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문학의 발전 특징을 논하다.

A: 현대문학은 1840 아편전쟁에서 시작되며19195 신문화 운동의 출현에서 끝난다. 이 기간 동안 작가의 신분, 문학 관념, 문학 전달체, 수취인이 점차 변화하여 이전의 봉건 문학과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보여 주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현대 사회의 발전과 함께 문학의 정치성과 전투성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자진은 현대문학의 새로운 세기를 개척했고, 그의 시문 대부분은 정치와 사회사의 관점에서 현실 문제를 폭로하고 현실 정치와 사회 비판의 도구가 되었다. 나중에 풍계펜, 강유위, 양계초 등. 개량주의 사상을 선전하고, 개량주의 정치와 문화 운동에 더욱 직접적이고 밀접하게 협조하다. 태평천국의 지도자는' 즉석 작문' 을 제창했는데, 그들의 시문은 인민혁명의 투지를 자극하고 청조를 전복시키는 무기이다. 장 추근 등 많은 남사 시인들이 그들의 시 창작을 더욱 자각적으로 민족과 민주 혁명을 위해 봉사하게 하였다.

둘째, 문학의 제재와 내용, 즉 문학은 현실을 반영하는 분야가 전례 없이 확대되어 시, 연극, 소설을 포함한다. 특히 시가 특히 두드러진다. 진보 시인은 근대사의 많은 중요한 사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세계의 새로운 사물, 새로운 관념, 새로운 지식을 점점 더 많이 반영하고 있다.

셋째,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우수한 예술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청중엽 이래 복고주의와 형식주의의 통치를 먼저 돌파하여 근대 초기의 낭만주의 시인이 되었지만, 그의 많은 산문과 시가도 깊은 현실주의를 나타냈다. 임창의의' 사이글루시' 는 시 창작의 현실주의 관점을 구체적으로 반영했고, 많은 진보작가들의 작품들은 현실정치사회의 퇴폐적 어둠을 폭로하는 데 초점을 맞춰 현실주의 문학사조와 창작운동의 부상 추세를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문학의 형식, 언어, 심지어 문체적 특징도 변화했다. 즉 대중화되는 경향이 있다. 황준헌은 시인이 낡은 형식을 돌파하려 한다는 것을 분명히 주장했다. 산문은 양계초가 국민을 위해 일하는 신풍과 언어 통일의 요구에 따른 백화문도 있다. 연극의 출현, 민간문학의 여러 방면에서의 응용은 모두 대중화 요구의 표현이다. 천천화의' 문득 돌아보다' 는 민가 형식으로 쓴 유명한 작품이다.

현대 문학은 뚜렷한 과도기 상태를 보였다. 동광, 상주사파, 동성파를 대표하는 전통문학은 한동안 활발했다. 그러나 많은 소설은 어둠을 광범위하게 폭로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건에 연루되어 구조가 느슨해 시대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거의 형성하지 않는다. 만청소위 규탄 소설은 일반적으로 이런 단점이 있어 과도기 상태의 표현이다. 그러나 현대문학은 성공적이다. 반제 애국 민주주의의 기본 주제, 낡은 형식의 돌파, 언어 융합 통속화에 대한 탐구와 노력은 모두 5 월 4 일 이후 신문학에 대한 역사적 조건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