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축 예술을 예로 들어 봅시다.
1. 규모가 크고 계획이 엄격하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은 면적이 83 제곱킬로미터로 Xi 장안시 (시멍야오 장안시) 의 8 배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웅장하고 번화한 도시였다. 장안시의 계획은 중국 고대 도성에서 가장 엄격하다. 당대에 이르면 정부 청사, 관아 등과 같은 다른 건물들은 모두 넓고 넓어서 어떤 봉건 왕조도 따라잡을 수 없다.
2. 목재 구조는 넓은 면적과 대량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여 이미 정형화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대형 건물은 더 이상 한대처럼 작은 공간의 목조 건물을 달구지 고대에 아웃소싱하여 해결하지 않았다. 모든 구성 요소, 특히 아치의 형태와 재료가 표준화되어 시공 관리 수준의 진보를 반영하고 시공 속도를 높이고 건축 설계를 촉진시켰다.
3. 설계 및 시공 수준 향상:
설계 시공을 장악하는 기술자는 전문 기술이 너무 강하여 공영 주택의 설계와 현장 지휘를 전문으로 하고 이를 생업으로 삼기를 기대한다. 보통 집은 모두 벽에 그림을 그린 후 도면에 따라 지은 것이다. 집이 완공되면, 그는 방 들보에 자신의 이름인' 두요' 를 적어 원나라까지 계속 사용한다.
4. 석조 작업의 추가 개발:
주로 보탑에 사용된 벽돌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에서 보존된 당탑은 모두 벽돌탑이다. 당대의 벽돌탑은 세 가지가 있다: 정탑, 밀처마탑, 단층탑.
건축 예술 처리의 진실과 성숙;
당대의 건축 풍격은 웅장하고 깔끔하며 명쾌한 것이 특징이다. 현존하는 목재 건축 재료는 당대의 건축 예술 가공과 구조의 통일을 구현했다. 아치의 구조, 기둥의 이미지, 보의 처리는 모두 구성요소 자체의 힘 상태와 이미지의 내적 연계를 느끼게 해 힘과 아름다움의 통일을 이루었다. 고풍스럽고 명쾌한 색조, 평정, 소박한 문과 창문은 송원명청 건축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점잖고 대범한 인상을 준다.
(2) 의류를 예로 들자면:
의류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2 트랙 시스템이다. 큰 제사식에서 한족의 전통 의상을 입는다. 평소 당나라의 관복은 후복 (선비복) 제였다.
당대에 이르러 전국 통일, 경제 번영, 형제가 더욱 개방되고, 의상도 점점 화려해지고 있다. 당대의 여성복은 스커트, 셔츠, 셔츠의 통일이 특징이다. 여성 중에는 가슴을 드러내고 팔을 드러내는 이미지가 있다. 영태공주 묘동 벽화에는 당대의 여인의 이미지, 상투, 웃통, 붉은 비단어깨, 노란색 반팔 저고리, 녹색 질긴 치마, 허리춤에 빨간 띠가 드리워져 있어' 분가슴 반은미암설' 과' 앉을 때 가느다란 풀, 즉 행치마, 매화' 에 대해 더욱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당대의 여성복의 깃은 라운드넥, 사각 칼라, 사선 칼라, 직칼라, 닭 하트 칼라 등이 있다. 짧은 치마와 긴 치마는 모두 하이웨이스트가 특징이며, 보통 허리 위에 있고, 어떤 것은 겨드랑이에 묶여 있어 매우 날씬하고 날씬한 느낌을 준다.
당대의 문인의 의상이 머리를 감싸고 라운드 네크라인을 입는 것은 당대의 남성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의상, 특히 가운이다. 오두 () 는 일명 부적머리 () 라고도 하는데, 한위 () 시대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원시 복식이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호미에' 수건' 이라는 고정적인 장식품을 추가했다. 수건의 모양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수건뿐만 아니라 찐빵의 두 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원래의 부드러운 발이 좌우의 딱딱한 발이 되었다. 당대의 관원은 라운드넥 좁은 소매 의상을 위주로, 그 색깔은 이미 규정이 있다. 무릇 3 품 이상의 관원은 일률적으로 보라색을 사용한다. 오품 이상, 색깔을 색으로 바꾸다. 6 품 7 품 녹색; 8 품 9 품은 청록색이고, 가운 밑에 가로활을 한 번 주는 것도 당시 남장의 큰 특색이었다.
(3) 서화를 예로 들어 봅시다.
