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분석 심리학을 가리킨다. 분석심리학 (Analytical psychology) 은 20 세기 초에 탄생한 인간의 마음의 원시적인 이미지를 탐구하는 심층 심리학이다. 제가 정리한 영격심리학입니다. 인격가면과 인격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 심리학-성격 마스크와 성격
칼 구스타프 아커힐름 정 (CarlGustav Jung, 1875- 196 1), 스위스의 저명한 심리학자이자 정신분석가들은 심리학계에서 추앙받고 있다 그는' 무의식과정심리학',' 심리유형',' 분석심리학과 꿈의 해석',' 기억, 꿈, 사고' 의 저자다.
7 월 26 일 스위스 투르고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875. 어린 영격이 수줍고 예민하다는 것은 부모의 신념과 선생님의 요구에 어긋나는 경우가 많다. 학우에 비해 그는 특별하고, 연약하며, 상처받기 쉽다. 1902 년 취리히 대학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1905 부터 정신과학 강사로 재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사직하여 자신의 진료소를 열었다. 19 1 1 년 국제정신분석학회 초대 회장으로 당선되다. 나중에 프로이드와의 의견 차이로 그는 국제정신분석학회에서 물러나 자신의 분석심리학을 창설했다. 1920 년대에 그는 아프리카, 애리조나, 뉴멕시코 주 등지로 여러 차례 가서 인종적 무의식의 본질과 현상을 연구하고 고대 신화 및 제사식을 광범위하게 조사하기 시작했다. 196 1 죽음.
인격 구조 문제에서 융격은 인격을 의식, 개인의 무의식, 집단 무의식의 세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융그는 일생동안 인간의 마음의 신비를 탐구하는데 주력했다. 그 생애는 저술이 많고, 사상이 넓고 심오하여, 연구가 중서를 관통한다. 그가 창립한 분석심리학은 심리치료에서 독보적인 학파가 될 뿐만 아니라 철학 심리학 문화인류학 문학 예술 종교 윤리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흥미롭게도, 융거는 항상 동양 문화와 종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이론을 차용해 왔다. 사망하기 전에 그는 심리학과 동양 종교에 관한 문장 몇 편을 썼다. 그는 티베트 불교, 인도 요가, 중국 도교와 이경, 일본 선종, 동양 명상을 포함한 광범위한 섭렵을 하고 있다. 그는 또한 중국의 정단술 이론과 불교의 만다라도를 인용해 정신병을 치료한다.
융거는 서구의' 정통' 심리학에서 이단이다. 융격은 프로이트로부터 배웠지만, 그는 확실히 프로이트로부터 많은 기교를 얻었다. 프로이트는 심지어 사적으로 "정은 천재다" 고 말했다. 당초 두 사람 모두 영웅이 영웅을 아끼는 설레임이 있었다. 프로이트는 융거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만약 내가 모세라면, 당신은 여호수아입니다. 당신은 정신과학의 낙토를 갖게 될 것입니다." 신혼여행은 아주 빨리 지나갔다. 19 12 년, 영은' 힘비도의 변화와 상징' 을 발표해 프로이드와의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주된 차이점은 힘이 많은 것에 대한 해석이다. 프로이트는 리비도가 완전히 성적인 잠재력이라고 생각했고, 융그는 그것이 보편적인 생명력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성장과 번식 및 기타 활동에 나타난다. 이에 따라 영격은 프로이트의 이론을 완전히 뒤집었다.
융그는 그의 심리학 이론이' 임상 심리 경험' 을 제외한 다른 외부 경로와 경로에서 나왔으며, 여기에는 동양 종교의 모든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고 고백했다. 영격의' 심리학과 동양' 이라는 책은 그가 선종에 대해 가장 좋은 주석이다.
일찍이 2500 년 전, 고대 그리스 텔필의 태양 신전 앞에 있는 비석에는 녹이 슬었다. "사람, 자신을 알아라." " 수천 년 동안 세계 사상의 꼭대기에 서 있던 사상가들은' 아는 사람' 의 신비를 반복해서 탐구하고 있다. 그러나,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너무 어려워, 사람에 대한 이해가 이렇게 빈약하다. 루소는 "인간이 가장 유용하고 불완전한 지식은' 사람' 에 대한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융그는 스위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사상도 이 아름다운 조국에서 점점 성숙해져 결국 유럽의 심리와 사상계를 자양했다. 정 이론 발전의 대략적인 윤곽은 정신과에서 정신분석을 거쳐 심리학을 분석하는 것, 원형이론에서 종교동기심리학, 동양철학에 이르는 심리적 메커니즘이다. 융그는 프로이드가 젊었을 때 가장 좋아했던 학생이다. 나중에 핵심 문제 연구에 대한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아들러처럼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파와 헤어졌다. 하지만 초기에는 영격이 프로이트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기나긴 인생 세월 동안 영격은 마침내 자신의 독특한 심리학 인식과 실천 방법을 창조했고, 자연히 영격 자신의 심리학 분야를 만들어 냈는데, 그 사상은 매우 풍부하고 사람을 매료시켰다.
