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은 모든 명승고적 모두 문화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중국에는 많은 산이 있는데, 태산과 여산은 가장 유명하다. 위대한 시인 두이과 푸와 이백이 모두 그들을 칭송했기 때문이다. 자연 풍경은 이렇다, 특히 인문 경관이다. 오늘 우리는 중국의 4 대 유명 건물 중 하나인 황학루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4 대 명루를 줄을 서려면 황학루가 1 위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역대 문인 소객이 황학루를 위해 남긴 시가 가장 많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최호의 황학루다.
황학루
돈 최호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황학루의 참뜻: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다
황학루의 전설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 널리 퍼진 판본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대에 페이우라는 사람이 크레인을 타고 이곳에 승선했다는 것이다. 첫째, 한 신선-지안, 황학으로 황학산 (즉 뱀산) 을 지나 이 건물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이 두 문장은 영문을 알 수 없지만, 뜻은 이미 충분히 이해되었다. 옛 선인은 이미 황학을 따라 날아가 이 황학루를 헛되이 여기에 남겨 두었다. 이곳의' 빈' 을 빈 것으로 번역하는 것은 사실 정확하지 않다. 황학루에 오르는 사람이 많아서 빈 건물이 될 수 없다. 여기 최호는 신선이 떠났고, 사람을 유인하여 신선이 될 수 있는 황학도 떠났고, 여기에는 신선이 없는 빌딩만 남았다. 그래야만 최호의 두 마디 말이 전설에 대한 간단한 복창일 뿐만 아니라 상실감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전설을 복창하는 관점에서만 보면, 이 두 문장은 그야말로 좀 수다스러워 보인다. 그러나 최호는 이런 시공이 흘러가는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그것을 반복할 계획이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마치 나그네 같다. 당나라의 날씨에 사람들은 우주를 바라보며 중생을 내려다보았다. 성세의 견인하에 그들은 야심만만했지만, 성세의 은폐 아래 그들은 갑자기 개인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느꼈다. 진자앙은 유주성 위층에서 말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린다! " 최호라는 시의 가장 좋은 각주입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한양나무는 생동감 있고, 앵무조개주, 방초가 만발합니다. 이런 경치는 자세히 보지 않고 어떻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까? 등산하는 사람은 반드시 내려다보아야 하지만, 내려다볼 때는 집중하기 어렵다. 최호의 여기서 심상치 않은 행동은 바로 황학루에 대한 그의 전설에 대한 거대한 통과감 때문이었고, 그는 그것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