘 다 설립되었습니다.
북제(North Qi) 왕조는 이름을 국자사(國子寺)로 바꾸었다. 수 왕조 원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국자사는 국자, Taixue, Simen 및 기타 학교를 담당했습니다. 수나라 양제 시대에 국자사는 국자 감옥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당나라는 옛 제도를 따라 황실 서원 산하에 국학학, 태학학, 사학, 법학, 서예, 산술을 설립했는데 이를 '육학'이라 불렀다.
6개 학문 중 국학서(國科)는 지위가 가장 높아 3품 이상 관의 자녀를 인정할 수 있다. 태학은 5품 이상 관의 자녀를 인정할 수 있다. 하급 관료들과 일정 수의 서민 자녀를 흡수할 수도 있고, 일본과 한반도에서 유학을 오는 유학생들도 있습니다.
한나라 때 책의 활용이 시작되었고, 진나라 때 서예학자 임명이 시작되었으며, 당나라 때 서예전문과의 설립이 시작되었다. 당나라 서예학원의 교과서에는 서예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석경", "수문", "자린" 등이 있습니다.
산수학교 교과서에는 '구장', '섬', '손자', '오조', '장추견', '하후양', '주비', '주' 등이 있다. 슈" "등. Imperial College 학생들은 피아노 연주와 양궁 연습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음악과 사격은 유교의 '육예'에 속하므로 금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장려해야 합니다. 당나라 때 제국 대학은 한때 Sicheng Hall과 Chengjun Hall로 이름이 바뀌었고 나중에 원래 이름이 복원되었습니다.
송나라 초기의 학문제도는 여전히 구당제도를 따르며 사찰제도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다. 그러나 Guozijian에는 Guozixue와 Taixue만이있었습니다. 홍무 초기에는 학생들이 한 분야에 특화되어야 하며, 교육은 예절, 음악, 궁술, 제국주의, 서예, 수학 등의 과목으로 나누어야 한다고 규정되었습니다. 홍무 2년에 규율을 다시 정하여 예(禮), 활(弓), 서예(書藝), 수학(數)의 4과목을 고전, 역사(史), 예절(禮) 등의 4과목으로 나누어 간행하였다. 또한 Shuowang은 활쏘기 정원에서 활쏘기를 배우고 매일 500개의 단어를 공부해야 했습니다. "산수 9장"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홍무 3년(1370) 주원장은 “모든 제국대학 학생과 현학생들이 활쏘기를 배우도록 하라? 모든 학생들에게 활과 화살을 보내라." 홍무 23년에 제국대학에서는 활쏘는 정원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활과 화살을 나누어 주어 무술과 궁술을 연습하게 하였다. 공자묘와 제국대학의 서쪽에는 열린 공간이 있으며 학생들의 사격 실력을 평가하기 위한 사격 정원으로 사용됩니다. 이 밖에 공립학교와 군립학교에도 사격장을 조성했다.
명나라 때 항저우 유교묘 동쪽에 궁도원이 있었는데, 이곳은 학생들에게 활쏘기와 무술을 가르쳤습니다. 공묘의 수련생은 문과생으로 나뉘는데, 사격원은 무예수련생들이 무술을 수련하는 곳이다. 군학생들은 사범의 지도를 받으며 승마와 사격 외에 오경칠권, 아침장군전, 효서4권을 교육받아 대원칙을 이해하게 된다. 사격장에는 활과 화살이 준비되어 있고, 교관들이 무예수련생들을 이끌고 사격을 가한다.
명나라의 무술은 홍무시대에 창시되었는데, 처음에는 무술과목이 단녕(大寧) 등 유교 학교에만 설치되어 무관의 자녀들을 가르쳤다. 영종 정통시대에는 두 개의 수도무술학교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는데 각각 교수 1명과 훈련사 6명으로 이루어져 아직 직책을 맡지 못한 젊은 관리들과 그 자녀들을 가르치고 임명을 위해 예약하고 훈련시켰다.
북송 시대 판중옌(Fan Zhongyan)이 창건한 쑤저우 복설(Suzhou Fuxue)에서는 후위안(Hu Yuan) 주교가 모든 학생들이 여행하면서 궁술을 연습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한때 현지 활쏘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송나라의 학자 호원(胡源)과 명나라의 학자인 안원(延源)은 그들이 주재한 서원에서 6대 예술교육을 추진하여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안원은 성주성리학의 교육방법이 현실과 괴리된 것을 보고 '육예(六藝)'를 주창하였다.
교육은 전체 교육의 기본으로서 실무능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그는 "주공정설"의 회복을 주장하고 "제자들에게 육덕, 육행, 육예와 군인, 농부, 돈, 곡물, 물, 불, 기술, 물고기를 가르친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여섯 가지 예술을 강조합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6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