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소년들이 좋아하는 소녀를 쫓는 방법

티베트의 결혼 풍습

고대 티베트에서는 대부분의 결혼이 중매로 이루어졌으며, 자녀의 결혼을 양육하고 안정시킬 책임은 부모에게 있었고, 자녀는 부모에게 순종하고 공경할 의무만 있었습니다. . 예전에는 며느리, 사위를 구하는 일에 아이들이 간섭할 권리가 없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집에 도착했을 때 남편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남녀가 사랑에 빠져 부모에게 알리고 관례적인 절차를 거쳐 결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구식 결혼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제한과 불합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높고 낮음은 결혼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궁합이 잘 맞는지 굉장히 조심스러워서 마음에 드는 사람과 그냥 결혼할 수는 없었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지위와 부, 그 다음은 인품과 외모이다. 그 당시에는 귀족의 자녀는 서로 결혼할 수 있었지만,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결코 서로 사랑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농노의 자녀는 영주와 결혼할 수 없었습니다.

두 번째는 미신에 대한 제한이다. 결혼을 제안하기 전에 먼저 카타를 제시하여 상대방의 별자리를 요청한 다음, 그 별자리를 살아있는 부처님이나 달력 계산 전문가에게 가져가서 호환되는지 또는 호환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운명이 있어야 약혼이 이루어질 수 있다. 서로 갈등이 생기면 남자와 여자가 ​​아무리 원해도 부모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셋째, 일반 농노로서 사랑과 결혼은 주인의 동의가 없으면 결혼을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영주의 농노끼리 결혼하는 것은 쉽지만, 주인이 합의할 수는 있지만, 서로 다른 영주의 농노의 결혼은 농노의 증감과 관련이 있다. 부모의 동의를 구하기 전에 얻어야 하는데, 이는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넷째, 옛 티베트 사회는 푸줏간 주인, 대장장이, 거지 등의 계층이 가장 낮았으며, 다른 계층의 사람들은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과 함께.

티베트인들은 근친상간 결혼도 금지하고 있으며, 친족은 4대 이후에만 결혼할 수 있다. 물론 교통이 불편하고 인구가 적은 산간벽지에서는 동족결혼도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후손들은 바보이거나 절름발이로 발달하지 못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는 결혼할 자유가 없기 때문에 사회적 폐해가 매우 나쁘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하고 결혼할 권리가 없어서 머리를 자르고 승려가 되기도 한다. 먼 곳으로 떠나기도 하고, 심지어 자살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 연애결혼은 기본적으로 부모가 중매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과거에 남아있던 프러포즈, 약혼, 혼례의 절차를 기본적으로 따르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결혼 절차를 간략하게 소개할 필요가 있다.

제안 이는 완료해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프로포즈하기 전에 황도대 별자리를 먼저 결정한 다음 상대방의 가족에게 카타(khata)를 보내 프로포즈를 공식적으로 제안해야 합니다.

약혼 양측이 결혼에 합의하면 사람을 보내 길일을 정하고 결혼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결혼 증명서는 대개 시와 수필을 쓸 수 있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작성하는데, 그 내용은 남녀의 결합, 상호 존중과 사랑, 상호 이해, 노인에 대한 효도, 고상한 도덕성 등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결혼 계약에는 미래의 재산 상속 문제도 포함됩니다. 이런 결혼계약은 시의 형태로 쓰여져 낭송될 수 있다.

약혼 당일, 남자는 여자 가족의 남녀노소에게 각각 카타를 주고, 상대방 부모에게는 딸을 키울 수 있도록 '우유돈'을 준다. 상대방은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차와 와인을 준비했습니다. 양측 대표가 본당에 입장해 자리에 앉은 뒤 사회자는 '치마'를 대접하고 차와 와인으로 건배했다. 프러포즈를 제안하는 사람은 선물을 주고, 당일 지출한 비용을 상환하며, '방디안'(앞치마)도 준다. 이날 보내는 비용은 신랑 가족이 프러포즈를 하기 때문에 원래는 신랑 가족이 모든 비용을 부담했는데 이제는 여자가 대신해서 배상해야 한다. '방디안'을 준다는 의미는,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가 얼마나 많은 '방디안'을 닳게 했는지 모르고, 그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이 조각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차와 와인을 건배한 후 약혼서 사본 2부를 높은 접시에 놓고 한 증인이 큰 소리로 읽고 다른 증인이 주의 깊게 교정했습니다. 증인은 약혼서를 낭독한 뒤 공개적으로 장부에 두 가문의 인감을 날인한 뒤, 남녀 대표가 엄숙하게 상대방 아버지에게 건네주었다. 그러자 두 가족의 부모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증인들에게 카타를 선물했습니다. 약혼식 당일에는 청남도 청남도 참석하지 않았고, 가족들만 참석했다. 행사가 끝난 후 즐거운 하루를 보내십시오. 떠날 때 그 여자의 가족은 서로에게 카타(khata)를 주고 선물을 돌려준다.

