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건 사상을 풍자하는 명문

1. 봉건사상을 풍자하는 시구

봉건사상을 풍자하는 시구 1. 봉건사상을 비판하는 명언경구

과학연구는 미신을 타파할 수 있다. 인과관계에 따라 사물을 생각하고 관찰하도록 격려하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진리는 오직 하나뿐이다. 그것은 종교가 아니라 과학이다. 다빈치 (이탈리아) 과학의 진리는 고대 성인들의 먼지가 묻은 책에서 찾지 말고 실험과 실험 기반 이론에서 찾아야 한다. < P > 진정한 철학은 항상 우리 눈앞에 펼쳐져 있는 가장 위대한 책에 적혀 있다. 이 책은 우주, 즉 자연 자체이며, 사람들은 반드시 그것을 읽어야 한다. < P >-갈릴레오 (이탈리아) 1. 만약 우리가 실패를 너무 흔쾌히 인정한다면, 우리가 옳고 그름에 매우 가깝다는 것을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다. 칼 포푸르 2.' 어려움' 도 마찬가지다. 절벽에 직면하여 1 년 동안 꿰매는 것을 볼 수 없지만, 도끼로 다듬으면 1 인치에 한 치도 들어갈 수 있고, 한 자 한 자 더 들어가야 하고, 계속 축적하고, 도약하면 반드시 돌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 P >-화로경 (중국) 3. 나는 그렇게 무서운 대규모 파괴력을 지닌 특성이나 기계를 발명하고 싶다. 이로 인해 전쟁은 영원히 불가능해질 것이다. 노벨 (스웨덴) 4. 자연에 복종해야 자연을 통제할 수 있다. < P >--베이컨 (영국) 5. 진리의 바다, 발견되지 않은 모든 것을 내 눈앞에 눕히고, 내가 탐구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뉴턴 (영국) 6. 오류의 장점은 일시적이고 진리의 장점은 영구적이다. 진리에 폐단이 있을 때, 이러한 폐단은 곧 없어질 것이며, 잘못된 폐단은 항상 오류와 함께 있다. < P >--디드로 (프랑스) 7. 작은 일에서 진리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가진 사람은 큰일에도 믿을 수 없다. 아인슈타인 (미국) 8. 인간의 천직은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 P >-코페르니쿠스 (폴란드) 9. 세상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평가할지 모르겠다. 나는 바다에서 놀고 있는 것 같고, 때로는 매끄러운 돌을 발견하고, 때로는 아름다운 조개껍데기를 발견하여 기뻐하는 아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진리의 바다는 여전히 신비하게 우리 앞에 펼쳐져 있다. 뉴턴 (영국) 1. 과학적 영감은 결코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P > 과학적 발견에 우연한 기회가 있다면 이런' 우연한 기회' 는 소양을 배우는 사람들,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들, 끈기 있는 정신을 가진 사람들에게 게으름뱅이가 아니라 줄 수 있다. 화로경 (중국) 11. 한 과학자는 후세의 논평을 고려해야 하며, 당시의 욕설이나 칭찬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 P >--파스퇴르 (프랑스) 12. 우리는 타인의 발명이 우리에게 주는 큰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우리도 자신의 발명으로 타인을 위해 기꺼이 봉사해야 한다. 프랭클린 (미국) 13. 나의 인생철학은 직업이다. 나는 자연의 오묘함을 드러내고 인류에게 복을 줄 것이다. < P >--에디슨 (미국) 14. 나는 평생 한 번도 우연한 발명을 한 적이 없다. 나의 모든 발명은 모두 심사숙고하고 엄격한 실험을 거친 결과이다. < P >--에디슨 (미국) 15. 독립적 사고와 독립적 판단의 일반적인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항상 최우선으로 두어야 하며, 전문 지식을 얻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서는 안 된다. 만약 한 사람이 그의 학과의 기초 이론을 장악하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것을 배웠다면, 그는 반드시 자신의 길을 찾을 것이며, 주로 세부적인 지식을 얻는 것을 교육 내용으로 하는 사람보다 진보와 변화에 더 잘 적응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인슈타인 (미국) 16. 