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어나지 않았을 때/눈을 감고/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들었을 때/자동차의 우렁찬 소리를 들었을 때/사이렌 소리를 들었을 때/나는 알고 있었다/당신이 집 문을 두드리고 있었다 ..."
1937년 5월 23일 아침, 시인이 쓴 '새벽'은 평화롭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새벽에 대한 '나'의 그리움, 새벽에 대한 '나'의 기대, 새벽을 향한 '나'의 설렘을 글로 써 보세요. "나"와 새벽, 새벽을 향한 "나"의 마음으로 새벽을 찬양합니다. 시 전체는 그 당시 어둠 속에 있던 사람들의 새벽과 빛에 대한 갈망을 반영하여 밝고 우아하며 선율적으로 쓰여졌습니다...
아이칭은 이 생각을 "시론"에서 제시했습니다. 『시론』에서는 '산문미'의 문제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는 “'산문미'를 강조하는 것은 시를 허식적이고 화려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현대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생한 구어를 활용해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표현하는 것, 즉 시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칭은 자신의 창작 활동을 통해 이 새로운 시의 '산문미' 요건을 완전히 이해하고 숙달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시에는 이런 '산문미'가 생생하게 넘쳐난다. 시 "새벽"은 "산문의 아름다움"이 뛰어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동료들과 함께 바구니를 들고 밭둑에 있는 콩 창고로 가서 꼬투리를 따던 그 아름다운 순간을 그리워합니다. 나는 종종 가장 무성한 풀밭에 들어가서 이슬에 젖도록 두었습니다. 나의 짚신,/진흙 바지 다리에도 튀고/이것이 나에게 준 자연의 위로/기뻐하며 뛰리라..."
여기서 시인은 이 모습을 자연스럽고 미묘함 없이 그려낸다. : 어렸을 때 새벽이 왔을 때 "나"는 친구들과 함께 콩깍지를 따러 갔던 적이 있습니다. "이슬이 짚신을 적셨고, 진흙도 바지 다리에 튀었고..." 일종의 '산문미',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시 '새벽'은 '산문미'에 대한 이해가 돋보입니다. 또 다른 예는 이 시의 마지막 연이다. 시간, / 가슴 옷을 벗는 어머니를 / 눈물을 흘리며 웃는 모습을 / 내 마음이 감사하며 / 전화와 노래로 따뜻한 품으로 달려가겠습니다 "
" "새벽이 오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신이 났습니다. 시인은 이러한 심정을 표현하면서 이를 직설적으로 표현하지도 않았고, 지나치게 과장하지도 않았다. 대신 그는 매우 감동적인 은유를 사용했는데, 이는 갑자기 시적이 되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배고픔과 목마름으로 울어온 지친 아기와 같으니 / 어머니가 젖가슴을 벗는 모습을 보고… -흔들리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