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어떤 문장이 점차 성어로 진화했는가?

공자의 논어는 성어로 진화하고 고정되었다.

1, 공자가 말했다: "현사를 보고, 현자를 보고 자성하다."

현사치 참조 [jiya n Xi 22n s q í] 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제나라: 평등. 너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따라잡고 싶다.

2. 아들은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한 모퉁이를 돌지 않으면 더 이상 얻을 수 없다."

유추를 통해 [j ࿂ y 와 f \ n s \ n] 반대: 유추를 통해. 비유는 한 가지 비유에서 다른 많은 것을 아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듣기, 도덕적 쇠퇴. 클릭합니다

귀담아 듣다 [d 嗽 o t ng t Shu] road, way: 길. 길에서 들은 말, 길에서 퍼지는 말. 근거 없는 헛소문을 일컫는 말이다.

4. 아들이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Hu ré n b ju n] 가르침: 가르침. 사람을 가르치는 데는 특히 인내심이 있어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5, 공자는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wēn gù zhī xīn]] 온: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이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이다.

확장 데이터:

《논어》는 춘추 말기 공자와 그 제자의 산문 기록을 담고 있다. 책 20 편은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입세의 이치를 다루고 있다.

천하의 효도를 가르치고, 덕을 지키는 법을 배우기 위해 효도하다. 천하를 다스려 천하의 평화와 조화를 보장하다. 논어' 는 유교 사상에 관한 고전 저작으로,'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