모든 추론은 관찰과 실험에서 얻어져야 한다. 갈릴레오 (이탈리아) 17. 과학에서 거친 일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실을 연구하고, 사실을 비교하고, 사실을 축적해야 한다. 파블로프 (러시아) 18.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들은 실패의 계시를 받아 만들어진 것이다. < P >-데이비드 (영국) 19. 나를 영리한 장인으로 만들지 않은 것에 대해 신께 감사드립니다.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들은 실패의 계발을 받아 얻은 것이다. < P >-데이비드 (영국) 2. 나는 5 여 년 동안 분투하여 과학 발전에 힘쓰고 있다. 한 단어로 나의 가장 힘든 업무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 단어는 바로' 실패' 이다. < P >-톰슨 21.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다. 마오 이승 (중국) 22. 운동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다빈치 (이탈리아) 23. 과학의 기초는 건강한 몸이다. 퀴리 부인 (프랑스) 24. 요행이 없으면 가장 우연한 사고도 필연성이 있는 것 같다. 아인슈타인 (미국) 25. 나는 인생을 과학의 꿈으로 만든 다음 꿈을 현실로 만들 것이다. 퀴리 부인 (프랑스) 26. 과학은 국경이 없다. 그녀는 전 인류의 재산이며 세상을 비추는 횃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자는 조국에 속한다. 파스퇴르 (프랑스) 27. 저는 제 모든 생명을 과학연구에 종사하여 저를 낳고, 조국과 인민을 재배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파블로프 (구소련) 28. 역사는 우리에게 참신한 진리의 상습적인 운명이 이단으로 시작해서 마침내 미신을 믿는다고 경고했다. < P >-헉슬리 (영국) 29. 어느 날 진리가 이길 것이다. 진리가 그의 일생에서 승리하지 못하더라도, 진리를 견지하기 위해서는 그를 더 좋고 더 똑똑하게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 P >--헉슬리 (영국) 3. 사람들이 진리를 따르기보다는 거짓을 선호하게 하는 이유는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 고달프기 때문만이 아니라, 진리가 사람의 상상력을 구속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거짓말이 인류의 어떤 나쁜 본성에 더 잘 맞설 수 있기 때문이다. 베이컨 (영국) 31. 현재 시대에는 진리가 그렇게 어두웠고, 거짓말은 그렇게 깊이 뿌리박혀 있어서, 우리가 진리를 사랑하지 않는 한 우리는 진리를 알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파스칼 (프랑스) 32. 진리를 연구하는 데는 세 가지 목적이 있을 수 있다. 우리가 탐구할 때 진리를 발견해야 한다. 우리가 찾을 때, 우리는 진리를 증명해야 한다. 우리가 심사할 때, 그것을 오류와 구별해야 한다. 파스칼 (프랑스) 33. 오류의 장점은 일시적이고 진리의 장점은 영구적이다. 진리에 폐단이 있을 때, 이러한 폐단은 곧 없어질 것이며, 잘못된 폐단은 항상 오류와 함께 있다. < P >--디드로 (프랑스) 34.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 진리를 점유하는 것보다 더 귀중하다. 아인슈타인 (미국) 35. 객관적인 진리와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가장 높고 영원한 목표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36. 진리의 인식 방면에서 권위자로 자처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느님의 웃음 속에서 무너질 것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37. 내가 해야 할 일은 나의 빈약한 힘을 진리와 정의를 위해 봉사하는 것뿐인데, 남들이 좋아하지 않아도 아깝지 않다. 아인슈타인 (미국) 38. 진리는 가능합니다.

