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변 서예의 특징

채변의 서예는 둥글고 건강하고 아름답다. 선화박수' 는 "나는 어릴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고 말했다. 처음에 나는 연흥이었고, 필법이 우아하고, 일각이 약간 드러났다. 나는 내 가족이 되어 한자를 더 잘한다. " 만년에 고위직에 있으면서 지칠 줄 모르고 글쓰기를 지칠 줄 모르고, 좀 친후한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 책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원, 건강, 아름다움, 두 사람의 힘이 있다. 올 때 참여하라.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책도 있고 필도 있고 학자도 없다. 조씨는 E 의 진비를 이용하여 전세하는 것이 매우 적다. 변 시식과' 석두기' 는' 베트남' 에서' 이영'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의 책을 경멸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악하기 때문이다. 효도하는 딸은 그의 책' 의 즐거움' 을 썼다. "그것은 베이징보다 좋고, 북경은 항목보다 낫다. 지금 나는 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또 다른 채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이렇게 이름을 지을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 서예 대표 작품으로는' 설의첩',' 사형제에게' 가 있다. 。 이설첩' 은 그의 초서의 대표작이다. 그 펜 스타일은 각기 다르고, 자연스러우며, 각자 그 형태를 취한다. 필법이 능숙하여, 왼쪽에서는 왕희지의 필법을 볼 수 있다. 구조는 단어마다 다르지만 모두 빛난다. 구도는 자연히 어긋나고, 서예 스타일은 미피 채경과 비슷하며, 아마도 그들이 서로 참고한 결과일 것이다. 북송 말년에 쌀때를 제외하고는 이재의 서예 기세가 웅장하다. 채총의' 볼만한 필법' 은 일종의 풍격적인 차림으로, 옛것을 새로운 과정으로 존중하는 것이다. 그의 형 채경과 마찬가지로 채변은 문인을 벼슬으로 받아들였고, 그의 문인 의식과 사대부 정신은 수시로 그의 마음속에 축적되었다. 역사: 송신종희녕 3 년 (1070), 채변과 동생 채경이 과거시험에 참가해 종신 철종 혜종 등 여러 왕조를 거쳤다. 문인들이 벼슬길에 대한 추구와 권력에 대한 쟁탈은 종종 서예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게 하지만, 바로 이런 불안과 발버둥을 치면서 채총의 서예가 자각하고 강렬하며 출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채변의 서예 길을 따라 사람들은 이런 명확한 맥락을 찾을 수 있다. 북송 채태' 철와이산담' 볼륨 4 는 "숙문과의 필법이 그 숙부, 즉 1 위, 전당대장에게 수여되기 시작했다" 고 기재했다. 동포가 전당을 사랑할 때, 스승은 서계해에서 온다. 때, 성전에서 좋은 책, 그래서 Xi 와 반 학자 는 대부분 서상 이다. 며칠 후, 나는 그것을 포기하고 심전사로부터 배웠다. 도착한 후, 나는 대대로 물려받은 선생님에 싫증이 났지만, 나는 구양에 더 복종했다. 그러므로 이 단어는 창의적이고, 즐겁고, 평온하다. 소생의 방에는 책을 쓸 줄 아는 사람도 없고, 노공의 우파도 없다. 나중에, 속도를 포기 멀리, 하나님 머리 두 왕 이되었다. 매번 우군이 도착하기 어렵다고 감탄할 때마다 아버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것은 자신의 법이 되었고, 바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 "그의 동생 채경이 채향에서 글을 쓰고, 수시를 배우고, 얼굴, 유럽, 유, 이영을 배우고, 왕에 깊이 파고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로부터 채변은 채향의 계몽에, 수시학의 지도하에, 이로부터 입실하여 이왕을 집으로 삼았다고 단정할 수 있다. 채변의 작품을 보면 준미는 둥글고, 건강은 완곡하며, 사람과 사대부의 장점을 겸비하고 있다. 채경처럼 채변의 잉크자국은 보기 드물다. 주요 작품은' 골엄경명',' 효여조아명',' 사형제서' 이다. 이왕 서예 스타일의' 심각한' 감염으로 송대 서예' 의리' 가 범람한 서단, 특히 서서예. 그러나 채변은 특례다. 채변은 서예에 능하고 한자에 능하며 류공권과 이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는 도배뿐만 아니라 도배에도 능하다. 그의 단어는 존엄성, 진중함, 우아함, 진인의 유아함, 당인의 번화함, 송인 정신의 과시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후세 사람들은 채변' 배신' 으로 책을 경멸했고, 사료에는 채변 서예 작품과 사상에 대한 기록도 많지 않아 채변을 연구하는 것이 난제였다. 