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승려" 정신의 현대적 가치
수도는 중국 문화의 기본 정신 중의 하나이다. "귀한 조화" 는 "만물이 공존하고 해를 끼치지 않고, 도가 병행하고 모순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하지만 이런 조화는 갈등을 없애고 차이를 없애는 조화가 아니라 기복, 다운타임, 동적, 정적 운동 등 대립 상호 작용, 상호 성장, 상호 침투, 상호 전환의 조화이다.
외교 행동에서 이런 사상은 바로' 만국조화' 의 정치적 이상이다. 그 가치취향은 손과무, 즉 도덕적 수양과 교화를 바탕으로 자신의 민족과 국가를 먼저 다스린 다음, 다른 민족과 국가에 영향을 미치고, 조화를 중요한 원칙으로 국가와 국가 간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이다.
"승려" 정신의 현대적 의의
바로 이런 전체적이고 역동적인 조화가 사물의 변화와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중용' 은 편파적이지 않고 극단으로 가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조화" 이상을 실현하는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중중'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가 우주와 자연의 조화를 매우 중시하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 특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를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화합과 차이' 의 의미 중 하나는 다양성의 통일과 균형으로 문화정신상의 하이나백천을 구현한다는 것이다. 화합과 차이' 의 포용정신은 군자의 바람이자 군신, 군민 관계를 조율하는 규범이며, 국가, 민족, 각종 문화 간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도 적용된다.
"승려 중" 정신 소개;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화귀함',' 화와는 다르다',' 화와는 다르다' 를 강조해 왔으며, 이것은 중화민족의 기본 문화정신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조화' 는 서로 다른 사람과 일을 조화시키고 균형을 잡는 것을 의미하며,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조화, 조화, 화합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유교 고전인 논어 학습에서 공자의 제자 유자 (춘추시대 루인) 는 "의식의 목적은 조화이다" 고 말했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습니다. 클릭합니다
해석: 의식의 사용,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것은 고대 왕들이 나라를 다스리는 법의 귀중한 부분이다. 그러나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조화로운 방식으로 하는 것은 때때로 불가능하다.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며, 예제와 조화를 이루지 않는 것도 통하지 않는다.
"추한 날의 맹자" 에서 맹자 (전국 시대의 추국인) 는 처음부터 천고의 명언을 말했다.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다.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는 말로 설명한다. 해석: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작전에 유리한 지리에 비할 수 없고, 작전에 유리한 지리형세는 작전 중의 인심과 내부 단결에 비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