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를 잘 연습하는 법
1, 눈 연습.
송대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배우는 것은 모두 모사한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늘 고대의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집중해서 보고, 확정해서야 글을 쓴다. " 게시물을 많이 볼수록 시야가 높아지면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다.
2. 머리를 연습해요.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모범적인 인물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들의 글리프를 머리 속에 깊이 새겨야 한다. 이 글자를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즉시 서첩에 있는 이 글자의 모양을 짐작할 수 있다. 자신감과 마음속의 말을 가지고 하다.
3. 연습수.
눈과 두뇌를 연습하고 단어를 쓰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너는 마음속으로 문자의 최상의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손에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너의 뇌가 반드시 너의 손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너의 손이 반드시 너의 펜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습수는 마음과 손이 일치하고 필적이 일치하기 때문에 연습도 중요하다.
손 훈련은 주로 힘, 손목력, 촉감을 가리킨다. 오랫동안 글을 쓰면 손가락이 쑤시고 손목이 쑤시고 손이 말을 듣지 않으면 운동을 많이 하면 이런 현상이 사라진다. 선생님이 칠판에 문제를 베끼는 학생과 칠판신문을 하는 학생을 자주 도와주는데, 왕왕 빠르고 잘 쓴다. 그들의 손가락 힘과 손목 힘은 이렇게 훈련되었다.
또한 촉각 연습을 주의해서 뇌가 손을 지휘하게 하고, 펜이 손의 일부가 되고, 손의 연장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손은 펜을 쉽게 지휘할 수 있고, 빠르고, 느리고, 가볍고, 무겁고, 쓰고 싶은 효과를 쓸 수 있다.
4. 구조를 연습합니다.
글씨 연습의 관건은 서예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 글자의 구조는 획 길이의 비율과 획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셰샤오동은' 중국인' 이라는 노래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왕 선생님이 가르친 네모난 글자이고, 네모난 글자는 그와 비슷해야 한다." "네모난 글자" 는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요약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해 정사각형정, 예쁜 고딕체를 썼고, 획을 약간 바꾸면 송체, 위체, 해서체, 모조송체, 방체, 사마체, 이수 등 각종 글자의 한자를 쓸 수 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한자의 획을 아무리 손질하고 미화하면 모두 추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