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는 서양 정토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영혼이 수태되는 곳이다. 부처님의 몸은 대부분 연꽃 위에 놓여 있어서 부처는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역대 시인은 연꽃이 진흙에서 우러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악하지 않고, 겉으로는 속속히 비쳐 군자를 비유하며, 성결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쌍화련은 장수의 상징이자 순결한 사랑의 상징이다. 백화 중에서 유일하게 공존할 수 있는 꽃, 과일 (연근), 씨 (연밥) 입니다. 연꽃은 주로 아름다움, 사랑, 장수, 신성함을 상징한다.
2 연꽃, 중국인민의 6 월 꽃신은 여름 햇살에 그녀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경자 화장원 못이 가난하다: 졸정원 연꽃 삼면 버드나무, 예원지 속 은향, 이화원 청무, 연꽃 3 천. 화창한 날, 그것은 마치 수면에 푸른 개처럼 덮여 있지만, 뚜껑은 붉은색이다.
연꽃은 연꽃, 연꽃, 물, 물 부용, 연꽃 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다년생 수생 식물이다. 뿌리 줄기 (연근) 가 굵고 여러 마디 굵어서 퇴적물에서 태어났다. 색깔은 빨강, 흰색, 녹색, 보라색, 잡색으로 다양하다. 품종은 두 송이의 연꽃, 네 송이의 연꽃, 심지어 열 송이의' 십면관음', 그리고 대추처럼 작은 화분의 연꽃이 있다.
이어는 연꽃이' 삼물'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한 눈에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물이 나오자마자 푸른 파도로 점재되고 줄기와 잎이 점점 밝아지고 자태가 흔들리고 자태가 흐느적거리고 자태가 흐느적거린다. 핏빛이 얼핏 나타나니, 요염한 얼굴이 뚝뚝 떨어지려 한다. 꽃은 곧 고마워할 것이고, 꽃자루 밑에 화뚜껑이 돋아날 것이다. 수관은 튼튼하고, 가늘고, 독립적이며, 푸른 잎과 나란히 서 있을 것이다. 둘째, 코향: 연잎의 맑은 향기, 연꽃의 이향, 더위 후퇴, 시원한 인생. 셋째, 맛있다. 연근과 연근은 모두 접시에 나란히 배출돼 서로 향긋하다. 서리에 나뭇잎이 부러져도 따다가 일 년 내내 감쌀 수 있다. 그래서 "순간, 눈과 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흔적도 없고 일용할 준비도 없다.
연꽃은 중국 문화에서도 삼교의 상이다. \ "qunfang 가게? 연꽃 "구름:" 땅콩 연못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모든 일이 먼저 있고 나중에 있는 것이 진실이다. 이것만은 같고, 맑고, 영롱하고, 완곡하고, 훈훈하며, 꽃 속의 군자도 있다. " 아름답고 순결하며 충직한 대표가 되다. 《시경》에는' 화련' 이 있어 모양이 매우 아름답다. 굴원은 "연꽃을 옷으로, 부용을 따서 옷으로 삼는다" 고 깨끗하게 했다.
위진 이래 연꽃은 불교의 의미를 스며들었다. 불교는 건조하고 무더운 인도에서 기원했다. 인도인들은 천성적으로 푸른 그늘과 푸른 물의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히 푸른 잎연꽃을 좋아한다. 브라만교의 범천은 연꽃에 앉아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불교는 연꽃에 대한 대중의 사랑을 영합하여 불법을 발양하였다. 불교는 현실 세계가 더러운 진흙이라고 생각하는데, 불교는 사람을 오염되지 않게 하고, 초연하게 탈속하여 순수하고 방해받지 않는 경지에 이르므로,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을 비유한다.
모예프 부인은 연꽃자리에 앉아 석가부처님 무니를 낳았다고 전해진다.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연못에서 지바 연꽃 한 송이가 탄생했다. 따라서 연꽃은 불상이 되어 "연꽃자리" 라고 하고, 좌세는 "연꽃자리" 라고 부른다. 관음보살경' 에 따르면 관음보살과 대세보살도 연꽃에서 탄생했다. 중국 동진 고승혜원이 백련교를 창설했고, 이후 정토종도' 연화교' 로 불리며 연꽃이 불교의 상징이 되었다.
