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나뭇잎 밑에는 맥의 흐르는 물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잎명언)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느낌: 주로선생의' 연못달빛' 을 읽으면 마치 연못에 있는 것처럼 한적한 오솔길을 걷는 것 같다. 아름답고 다채로운 녹색 연꽃잎, 아름답고 다채로운 연꽃, 달빛이 흐릿하고 안개가 자욱한 연못이 우리 앞에 펼쳐졌다.
2. "천산 풍경" 피엽
오랜 시간 동안 천산에 들어가는 것이 가을과 같다면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봄과도 같다. 산색은 점차 부드러워지고, 산형은 점차 부드러워지고, 손을 뻗으면 젤리 느낌이 든다. 이곳의 물줄기는 느리고, 모든 산기슭을 맴돈다. 살랑살랑 출렁이는 냇가에 말머리보다 높은 들꽃, 빨강, 노랑, 흰색, 보라색, 가지각색, 끝없는 비단처럼 길고, 하늘가의 노을처럼 눈부시며, 하늘의 무지개처럼 현란하다. 이 빽빽한 들꽃 한 층은 높이가 10 피트이고, 8 인치 마노마는 꽃바다를 걸으며, 특히 씩씩하고, 사람은 꽃바다에 떠 있고, 정신도 있다. 말 안장을 말 속에 두지 않아도 작은 손이 자신이 좋아하는 큰 꽃을 잡을 수 있다. 지금은 천산의 봄은 아니지만, 이때 천산의 끝없는 꽃과 비교할 수 있는 춘원은 없다.
깨달음:' 천산 풍경' 은 유명한 서경 산문이다. 작가 피엽은 1950 년대에 신장에서 한동안 살았다. "그의 마음은 조국의 북서쪽 국경에 대한 달콤하고 도취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때문에 그는 마음속에 감정이 있고 하소연할 말이 있어서 말처럼 멈출 수 없었다. 그래서 단숨에' 천산 풍경' 을 적었다. 이것은 아마도 "감정적 인 사임" 일 것입니다. 이것은 작가가 글을 쓰는 과정이다. 이 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은 작가가 쓰는 과정과 정반대로' 문장 입고 기분에 들어간다' 는 것이다.
3. 주지청의 봄
좋은 단어: 촉촉하고, 달콤하고, 부드럽고, 화려하다.
좋은 단락: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가득 피었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꽃은 달콤합니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거리고, 크기가 다른 나비가 날아다닌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것, 이름이 있는 것, 이름이 없는 것, 풀숲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여전히 반짝이고 있다.
느낌: 풍경에 관한 서정적 산문입니다. 작가 주지청 (1898-1948) 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현대 시인이자 걸출한 산문가이다. 그의 산문은 글이 신선하고 질박하며 묘사가 섬세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자연스럽고 순박한 아름다움으로, 읽어 보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그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관찰하고, 자연을 묘사하며, 그의 모든 산수 산문은 자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담았다. "봄" 은 아름다운 산문으로, 봄이 대지에서 생기발랄한 감동적인 광경을 묘사하며, 봄의 생기를 찬양하여 희망과 힘을 주었다.
3.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는 인의유술 지휘자가 뒤바뀌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여기에는 녹색 채소밭, 매끄러운 석정, 큰 아카시아, 보라색 오디 등이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뭇잎 속에서 노래하는 것을 알고, 살찐 말벌이 콜리 플라워에 쪼그리고 앉아 천자 (백령새) 에 대한 빠른 외침이 갑자기 풀숲에서 하늘로 돌진했다. 짧은 진흙 벽 주변에는 무한한 재미가 있다. 기름파리는 여기서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여기서 피아노를 친다. 깨진 벽돌을 뒤지고, 때로는 지네를 만난다. 그리고 얼룩도 있습니다. 만약 네가 손가락으로 척추를 누르고 있다면, 그것은 탁 하고 뒤에서 담배 한 대를 뿜어낼 것이다. 하수우와 목련의 덩굴이 얽혀 있고, 목련에는 연꽃루의 열매가 있고, 하수우는 부은 뿌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수우의 뿌리가 인간형이라 먹으면 신선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글은 멀리서 가깝고, 높음에서 낮음까지, 정적에서 동적까지, 여름부터 겨울까지 백초원림의 경치를 계층적으로 묘사하였다. 먼저 먼 곳의 굵은 선을 쓴 경물 (예: 채소, 아카시아 나무) 을 쓴 다음, 네 주변의 경물, 네 발 아래의 경물, 네 앞의 경물, 하수우와 복분자 열매의 뿌리가 어떻게 맺혔는가? 시경 칼럼과 같은 정적을 먼저 쓴 다음,' 논자' 와 같은 동태를 쓴다. 먼저 생기발랄한 여름을 쓴 다음 재미있는 겨울을 쓴다.
4. 서지모' 청산장' 에서 험담하는 말, 아름다움, 햇빛, 부드러움, 유복함.
