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기에 손님 접대용 음식이 풍성한 진흙탕에서 빚은 농가를 비웃지 마세요. 산시성 마을 방문은 송나라 시인 루유가 지은 작품입니다.
원문:
산서성 마을 방문
송나라:루유
혼탁한 달에 빚은 농자오루를 비웃지 마라, 수확의 달에는 대접할 음식이 아주 풍성하다.
구불구불한 물이 흐르는 산악 지형은 출구가 없을까 걱정하고,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꽃들 사이에 갑자기 산촌이 나타난다.
입과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밤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번역:
보름달 아래서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세요. 하베스트 아일랜드에는 환대하는 요리가 풍성합니다.
산은 겹쳐 있고 물은 굽이굽이 흐릅니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습니다. 갑자기 산골 마을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봄 축제가 열리는 날이 다가오고 있었고, 마을 사람들은 사복을 입은 채 옛 풍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서 몰래 돌아다닐 수만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당신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연장자료:
배경
이 시는 소종 3년(1167년) 이른 봄, 루유가 집에서 한가롭게 지낼 때 지은 시입니다. 그 전에 루유는 룽싱푸(현재의 장시성 난창)의 치안판사였습니다. 룽싱 2년(1164년)에 그는 반진 장군 장준을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리후가 패배한 후 황실과 항복파의 배척을 받았고, "자백을 철회하고 옳고 그름을 옹호하며 장준의 군대 입대를 부추겼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룽싱푸에서 해임되었습니다. 루유는 씁쓸함과 분노가 뒤섞인 복잡한 기분으로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낙담하지는 않았습니다. "관대하면서도 여전히 강력한"(위웬) 애국심은 그를 시골 생활에서 희망과 빛을 느끼게 했고, 이 느낌을 시에 쏟아 부었습니다. 이 시는 고향인 인산(현 저장성 샤오싱)에서 썼습니다.
첫 연은 수확의 해를 맞아 시골의 평화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발닭과 돌고래"라는 단어는 농부들의 모든 환대를 표현합니다. "웃지 않는"이라는 단어는 시골의 소박함에 대한 시인의 감사를 표현합니다. 주안주가 풍경을 따라 쓴 시에는 철학이 담겨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용되어 왔습니다.
"산과 강은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푸른 산과 숲, 굽이치는 시냇물 사이로 졸졸 흐르는 맑은 샘물, 초목이 무성할수록 구불구불한 산길을 구분하기 어려운 산천 사이를 거니는 시인의 모습을 보는 듯 부드럽고 아름답고 경쾌하고 활기찬 구절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고 있는데 갑자기 눈앞의 꽃들이 밝고 어둡게 보이고, 꽃과 나무 사이에 몇 채의 농막들이 숨어 있는 것을 보고 시인은 문득 깨달음을 느꼈다. 그의 즐거운 흥분의 정도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영역은 이전에 다른 사람들에 의해 묘사되었지만이 두 줄은 특히 완곡하고 시크합니다. 이 연을 읽다 보면 시의 내용과 놀랍도록 잘 어울리는 자신의 삶의 상황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길은 없는지 궁금해하며 자신만만하게 뒷길을 걷다가 갑자기 길이 열리는 장면은 미래에 대한 시인의 희망과 세상의 철학적 진리를 모두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시는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를 넘어 예술적 생명력이 강하다.
반면, 목연은 자연에서 인물로 옮겨가 남송 초기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독자가 전통 문화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감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회"는 땅의 신입니다. 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날인 춘절 사회. 농업 축제 사회는 새해를 기원하고 풍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축제의 기원과 리저우. 수시(隋詩) "죽화련(竹花蓮)-저우(周)의 첫해"는 "북을 치고 피리를 불며 농상사회에 들어갔다"고 했다.
송나라가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루유는 이 고대 지역 풍습을 찬양하고 "고대 스타일의 소박한 옷"으로 우리 나라와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 결과 시인의 펜이 바뀌면서 시인이 하루 종일 "여행"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때 달이 높이 떠 있고 온 땅이 달빛으로 덮여 있었지만 봄 축제 후 마을도 조용한 색으로 물들고 흥미로워졌습니다.
이 두 단어가 제 가슴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왔습니다."이제부터는 가끔 목발에 기대어 차이페이를 밟고 늙은 농부와 함께 잔을 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상황은 큰 기쁨입니다. 시인의 이미지에 가까운 농부와 가까운 고향에 대한 사랑이 지면에 뛰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