2. 봉건 사회를 풍자하는 명언 (노신) < P > 은 중국 청년들이 모두 냉기에서 벗어나길 바라며, 단지 위로 올라갈 뿐 자포자기의 말을 듣지 않아도 된다. (노신) < P > 무릇 우약한 국민은 체격이 어떻게 건전하고 무럭무럭 살아도 무의미한 자료와 관람객만 할 수 있다. 병사는 다소 불행하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우리의 첫 번째 요지는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었고, 정신을 바꾸는 데 능숙한 것은, 당연히 문예를 밀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문예 운동을 제창하고 싶었다는 것이다. < P > 전사가 전사했을 때 파리들이 처음 목격한 것은 그의 결점과 상처였다. 우쭐대며 캠프장은 득의양양하며 죽은 전사보다 더 영웅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전사들은 이미 전사하여 더 이상 그들을 휘두르지 않았다. 그래서 파리들은 캠프 캠프를 더 불렀고, 자기가 불멸의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왜냐하면 파리들은 전사보다 훨씬 더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확실히 아무도 파리들의 결점과 상처를 본 적이 없다. 그러나 결점이 있는 전사는 결국 전사이고, 완벽한 파리도 결국 파리에 지나지 않는다.

가자, 파리들! 날개를 낳고도 진영을 할 수 있지만, 전사를 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희들 이 벌레들!

3.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수법으로 봉건사상에 관한 작문 8 자 < P > 를 한 번 써 주세요. 오늘날 우리나라에는 봉건사상이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구세대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 P > 이런 현상을 제때에 근절하지 않으면 대대로' 전승' 이 영원할 것이다.

왜 우리나라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다른 강대국을 능가할 수 없는가? < P > 우리나라의 근대발전이 늦게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앞으로 천천히 따라잡을 것이다. < P > 사실 그렇지 않다. 우리 나라 봉건사상이 완전히 제거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상적으로 다른 나라보다 정치, 군사, 문화 등에서 다른 나라를 능가할 수 없다. < P > 몇 가지 예를 들어 양무운동과 무술의 변법은 결국 실패로 끝났고, 그들이 실패한 이유는 사회가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회의 본질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야 한다. 신해혁명은 성공도 실패도 하는 운동이다. 제국주의의 방해로 인한 것이지만, 어느 정도의 봉건사상이 참여하는 것도 있다. 소수의 사람들의 지지가 한 방면이다. 그들은 개혁을 지지하지 않고 곳곳에서 혁명을 반대하여 혁명에 큰 골칫거리를 초래했다. 그러나 신문화 운동은 성공했다. 신문화 운동은 민주주의와 과학의 관념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게 하고, 사람들이 구국 구민을 추구하는 진리를 더욱 계발하게 하였다. < P > 그는 사회의 본질에서 변화했기 때문에 성공을 거두었다. < P > 그래서 봉건사상을 근절하고 그 자체로 시작해야 한다. < P > 현대학부모의 마음속에서 아이의 공부와 성적은 항상 1 위다.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공부를 잘해야 성취가 있고, 공부를 잘 해야 일을 하고 사회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 P > 사실 이것은 봉건사상의 진화이다. < P > 반드시 학교에서 성적이 좋은 것은 아니다. 자라야 성취할 수 있다. 반대로, 더 많은 것은 책을 읽고 과외 경험을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 P > 독서는 산문집, 근대 유명 소설집 등 문학, 코프류의 책뿐만 아니라 만화책, 동화책, 청소년 잡지 등 대부분의 부모들이 무용지물로 여기는 서적 간행물도 볼 수 있다. 우리의 뇌도' 일과 휴식의 결합' 이 필요하다. < P > 엄마는 항상 만화책을 읽으며 "이걸 보면 무슨 소용이 있어?" 라고 물으셨다. 정말 진보가 없다! 이 책들의 빈자리를 보면, 그 유명한 작가들의 문학 서적을 보러 가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P > 나는 항상 반박한다. "그 고지식한 문학책들을 꼭 봐야 소용이 있을까? 만화책을 읽는 것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 < P > 하지만 엄마는 내 손에 있는 책을 무자비하게 많이 썼다. "그럼 만화책에 대해 얘기하면 무슨 소용이 있어?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클릭합니다 < P > 나는 결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엄마가 내 생각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 의지에 속한다. 만화를 보는 것은 사실 미술을 보는 것이다. 만화를 보면서 나는 색깔의 조화, 인물의 선, 배경의 장식을 주의 깊게 관찰했다. < P > 많은 부모들이 우리 엄마처럼 아이들이 만화책을 읽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가지고 있다. 