서예가의 관점에서 볼 때, 채변은 완전한 채변이 아니다. 그 서예 활동의 사료는 연속적이지 않고 불완전하며, 탄식하게 한다. 동시에 채총의 서예 작품은 전세가 많지 않고 체계적이지 않아 개관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나 그의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사형제',' 딸 조아비',' 태산 석조'' 냉염여비' 등 그의 필법은 산만하고 공력에 탐닉하며, 어휘가 아름답고 완곡하며, 문필이 다양하고 소박하다. 그의 작품은 노인을 존경하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며, 수완이 뛰어나고, 성숙하고 엄밀하다. 민남어는' 변' 이라고 불리며 그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채태택의 유명한 노트북 역사서 제 4 권에서 서예가 미완은 이렇게 평가했다. "노공 (채경) 이 어느 날 나에게 오늘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입니까? Bi 는 말했다: 늦은 당나라 리우 (리우 Gongquan) 이후, gongxiong 최근 있다! 거지 갱단은 그의 숙부문과 함께 하는 것을 가리킨다. \ "이 문장 은 공정하다, 즉 채변 이다. 채경의 질문에도 불구하고 미근은 크게 칭찬했지만, 그의 평가는 미남공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상당한 역사적 가치를 가져야 하며, 만당의 유 (류공권) 와 비교될 수 있고, 나름대로 경지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청대엽은' 석유' 에서 채경을 언급할 때 상세한 평론을 했다. "세상은 이를 채 (), 채 () 라고 부르는데, 그 명성 () 은 미하 () 에 있지 않다. 유일묘지명의 스타일만 동그라미를 칠 수 있고 당현이 남긴 순간도 있다. 만약 \ "낙양교 \" 와 \ "주근당 \" 이 모두 속서라면 채원창과 어울리는 것이 낫다. 위안 의 길이, 또한 서투른 책; 원도, 책도 미쳤다. 내가 본 원서에서는 먼저' 도사 묘비',' 조익비',' 공산거문고',' 혼자 생각하다' 가 뒤를 이었다. 유지봉, 표표는' 은수' 라는 단어를 문장 취지로 인용하여 장서에 적용한다. 즉 유자가 말한 예의는 이미 충분하고 묘하게 집에 왔다. 두원의 초서는 에너지품이라고 하고, 냉염경은 손으로부터 유래하여 범문목으로 흐른다. 두터운' 효여조아비' 는 펜을 검처럼, 검기가 종횡무진하게 한다. 다우 린 양마는 "빈도는 잘 생긴 귀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변슈는 심준이 매우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팬 교사, 사람들은 스와 링 가스를 배우고, 두 카이 음악을 배웁니다. 나는 원창추는 당나라의' 위대사비' 와 견줄 만하고, 원독추는 설정풍 사이에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그것의 공기와 뼈일 뿐, 그것의 몸은 상관하지 않는다. " "전임자는 색만 빼고는 아무것도 아닌 구궁격이 높은 말과 같다." 채연이 쓴 책은 매력적이고, 건강하고, 명랑하고, 냉정하며, 기교가 깊고, 성취가 높다. 특히 만년에는 더욱 그렇다. 명안세봉' 모린의 음악' 의 서운은 "변비경, 경비항" 이다 하지만 "나는 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채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행운도 불행이다. " 역사의 긴 강에서 아쉬움은 종종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놀라운 아쉬움은 채변의 역사적 가치를 다시 탐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네 형제, 친애하는 남편, 그리고 "권력자"

채변 () 의' 사형제 ()' 는 본권에는 선심 () 이 함축되어 있고, 근골을 펴고, 정신이 맑고, 자태가 우아하고, 하늘하늘하고, 정신이 대대로 전해진다. 채변 () 의 의미에 대한 존중과' 상당한 필치' 도 그의 대표작품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효여조아 기념비와 태산 석각과 같다. 정신성에 대한 추구에서 혁신적인 사상, 돌, 황정견, 고대인을 추앙하는 미정은 모두 작품에서 진부하지 않은 자세를 보이고,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며, 학양의 정신을 필묵 사이에 침울하고, 소파로 하여 일종의 정신적 자유의 심미적 경지를 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