화창한 5 월, 아름다운 밤은 마치 과수원과 같은 아름다운 연회에 참석하는 것과 같다. 그곳의 모든 나무는 가장 우아한 시가의 열매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서서 보기만 해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손을 뻗어 들고 자유롭게 맛보면 당신의 영혼을 도취시킬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햇빛은 따뜻할 뿐, 결코 따뜻하지 않다. 바람은 부드럽다. 꽃을 가지고 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먼 곳의 맑은 향기가 촉촉한 물기와 함께 얼굴을 닦고 어깨와 허리를 부드럽게 감싸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이 간단한 호흡은 끝없는 기쁨입니다. 공기는 영원히 맑고, 계곡 근처에는 초연이 없고, 먼 산에도 연무가 없다. 모든 아름다운 풍경은 한 폭의 그림처럼 너의 눈앞에 펼쳐져 있어, 너의 여가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느낌: 전원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시적' 수필. 문장 의 의경은 한가롭다. 대체로' 야생마 달리기' 스타일이지만 자세히 감상하는 것은 결코 변덕이 아니다. 전문은 함축된 독자' 너' 와 이야기하는 말투와 서사방식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지만, 친절하고 자연스럽지만, 또' 너' 를 같은 즐거움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조급함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작가는 항상' 자연은 가장 위대한 책' 이라는 중심 주제를 꽉 쥐고, 개인의 내면적 느낌의 각도와 방식을 통해 에메랄드 산에서 혼자 손님으로 지내는 아름답고 즐거운 심정을 일부러 표현했다.
5. 풍자카이의 봄
호자: 비와 눈을 사랑하고, 비가 오고, 북풍이 세차게 불고, 곳곳에 건초가 가득하다.
좋은 봄의 광경은 얼핏 춥고 맑은 날 비 오는 날에만 실용적이고 또렷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또 봄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있지만 모두 흐릿해서 자세히 탐구해야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이것은 소위 "봄 찾기" 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봄은 꽃 파는 소리 속에 있다", "봄은 배꽃 속에 있다", "붉은 살구 가지 끝에 봄기운이 가득하다" 고 말하지만, 이런 광경은 우리 같은 외진 농촌에서는 쉽게 볼 수 없다. 보더라도 육안으로는 쉽게 알 수 없다. 요컨대, 봄이 가져온 아름다움은 얻기 어렵고 숨겨져 있다. 봄이 가져온 불행은 많고 진실이다. 시인과 시인은 모두 이 점을 인정하는 것 같다. 춘한, 춘곤증, 춘수, 춘원 모두 시에서 흔히 말하는 것이 아닌가? 지금뿐만 아니라 몇 달만 더 지나면 청명절에 올 때도 반드시 아름답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만약 다시 비가 온다면, 길의 행인은 "죽을" 것이다. 봄이 아름다운 이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느낌: 봄의 아름다움과 풍부함은 모두 이 문장 속에 반영되어 있다.
6. 아창과 산해경
좋은 단락: 하지만 그녀는 많은 규칙을 알고 있습니다. 이 규칙들은 아마도 내가 참을 수 없는 곳일 것이다.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때는 당연히 섣달 그믐날이다. 사직한 후 나는 어른으로부터 세뱃돈을 받고 빨간 종이로 싸서 베개에 놓았다. 밤을 보내기만 하면 나는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베개에서 자고, 빨간 봉투를 보고, 내일 산 탬버린, 칼, 진흙, 설탕보살을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그녀가 들어왔을 때, 그녀는 침대에 또 다른 귤을 놓았다. "오빠, 기억해라!" 그녀는 매우 엄숙하게 말했다. "내일은 정월 초하루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내가 할 첫 번째 말은' 할머니, 축하합니다!' 기억나? 기억하세요, 1 년의 행운입니다. 다른 건 말하지 마! 그 후, 나는 귤을 좀 먹어야 한다. "그녀는 귤을 집어 들고 내 눈앞에서 두 번 흔들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일년 사계절, 하류 ... "
느낌: 인물 이미지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을 유수장부에 쓰는 것이다. 가장 두려운 것은 인물의 뚜렷한 성격을 일반 성격의 서술에 잠기는 것이다. 이 문장 들은 복잡하고 간단한 선택에 기교가 있다. 큰어머니의 이름과 경험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어서, 세 마디로 다 끝냈다. 큰엄마가 한 형제가 가장 좋아하는 티베트쥐의 이야기를 밟았는데, 이전 문장' 개고양이쥐' 에서 이미 묘사했기 때문에 이 문장 는 당연히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그녀의' 미움' 점은' 열심히 관찰하다',' 밤에 자다',' 크게',' 무슨 말을 하기에는 게으르지만,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다' 는 것이다.
노신의' 스물 네 효도'
좋은 단락: 처음엔 이 아이가 정말 걱정돼서 금 한 통을 파야 홀가분해요. 하지만 나 자신은 효자가 되는 것을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아버지가 효자가 되는 것도 두려워한다. 가정 장면이 갈수록 나빠지면서 부모가 땔감으로 걱정하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할머니는 또 늙으셨다. 우리 아버지가 곽거로부터 배워야 한다면, 나는 매장되어야 한다. 만약 금 한 통을 파낼 수 있다면, 그것은 다행이다. 하지만 그때 나는 젊었지만 세상에 이렇게 총명한 것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느낌:' 효' 는 유교 윤리의 핵심이며, 중국 사회가 수천 년 동안 가족 관계를 유지해 온 도덕 규범이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원대 곽은 고대 24 명의 효자의 이야기를' 24 효' 로 편성했다. 나중에 인쇄본에는 그림이 갖추어져 있는데, 흔히' 24 효도' 라고 불리며 효도를 선전하는 통속적인 독서가 되었다. 효도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새로운' 스물 네 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