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의 정' 을 표현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이별의 정' 을 표현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돈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해설: 나는 배를 타고 있는데, 케이블을 풀고 출발하려고 하자 해안에서 은은한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을 보다. 천 피트 깊이에도 불구하고, 나는 어떻게 왕륜처럼 감사할 수 있을까?

감상: 왕륜의 애틋한 배달에 대한 감사를 대조적인 방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깊이 천 피트" 의 연못으로 작별의 깊이를 비유하는가? 감정이 생동감 있게 전해지고,' 미만' 이라는 글자가 더해져 시의 감동적인 힘을 더욱 증강시켰다. 뚜렷한 민간 풍미를 지닌 이 시는 자연, 소박함, 상큼함, 유창함. 시인은 눈앞의 평범한 풍경을 비유로 친구에 대한 그의 진지한 감정을 썼다.

돈 왕의 이별

봄바람에 버드나무 한 그루가 왕실 강둑을 따라 녹색을 띠었다.

요즘 쉬는 게 그렇게 편하지 않아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해설: 봄바람에 비가 내리는 강둑의 버드나무는 녹색이다.

요즘은 오르기가 불편한데 이별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감상 감상: 이 송별시는 물처럼 싱겁고, 짧고 용맹하며, 그 풍격은 이별의 정이 짙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를 쓰는 처음 두 문장? 장면,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지만, 한 글자마다 구두점이 있고, 작별인사도 없고, 묘사가 간결하고 인상적이다.

돈 두목과의 이별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해석: 접착제처럼 함께 모이지만 무정한 것 같다. 나는 단지 우리가 술잔치에서 활짝 웃으며 조용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테이블 촛불 결정, 하지만 여전히 작별 인사;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날이 밝을 때까지 눈물을 흘렸다.

감상: 이 노래는 작별 인사를 위주로 그녀의 연회와 불가분의 감정을 묘사한다. 술자리에 적힌 첫 번째 이름이 답답하지 않나요? 언어, 냉혹하고 무정한 것 같다. 두 번째 문장은 원작이 무정한 것이 아니라 우울하고 감상적인 것이 정말 다정하다는 것을 지적한다. 첫 번째 "촛불" 에 응답하면 원래 심지가 있어서 "촛불은 마음이 있다" 고 합니다. 하지만 시인의 눈에는 심지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작별인사' 의 마음이 되어 촛불을 의인화했다. 시인의 눈에는 그 촛불의 눈물이 하룻밤을 넘쳤는데, 단지? 나는 남녀 주인의 이별에 슬픔을 느꼈다. "다른 사람을 위해 눈물을 흘려 날이 밝을 때까지", "다른 사람을 도우다" 라는 몇 글자가 더 의미가 있습니까? 더 깊은 층. 새벽까지' 는 송별연의 길이도 지적하는데 시인들이 아쉬워하는 시계인가? 지금.

왕송 안석의' 강에서'

강에 가을바람이 한바탕 불어오니, 강둑의 낙화가 저녁 하늘에 떨어졌다.

사랑의 피리 소리는 이별을 불고, 가을바람에 따라 동쪽의 산들로 날아간다.

해설: 강에는 가을바람이 불고, 강둑의 낙화는 석양에 떨어진다.

이별의 느낌은 먼 곳의 피리 소리를 불어오게 하고, 가을바람에 따라 산봉우리의 산둥 얼굴을 향해 불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감상 감상: 이 시는 한두 문장으로 풍경을 묘사하는데, 그 목적은 가을소리와 가을색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대비법을 적용하는 것이다. 풍경으로 감정을 돋보이게 하다: 서풍을 사냥하는 가을 소식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끝없이 펼쳐진 강은 갑자기 밝아지고, 늦게 피는 꽃이 떨어지고, 그것은 무수한 붉은 꽃이라고 불리며, 또한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풍경들은 모두 강렬한 감정 색채를 띠고 있어 사람을 슬프게 한다. 서너 마디, 주제는 매우 뚜렷하게 두드러진다. "이혼은 피리에 의해 불고, 혼돈의 산둥 를 불고 있다." " 특정 계절과 경치는 시인의 이별을 감동시켰다. 고토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혼자 있고, 뽕나무의 생각을 느끼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멀어지고, 시대가 요동치며 가족의 사랑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시 전체는 경을 정으로 하고, 정은 경생에서 비롯되며, 광경은 하나로 어우러져 깊은 시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별도독은 부임촉 () 을 부임하고 임숙천 () 을 보냈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해석: 위장안, 삼진 땅; 멀리 쓰촨, 하지만 멀리.

너와 나의 운명이 어찌 비슷한가, 벼슬길을 뛰어다니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절친한 친구가 있는 한, 사해 안에서는 머나먼 느낌이 들지 않는다. 천애각에서도 나는 내가 이웃이라고 생각한다.

갈림길에서 헤어지는 것은 정말 자식의 정이 길어서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다.

감상 감상: 이 시는 송별시의 대표작이며, 시적으로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말라고 격려합니다. 처음엔 엄격한 대결로 서너 마디가 흩어졌나요? 일맥상승하고, 현실을 허무로 만들고, 문학적 처지가 기복이 심하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그 산봉우리가 두드러져' 깊은 우정, 산하가 거부할 수 없다' 는 장면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에' 배웅' 이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맥동이 흐르고, 의경이 활달한다. 송별시 속의 슬픔은 색채가 선명하고, 언어가 참신하며, 내용이 독특하다. 이 시는 이전의 송별시의 씁쓸함과 느린 상태를 씻어내어 시인의 원대한 포부, 활달한 야망, 그리고 활달한 마음을 표현했다.

시 감상의 다섯 단계: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시인지 보는 것이다. (표현수법에 따라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로 나뉜다. 내용별로 전원시와 변두리시 등으로 나뉜다. ). 고시는 일반적으로 당시송사를 선택하는데, 서정시는 경물 서정, 고대 서정, 서정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물 서정시를 쓰는 것은 주로 경물과 감정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고대와 현재의 관계를 잘 파악하려면 현재를 형용할 수도 있고,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사물과 포부의 관계를 이해하고 사물이 무엇인지로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시의 후반부로 가서 시의 중심을 찾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는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것이 바로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즉 의경에 대한 파악) 를 생각하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다섯 가지를 반드시 보는 것이다.

(1) 반드시 제목을 봐야 한다.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를 꼭 만나야 한다.

3 필독 노트 (시의 감정 기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안도 있음);

4 유명한 문장 (중심 문장과시는 종종 여기에 있습니다. 시 감상은 종종 유명한 문장 감상이다.) -응?

(5)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문제는 방향성이 있으니, 반드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보고, 반드시 원시 내용과 문제건으로 대답해야 하며, 개념을 공허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대답은 반드시 타깃과 방향성을 가져야 하며, 질문, 답, 질문,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섯 번째 단계는 시에서 어떤 기교를 사용했는지 봐야 고시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를 조직할 때 표현 절차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시인인지, 시인이 어떤 풍경을 흡수하여 어떤 그림책 (혹은 어떤 이미지 묘사) 을 형성하는지, 시인에게 어떤 사상 감정이 함축되어 있는가. 예술적 특색에서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표현 효과를 거두었는지. 또는이시는 (표현, 수사학,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의 특성을 쓰고 (강조) (특정)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표현하고 (특정) 역할을 수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