부모들이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의 마음속에는 문학뿐만 아니라 동진도 필요하다. < P > 현재 많은 아이들이 모두 매우 조숙해졌는데, 이것이 바로 봉건문학이 초래한 것이다. < P > 우리 아이들의 생각에서 학부모들이 우리 자신의 동취를 즐겁게 해주고, 모두 방자한 쾌락을 한 번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현재 저는 중학생입니다. 어머니는 의연하게 저를 어른으로 대하시고, 애니메이션을 볼 수 없고, 이야기책을 읽을 수 없습니다. 만화와 근심 걱정 없는 즐거움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머니의 눈에는 어른들이 허락하는 일만 할 수 있었고, 어른들이 내게 보여 준 책과 프로그램만 볼 수 있었고, 나는 속박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봉건사상에 얽매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어머니의 마음속에는 강한 봉건사상이 있다. 아마 그 자신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녀가 이 모든 것이 나를 위해 미래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나의 어린 시절을 장악하고, 옛날과 별반 다르지 않고, 아이의 어린 시절은 여전히 자기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 P > 아마도 많은 부모들이 불복할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모두 아이를 위한 것이다. 어린 시절을 통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게다가 우리의 사상은 충분히 개방되어 있다. 그들에게 자유를 주는 공간도 충분하겠지? 그밖의 무엇을 원하는가? 지금 그들을 관리하는 것은 그들이 앞으로 잘못된 길로 가지 않기 위해서이다! 지금 그들에게 습관이 되면, 그들을 위해 무덤을 파는 것이다! < P > 여기서, 나는 이 부모들을 반박할 것이다. 아이가 필요로 하는 것은 너희들의 삶의 길이 아니라, 우리가 자신의 삶을 통제할 권리가 있으니, 마음속의 봉건사상을 위해 마음속의 동진을 버리지 말고, 우리에게 속하지 않았던 사상을 강요하지 마라. 아마도 당신들은 우리의 공간이 충분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의 현황은 당신들에게는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우리의 뇌가 더 이상 이러한 지식에 만족하지 않고, 봉건사상과 신민주주의 사상의 얽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봉건사상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 자신의 즐거운 하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여기서 나는 봉건사상에 정식으로 선전포고를 할 것이다! < P > 여러분 함께 행동하여 봉건사상을 스스로 없애십시오. < P > 방자함은 지나치면 안 되지만, 엄한 규제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새로운 공간만 있으면 우리의 뇌 수요를 충족시키고, 우리의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4. 풍자를 띤 고시 < P > 당 두목' 과화청궁 절구' 장안회망수가 무더기로 쌓여 산꼭대기 천문이 차례로 열렸다. < P > 홍진비 타고 웃자 리치가 오는 줄은 아무도 몰랐다. 한 관차가 역마를 타고, 풍치 전기처럼 쏜살같이 달려와서, 뒤에서 붉은 먼지를 휘날리며, 리치를 황제와 귀비의 피서한 화청궁으로 보냈다. < P > 리치를 좋아하는 양귀비는 신선하고 시원한 리치를 맛보며 방긋 웃었다. 하지만 그 벤츠의 역마는 리치에 들어가기 위해 왔다는 것을 외부인이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 P > 역마는 황급히 국가 대사를 보내고 있는 줄 알았고, 또 누가 그 달리기가 단지 첩에게 리치를 보내기 위해서라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시인은 이 두 장면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황제가 비를 총애하기 위해 모든 것을 하는 황당한 것을 폭로하고 당나라 통치자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생활을 채찍질했다. < P > 천자용 나팔, 사이, 곡이 작고, 구멍이 크다. 오가는 관선이 마처럼 어지러우니, 모두 네가 몸값을 올리는 데 달려 있다.

군은 군근심을 듣고, 백성은 민심을 듣고, 어디 벼슬을 분별할 것인가? 참 * * * 거짓? 보고 보니 이 집을 뒤집고, 그 집을 다치게 하고, 물만 불어서 거위를 다 날려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문 나팔 자물쇠가 어찌 엉엉엉 울까, 곡이 작아서 말투가 크다.

관선 왕래가 난잡하니, 모두 네가 와서 가격을 올려라. 군인은 군인의 근심을 듣고 백성은 백성의 공포를 들었다.

어디에서 진실과 거짓을 나눌 수 있습니까? 눈을 뜨고 이 집을 뒤지고, 그 집을 다치게 하고, 강물이 고갈되어 거위가 날아가는 것뿐이다! 우리는 이 소령이 시인이 운하를 오가는 환관의 여러 가지 악행을 목격한 후의 구실을 간파한 것으로 알고 있다. 분명 기탁한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의 문제는 이런 기탁이 성공했는지 여부다.

나팔과 환관은 종류가 다르지만 나팔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