당대의 벼슬녀화 작가들은 대부분 궁중 귀족 여성의 생활에 익숙하기 때문에 씨족 여성과 궁녀의 기질과 표정에 대해 정확한 파악을 하고 있다. 사람의 동작 세부 사항을 묘사함으로써 당대의 인물화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은 잉크로, 색채는 모두 당대의 인물화의 정수를 구현한 것이다. 색상은 날씬해 보이지만 신축성이 없어 질감에 대한 묘사가 아주 적절하다. 방적한 옷은 가볍고 투명하며 피부가 풍성하고 하얗다. 다층 베이킹, 커버 염색, 분염, 이스라엘 대선은 모두 당대의 공필물화의 새로운 풍격을 개척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당인이 궁녀의 풍만한 몸매를 부각시켰다는 점이다. 그때는 살이 쪄서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당대의 서예 예술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당대의 서예가는 많고 유파가 분분하여 경제의 번영과 문화예술의 활약과 관련이 있으며, 성당에서는 사회경제, 문화, 예술에 따라 큰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다. 서예 스타일은 초당부터 훈후해지기 시작했다. 진초는 왕가서파의 속박에서 더욱 철저히 벗어나 자신의 새로운 풍격을 형성했다. 이때 장욱, 와이소, 안진경, 류공권 등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했다. 그들은 각각 초서와 해서체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예서가 서예계에 다시 나타났다. 비록 고대인을 능가하지는 못했지만, 명가가 적지 않다. 만당 시대에는 국가가 점차 쇠락함에 따라 서예도 초당과 성당 시대의 흥성은 없었지만, 두목, 고현, 배수 등 일부 서예가들도 나타났다.
(4) 조각품을 예로 들자면:
당대 조각 예술의 전반적인 발전은 중국 조각 역사상 최고봉에 이르렀다. 따라서, 중국 고대 조각 예술사에서 당대의 조각품은 멋진 장을 차지하였다. 당대의 국부민이 강해서 묘장 인물 동상 등 조각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 당대에 이르러 전통적인 삽, 조각, 동그란 조각은 조각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고, 오목판 조각에는 가는 선이 대량으로 사용되었다. 디테일은 오목한 조각으로 표현되는데, 선을 긋는 것처럼 장식적인 의류 라인, 음양범면은 촘촘한 가는 선과 짧은 음선으로 표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디테일, 디테일, 디테일, 디테일, 디테일) 동물은 풍만하고, 활발하며, 생활분위기가 짙어 금은, 도자기, 구리 등의 새무늬와 일치한다. 인물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각종 악기를 연주하며, 장면이 즐겁다. 구도가 참신하고 칼공이 능숙하다. 요컨대, 조각 공예는 정교하고, 전체적인 조형의 정확성에 초점을 맞추고, 세부적인 묘사에 힘쓰고, 대중에서 정신을 보고, 소중에서 기풍을 보고, 풍만하고, 건장하며, 완곡하고, 대범하고, 낭만적이고, 분방한 시대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5) 시.
당대는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으로, 제재가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유파가 많고, 체계가 완비되어 있다. 당시의 발전은 대략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4 단계를 거쳤다.
1 .. 초당시. 초당시는 아직 이른 아침 시절의 여휘 속에 있다. 이세민, 당태종, 그리고 그 옆에 있는 문인 소객의 시가 화려하고 부드럽다. 상관체치가 잘못되어 매혹적이다. 위정, 왕적, 왕범지 등 소수만이 이런 풍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초당 사걸까지 시의 내용과 형식이 발전하지 못했다.
2. 성당시. 성당 시인은 심송을 기초로 정확한 방향과 완벽한 형식을 더욱 결합했다. 현종 개원과 천보 사이에 시가 전면적으로 번영하여 많은 명가가 나타났다. 그들의 작품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창력이 신선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리듬이 조화롭여 시대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변세시와 산수전원시는 성당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3. 중당시. 중당 초에 국가가 쇠퇴하자 시단도 따라서 불황에 빠졌다. 달리 10 재자 시인 유장경, 왕위의 작품은 정교하고 우아하지만 내용은 얕다. 루런, 이익에는 서늘하고 서늘한 변두리시가 있어, 의경이 호방하다. 이번 호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은 위이고, 그의 산수전원시는 유유자적하고 소탈하며, 그의 악부가는 유미 속에 풍자하고 있다.
4. 만당시. 만당시풍이 갈수록 섬세해지고 있다. 문학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작가와 작품도 등장했지만, 전반적으로 성당 중기의 넓은 정신과 혼경지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결론적으로 당대는 정치경제 고도발전, 문화예술 번영, 봉건문화 찬란한 시대이며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눈부신 페이지다.
좀 더 구체적인 예가 필요한 경우 해당 모듈에 대해 질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