결혼식 첫날 남자는 사람을 보내 아름다운 옷 한 벌은 물론 바비즈, 가우, 팔찌 등의 장식품을 실크와 새틴으로 포장해 전달해야 한다. 내일 신부가 입을 옷을 위해 그 여자의 집으로.

결혼식 당일 신랑 가족은 신분이 있는 사람을 찾고, 한 팀의 사람들을 데리고 가야 하며, 신부가 탈 옷을 잘 차려입은 말을 가져와야 한다. , 여성의 별자리와 일치하는 말은 임신한 암말이어야 합니다. 동시에 거울, 옥, 구슬 등이 달린 다채로운 화살도 가져와야 합니다. 말팀이 도착하기 전에 여자는 '케마'에게 경의를 표하고 포도주를 마시는 등의 작별의식을 거행하고, 남자의 환영팀이 문으로 들어간 후에는 먼저 신부의 등에 화려한 화살을 꽂아 그녀임을 표시한다. 이미 그 남자의 가족에 속해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신부의 머리에 옥 조각을 얹습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이 옥 조각을 관습적으로 영혼 옥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남자의 영혼이 여자에게 맡겨졌다는 뜻입니다. 신부 가족이 신부를 보낼 때, 신부는 대개 동반자를 데리고 옵니다. 소녀가 나가려고 할 때, 소녀의 가족 중 한 남자가 한 손에는 색색의 화살을, 다른 한 손에는 양다리를 들고 서서 소리쳤습니다. "내 가족의 축복을 빼앗지 마십시오. !" 그는 소녀가 떠날 때까지 이것을 여러 번 반복했습니다.

백의를 입고 백마를 타고 최고의 별자리를 가진 사람이 이끄는 기병대는 손에 구궁 팔괘도를 들고 출발하는데 대표자들이 있다. 신부를 맞이하고 그 다음에는 신부와 그 일행을 맞이하고 마지막으로 그분과 함께 오셨습니다. 도중에 신랑 가족은 기병대를 세 번 건배하기 위해 길가에서 기다릴 것입니다. 길에서 물이나 장작을 나르는 사람을 만나면 말에서 내려 가장 길하다고 생각되면 행인에게 카타를 바쳐야 합니다. 아픈 사람을 안고 있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 빈 바구니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만나면 운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결혼한 후에는 스님에게 불경을 불러 액막이를 하도록 하십시오. 기병대가 행군할 때 일행은 'Xie Qing'(큰 노래)을 불렀고, 신부는 행진하면서 울었습니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문을 장식하고 신부가 내릴 수 있는 돗자리를 준비해야 한다. 매트는 고지대 보리와 밀이 들어있는 봉지이며, 화려한 비단으로 덮여 있으며 "?e" 기호가 밀알로 표면에 그려져 있습니다. 그 남자의 가족들은 '케마'와 고원 보리주를 들고 문 앞에서 그를 맞이했다.

전통적인 입학식은 하차부터 입장, 위층으로 올라가서 홀에 들어가기까지 매번 캐롤을 부르고 카타를 바쳐야 하는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신부가 홀에 들어간 후 신랑 아래에 앉는다. 신부를 환영하고 배웅하는 행렬도 홀에 들어가 한 명씩 자리에 앉는다. 그런 다음 그들은 불상에게 케마(Qema), 건배, 하다(hada)를 바치고, 부모님, 그리고 기둥에 하다스를 걸어두세요.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Xie Qing을 부르며 축하를 표현했습니다. 호스트는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뜻으로 하다를 제안했습니다. 그런 다음 신랑은 신부를 신방으로 보내고 다른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즐겁게 지냅니다. 이 활동은 3일간 지속되었습니다. 3일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차례로 와서 카타와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주인은 술과 차를 대접하고 신부는 사교를 위해 방을 떠나지 않습니다.

결혼 전에 여자 가족이 길일을 선택하면 온 가족이 와서 축하하고 공식적으로 지참금을 건네준다. 전달식은 남녀 대표가 진행했으며, 한 사람이 지참금 목록을 큰 소리로 낭독한 후, 여성 대표가 그 자리에서 남성 대표에게 물품을 건넸다. 지참금 금액은 개인의 경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반드시 작은 청동보살과 경전, 탑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문성공주가 송첸감포와 결혼할 때 이 세 가지 물건을 가지고 왔다고 전해지며, 혼인 지참금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지참금을 계산한 후 그 목록을 높은 접시에 놓고 신랑 앞에 놓는데, 이는 신랑에게 넘겨서 치워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객들과의 연회 및 인계식이 모두 끝난 뒤 신부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방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