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사상가 지강은 문학과 음악에서 일반 문인이 도달할 수 없는 완성도에 도달했다. 지강의 음악 연구가 눈길을 끈다. 그가 후세에 물려줄 음악적 작품을 창조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음악적 사고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 왕조가 건국된 이래로 음악은 항상 상류층 사람들이 즐기는 예술이었습니다. 그는 음악이 사람들 사이의 영적 의사 소통을 위한 도구라고 믿습니다. 음악의 혜택을 누리십시오. 모든 사람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강의 음악에는 어떤 이상주의가 있다. 그는 음악이 표현하는 기쁨, 분노, 슬픔과 기쁨은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의 기분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이 행복한 삶을 살고 매일 행복하다면 그가 듣는 것은 무엇입니까? 자연스럽게 쾌활한 교향곡입니다.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들은 매일매일 슬픈 얼굴을 하고 있으며 많은 어려움과 좌절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듣는 음악은 자연스럽게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가장 현실 세계를 반영하고 마음 속의 가장 진실한 감정을 드러냅니다. 음악으로 표현되는 표현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사람의 감정 상태와 관련이 깊으며, 이는 주관적 이상주의에 속하며 사람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한다.
'접견시'는 삼국시대 지강이 지은 오자시이자 그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시 전체는 세상의 복잡함을 무시하고 산과 숲 속에 매일 숨어 지내는 작가의 숭고한 덕목을 표현하고 있으며, 전반부에서는 대접받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후반부는 그의 극도로 행복한 기분을 표현하고 있다. 풍경은 주변 풍경을 활용하여 웅장한 풍경을 연출하며 세상을 떠나 자연과 인간을 통합하려는 삶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기강을 필두로 하는 죽림칠현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들은 결코 명예와 부를 눈에 담지 않고 현실 세계를 더 소중히 여깁니다. 우리는 우리의 진정한 감정을 산과 강에 숨기고 술로 신경을 마비시키며 이 복잡한 세상에서 탈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