불교에는 연꽃이 차근차근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불경집' 에 따르면? "나무 밑에서 태어났다" 는 기사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람비니원에서 태어났고, 아무도 공양하지 않았다. 즉 동분서주하며, 한 변당 7 보, 한 걸음씩 발을 들어 큰 연꽃 한 송이를 맺었다. 또 다른 전설은 사슴녀가 한 걸음 연꽃을 낳는다는 것이다. 잡보경'? "연부인의 운명" 에 따르면 설산변에서 신선을 배우는 브라만티포양은 "항상 돌에 오줌을 싸고, 가는 기류가 돌에 떨어진다" 고 한다. 암사슴 한 마리가 오줌을 핥으러 왔다, 임신을 해도. "달맞이 후생에' 사슴 아가씨' 라는 여자애가 있다니, 정말 대단하다. 그녀가 자랄 때, "그녀가 할 수 있어, 발을 올려놓으면 연꽃이 다 피었다. 사슴녀가 우티얀 왕의 공주가 되어 500 명의 아이를 낳아 모두' 배불' 이 되었다. 보보련은 청정해탈의 길의 신성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정원에서 연꽃 포장의 신성한 의미여야 한다.
연꽃은 도교에서 팔선 중 하나인 하선고모의 손에 법기가 되었다. 스님도사를 겸한 사람도' 죽외도토리정 하모재, 반당연잎, 반당릉' (제목 연꽃) 의 주거환경을 선택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연꽃을 좋아했다. 일찍이 주조에는 청동기와 도기에 연꽃의 장식 도안이 있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기법, 생활용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정교한 도안과 스타일링이기도 하다.
청대 장조 () 는 "연계 () 를 지기로 한다" ("몽영") 라고 부르는데, 송대 이학자인 주돈이는 연계 () 를 자신의 이름으로 여산 연화봉 하류에 방을 짓고, 이치와 운치가 어우러진' 연련론' 을 적는다. 주는 연꽃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연꽃의 맑은 향기, 청결, 직립, 깔끔한 특징, 하늘하늘한 탈속적인 면모를 찬양하며 인간성의 원만함, 순결, 무염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연꽃의 특성과 군자의 성격을 녹였지만 불교의 인연을 녹여 졸정원' 원향당',' 연꽃샹젤리제' 등 쑤저우 원림명소의 경지를 형성했다. 주돈이의' 정련' 은 지금까지도 불후의' 연송',' 명예만 천 년' 이다.
연꽃은 우아하고 깨끗하여 사랑의 상징이 되었다. 고대에는 가을에 연을 따고 사람을 아끼는 전통이 있었다. 남조의 유명한 사랑시' 희주곡' 은' 련' 으로 쌍관' 짝수',' 련' 으로 쌍관' 아감' 을 의미심장하게 연인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연꽃은 위와 같이 맛있지만 중국 문인들도 연꽃으로 우아하게 밥을 먹는다. 삼국 시대에는 연잎으로 술잔을 만들어 술의 맛에 연꽃 냄새가 섞였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연잎 위의 아침 이슬로 차를 우려냈는데, 이를 연로 청차라고 부른다. 연꽃이 악하 () 에서 처음 피었을 때, 쑤저우 () 인 심복 () 의 아내는 작은 거즈로 찻잎을 조금 내보냈다. 그녀는 내일 아침에 꺼내서 천연샘물에 넣어 끓여 특히 향기롭다. 이것은 음주의 아운이자' 세속을 비범하게 만드는' 심미이다. 심복은 또한 그릇련을 재배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묘사했다. "늙은 연밥으로 양쪽을 갈아서 달걀껍질에 닭날개를 만들고, 한 번 꺼내고, 보금자리에 아스파라거스를 10 분의 2 더 넣고, 으깨서 잘 섞고, 작은 그릇에 심고, 강물을 가득 채우고, 아침의 태양을 쬐고, 꽃은 술잔처럼 크고, 잎은 사발처럼 움츠러들고, 가늘고 귀엽다. " ("부생육기") 심미철학의 심오하고 지식인의 정신생활의 정신은 모두 이런 서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연꽃 "은 식량이 있지만 그 이름은 없다. 두 꽃 모두 길고, 각자 짧게 간다. "(이영 \" 흩어져 보내기 \ "), 홍보할 것이 별로 없다. 정말 존경스럽고 귀엽다. 음력 6 월 24 일은 연꽃의 생일이다. 우리 잘 축하합시다. "조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