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의 기본 특징을 논하다.

기호의 기본 특징을 논하다.

철학적인

이것은 궁극적인 상태 이미지의 본질적인 특징이다. 문학적 상징상은' 표현적 이미지' 로서' 의미' 를 표현하며, 사람들이 실천에서 형성하는 사물에 대한 철학적 개념, 관념 또는 철학적 사고이다. 시인 발레리는 "시인은 그의 추상적인 사고나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의 추상적인 사고는 시인으로서의 활동에서 작용한다" 고 말했다. " 철학은 이미 보편적이고 깊이 문학에 스며들었다. 우리는 보들레르의 백조를 예로 들었다.

백조 한 마리가 새장에서 도망쳐 마른 개울로 입을 뻗었다. 고향의 아름다운 호수를 그리워하며 말했다. "물, 언제 흐르세요? "? 레이, 언제 전화해? 이 불행한 괴물은 경련의 목을 여러 번 뻗어 무정한 하늘을 바라보며 신에게 저주를 토해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시인은 백조를 썼지만, 우리에게 일깨워 준 것은 인류의 처지였다. 백조는 새장에서 도망쳐 아직도 사고를 치고 있다. 기억 속의 아름다운 집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천지 아래, 그것의 용신할 곳이 없으면 어쩔 수 없이 그 저주를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신에게 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현대인의 정신적 감정의 상징이 아닌가? 인류가 탄생한 이래 줄곧 생존과 자연의 자유를 위해 끊임없이 분투해 왔다. 그러나 인간은 한 걸음 한 걸음 자연을 정복하고 통제하는 동시에,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생존의 절경으로 나아가고 있다. 우리는 신을 저주해야 합니까, 아니면 인간 자신을 저주해야 합니까? 이것은 정말 철학적 난제이다. 보들레르는 인간의 운명에 대한 시적인 묵상이 백조의 이미지로 응결되어 표의의 이미지가 되었다.

(2) 상징성

이것은 문학적 상징 이미지의 기본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이미지의 철리성은 직접적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기호나 암시를 통해 실현된다. 상징적인' 이미지' 는 사실 어떤 의미를 지닌 전달체이다. 예를 들어, 카프카의' 큰 딱정벌레' 에서 큰 딱정벌레의 이미지는' 사람이 인간성이 없어졌다' 는 형성 과정과 철학적 의미에 해당하며, 이는 우리가 이미지 자체보다는 더 광범위하고 보편적인 의미에서 그것을 바라보도록 유도한다. 릴크의 표범과 결합하여 문학적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를 체득하다.

"그 눈은 끝없는 울타리이다.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받을 수 없다. 천 개의 철제 난간만 있는 것 같고, 철제 난간 뒤에는 우주가 없는 것 같다. 힘찬 발걸음은 부드럽고, 발걸음은 이 작은 원 안에서 회전하는 것 같다. 마치 중심을 둘러싸고 있는 것 같다. 중심에서 거대한 의지가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

이 시는 겉으로는 새장 속 표범의 객관적인 이미지, 견고한 철장, 게으른 발걸음, 졸린 눈빛을 묘사한다. 이 새장 속의 곤궁한 짐승은 예전처럼 그렇게 용감하지 않다. 우리는 불안한 감정과 절망과 내키지 않는 감정을 느꼈다. 표범의 이미지가 우리 * * * 의 목소리를 불러일으켰다. 현대 사회를 오가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팽창하는 물질적 욕망과 성장하는 제도 조직에 의해 통제된다. 그들은 갇힌 동물처럼 자유를 가로막는 철장을 조급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시인은 표범의 이미지로 인류가 직면한 생존 곤경을 비유한다. 상징주의 시인 말라미는 이렇게 말했다. "시를 쓰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조금씩 추측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암시이자 꿈이다. 이것은 이 수수께끼의 완벽한 응용이다. 기호는 바로 이런 신비로 구성된 것이다. 물체는 약간의 암시를 받아 일종의 심경을 나타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먼저 대상을 선정하고 일련의 추측을 통해 탐구하여 어떤 심경을 표현하다. "

터무니없다

이것은 문학적 상징적 이미지의 이미지 특성입니다. 터무니없는 본의는 상식에 어긋나서 우습게 보이는 것을 가리킨다. 현대주의 문학 창작 이론과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황당무계한 변형을 통해 비이성과 반전통의 특징을 보여준다. 카프카의 큰 딱정벌레처럼요. 또한 베켓의' 고도를 기다리다' 는 희망이 없는 유랑자 두 명이 고도를 기다리는 것을 묘사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줄거리가 상식에 어긋난다. 실생활에서는, 사람 및 수령인은 명확한 목적 및 명확한 결과가 있을 것 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의 부조리 한 얼굴 아래 서쪽 부조리 한 세계의 반영 다는 것을 고맙게 여긴다. 극 중 그 문장은 "늦게 오기를 바라는 사람, 죽음을 괴롭히는 등" 이다 기다리는 공허함과 절망을 드러냈다. 요컨대, 이미지가 이상하고, 생활논리가 불합리하며, 고금 이미지의 보편적인 특징이다.

(4) 해결 능력

이것이 바로 문학 기호의 심미적 특징이다. 상징적인 이미지의 목적은 진리와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상징하는 심미 과정은 심미 감상의 과정이 되었다. 사고와 해결을 통해 독자들은 이미지가 전달하는 몇 가지 개념과 철리를 점차 이해할 수 있다. 북도의 시' 로스트' 처럼요

"나는 비둘기의 휘파람 소리를 따라 너를 찾는다. 높다란 숲이 하늘을 가로막았다. 길에서 방랑하는 민들레 한 송이가 나를 청회색 호숫가로 데려갔다. 살짝 흔들리는 그림자 속에서, 나는 너를 찾았다, 너의 그 깊고 헤아릴 수 없는 눈. "

이 시를 읽으니, 우리는 일종의 혼란과 황홀함을 느꼈다. 내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호루라기' 는 어떤 아름다운 외침, 어떤 마음속의 신앙과 경모를 담고 있는 것 같지만,' 숲' 은 오히려 추구의 길을 가로막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무슨 숲입니까? 권위, 전통, 내면의 나약함이다. 우리는 모른다. 어렴풋이 방향을 잃었지만 민들레가 동행했다. 이것은 무슨 민들레입니까? 이상적입니까, 아니면 어떤 악의 힘입니까? 왜 그 깊고 헤아릴 수 없는 눈이 아름답지만 허황된 그림자 속에 존재하는가? 독자들은 감상에서 끊임없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답을 찾을 것이다. 최종 결과는 숙본화가 묘사한 바와 같이, "순수한 심경을 유지하고, 이런 배려 속에서 자신을 잊고, 자신을 완전히 잊는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