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조: 남송 시인: 주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독서에 대한 생각 (2 부)
왕조: 남송 시인: 주
어젯밤에는 강에 샘물이 가득했다.
이 거대한 배는 소털처럼 많다.
항상 헛수고입니다.
이것은 자유의 날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용' 도' 몽충' 으로 쓸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및 의견
주 1. : 방지, 일명 반무 () 풀은 푸젠 유계 남부 정부 () 내에 위치해 있다. 주씨의 아버지 송, 정교유회, 그래서 시' 취숙정 별장' 을 맛보았다. "거울을 열다. 양 떼가 날고 있는데, 그들은 봄바람에 만족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운하: 그것. 네모난 연못의 물을 가리킨다.
이렇게 명확하다: 이렇게 선명하다.
4. 찬성: 왜냐하면.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은 마치 사람이 방황하는 것과 같다.
③ 운하: 대명사, 여기서 탕방을 가리킨다. : 이렇게. 5.4. 어떻게: 어떻게. 이렇게 큰 전함. 홍모처럼 가볍다.
5 검: 거울
사람들은 박학한 주가 독서학습의 이치를 표현하고 있다고 줄곧 생각했는데, 이것은 정말 천고의 오해와 오독의 전범이다. 아주 간단합니다.' 책' 이란' 책' 이 아니라' 서예' 를 뜻합니다. 그리고' 독서' 는' 독서법' 입니다. 주씨는 서예를 매우 좋아하고 조예가 꽤 있다. "독서는 생각하고 있다" 는 두 편의 시는 그의 관찰과 서예 작품의 생동감 있는 느낌을 묘사했다.
내 독서 경험의 시 번역 (제 1 부):
서예광장
설명: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열렸다.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들어가 끊임없이 흔들린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물이 근원에서 끊임없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생수가 된다. (:작가의 내면이 끊임없이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는 데 있다.)
평론: 시에는 깊은 뜻이 있다. 근원에서 풍부한 서예 예술 영감의 생동감 있는 비유는 서예 예술 작품이 정말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며, 작가의 독특한 독서 체험을 천명하고, 서예 예술 창작의 특징에 부합하며, 일반 예술 창작의 본질을 반영하였다.
"독서 인식" 의시 번역 (2 부):
조수중의 항행
어젯밤 강변이 만조했다.
이 배는 홍모처럼 가볍다.
계속 운전하려면 큰 밀고 당기는 힘이 필요하다.
오늘 나는 강 중앙에서 자유롭게 표류할 수 있다.
코멘트:' 거륜' 의 비유로 볼 때, 주평은 명단에서 큰 글자를 만든 것일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우의도 매우 깊다. 물오른 배가 높아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 서예 예술 창작이 일단 깨우치면 문필을 단번에 유창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생동감 있는 비유이다. 이것은 서예 예술에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일 뿐만 아니라 일반 예술 창작의 중요한 본질이기도 하다. 물론, 이 시는 또 다른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다. 바로 주가 서예 작품의 기교를 보고 세련되고 생동감 있게 익혀 교묘한 예술적 이치를 맛보았다는 것이다.
첨부: 주서예 작품
주희 서예
[이 단락 편집] 감상 및 확장
① 이것은 매우 예술적이고 철학적인 시이다. 사람들은 서예 작품을 맛볼 때, 종종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예술적 느낌을 갖는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만질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뀌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작가의 마음속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적 영감을 가리킨다.
(2) 이것도 이미지로 추리한 시이다. 뱃놀이를 예로 들자면, 독자들에게 서예 예술과 관련된 이치를 깨닫게 한다. 시는 이전의 배가 얕았을 때, 모두들 힘껏 배를 밀는 것은 헛수고였고, 봄물이 폭등할 때는 물 속에서 자유롭게 떠다니고 있다고 말한다. 시에서는 하룻밤 춘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예술적 영감의 출현을 강조하여 예술 창작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예술의 창작에는 기본기가 필요하고, 그런 다음 능숙하게 익으면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독서 깨달음" 두 편의 시가 함축한 이치는 미학 원리의 범주에 속한다. 한 편의 시의 추리 관점은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고, 다른 두 편의 시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미학 원칙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 자체의 묘사 대상을 버리면 이 이치를 충분히 넓힐 수 있다. 예를 들어, "책" 을 "책" 으로 해석하면 책의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의학 서적, 철학 서적, 역사 서적, 과학 서적 등이 포함되지 않는다. 시, 노래, 산문 등 문학 내용 방면에서만 문학예술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면,' 근원생수' 가' 끝없는 문학사상',' 하룻밤 춘조' 가' 튀어나온 문학사상' 을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독서하고 생각하는 것" 을 읽는 느낌
나는 서예를 배우는 아마추어이자 고시를 즐겨 쓴다.
가끔 슈퍼마켓에서 어린이 계발서를 보고 심심할 때 뒤집는다. 이 시를 포함해 독서학습이 사람을 교육하는 이치라고 소개한다.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것은 책이 아니라 분명히 서예였다! 나중에 나는 전문적으로 조사해 보았는데, 주의 이 두 시가 줄곧 오해되어 오독된 것을 발견했다. 그의 어르신이 지하에서 이 상황이 어떤 느낌일지 정말 모르겠다.
주씨의 서예 조예가 매우 깊어 작품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이 두 시를 통해 저자는 글쓰기와 창작에 능할 뿐만 아니라 감상과 평가에 능해 서예 이론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좋은 예술가가 두터운 이론적 기초와 미학적 기초가 없는 것이 뛰어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래서, 때때로, 작은 실수, 누구나 범할 수 있고, 백대는 고치지 않는다. 이런 잘못은 오늘날 사회에서도 한두 가지가 아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다음 세대에게 잘못된 것을 계속 가르치고 있습니다. 생각하면 정말 슬프다.
그러므로, 당신은 생활에서 막막하고, 학술적으로 절대적으로 세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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