역사상 소수의 영혼만이 자신의 어둠을 이해하는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 분석 심리학의 대가인 융격은 이 몇 가지 중 하나이다. 그는 프로이트의 가장 논란이 많은 제자로서 프로이드가 간과한 신화, 종교, 철학, 영혼 등을 분석 심리학 유파에 도입했다. 그는 현대 사상에서 중요한 개혁가이자 추진자 중 한 명이다. 그를 소홀히 하면 현대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체 사상을 소홀히 한다.
정 심리학의 성격 마스크와 성격
융격의 인격 가면은 내면세계와 외외계의 분계점이다. 인격가면의 개념은 인간관계의 방식을 이론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심리분석의 도구가 되었다. 융그는 "인격의 가장 바깥쪽 가면은 진실한 자아를 가리고 인격을 환각으로 만들고 타인의 기대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그의 진실한 인격과 맞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사람의 믿을 만한 가면은 사람과 사회의 관계를 조정하고, 한 사람이 사회에서 어떤 이미지로 나타날지 결정한다. 인격가면은 원형의 상징이다. "우리는 개성가면을 쓰고 우리 자신과 사회에서의 역할을 보여준다. 인격마스크는 우리의 몸짓 언어, 옷차림, 장식품을 통해 표현된다. 우리는 이것을 사용하여 내가 누구인지 외부 세계에 알리고, 인격마스크로 우리의 이상화된 나를 표현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성격 가면의 역할은 인간의 위선과 나약함을 보호하는 데 있다. 이런 위선과 나약함은 알 수 없는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자신의 두려움에서 비롯돼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을 작동시켜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실제 인간성과는 다른 심리적 상태에 빠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나약함, 나약함, 나약함, 나약함, 나약함) 인격 가면은 또한 엄격한 검사 메커니즘으로, 검사 과정 후에 사람의 행동을 완성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에 대해 후회할 필요가 없다. 인격 마스크의 출현은 합리적이고 사회의 산물이다.
칼 융그의 명언
1. 인류가 존재하는 유일한 목적은 순수하고 편안한 어둠 속에서 등불을 켜는 것이다. 정
2. 사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의 흔들림이 아니라 이성과 비이성적인 흔들림이다. 정
사랑이 모든 것을 지배 할 때, 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권력이 모든 것을 지배하면 사랑은 사라진다. 양자는 서로 그림자이다.
4.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인생 처방은 없다. 정
5. 사고력이 있기 때문에 사람은 동물계를 벗어날 수 있다. 정
6. 괴테는 부스터를 만들지 않았지만 부스터는 괴테를 만들었다. 정
7. 격정 연옥을 경험한 적이 없는 사람은 한번도 격정을 이겨본 적이 없다. 정
8. 문화의 최종 결과는 인격이다. 정
9. 나+우리 = 완전한 나, (나+우리 = 완전한 나). 정
10, 외향적이고 직관적인 성격은 오늘날 많은 혁신적인 리더에게 적합하다. -정 (공유)
정 심리학의 기본 이론
심리적 인과 이론
인과론의 관점은 융격이 학자로서 접한 과학 환경에 침투하고 침투한다.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다. 즉 심리치료에서 의사는 환자의 전생에서 그의 현재 난치병의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프로이트는 성인 신경증으로 이어질 때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경험을 우선시하는 것이 인과관에 대한 예를 제공한다. 융거는 심리학의 인과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인과이론을 집단 무의식 속으로 확장하여 심리현상의 원인을 찾았다.
심리목적론
심리적 인과 관계 외에도 영격은 또 다른 과학적 추세 이론의 유효성을 확정했다. 영격은 이를 목적론이나 궁극적인 이론이라고 부른다.
목적론은 심리학에 적용된다. 사실 한 사람의 현재 행동은 그의 미래에 의해 결정된다는 뜻이다. 인간의 행동을 이해할 때, 우리는 과거와 미래의 목표를 고려해야 한다. 이를 목표로 하는 의미에서 영격의 정신발전에 대한 관점은 목적론의 관점이다. 예를 들어 개별화, 일체화, 자기완벽-인격이 그들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의향성이 항상 의식에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확실히 행동에 존재한다. 심지어 다양한 꿈도 미래를 내다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꿈은 미래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각종 이미지다. 마치 기억이미지인 것처럼. (마하트마 간디, 희망명언)
융그는 심리학에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채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인과관계의 상황이고, 하나는 목적론의 상황이다. 융그는 "한편으로는 과거에 발생한 모든 유적과 흔적의 그림을 보여준다" 고 썼다. 한편, 같은 화면에서 마음이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는 데 있어서 일어날 모든 일의 윤곽도 그려진다. 많은 과학자들에게 목적론은 과거에는 아니었고, 지금도 여전히 받아들일 수 있는 관점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미 보았듯이, 융격은 여론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어떤 생각이 아무리 잘 알려져 있지 않더라도, 그는 항상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일에 적용하려고 한다. 융은 실용주의자이다. 만약 한 가지 관점이 그가 그의 환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그의 치료에 유리한 환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그는 응용할 것이다. 융그는 인과관계와 목적론은 결국 과학자의 인공사고 방식이며, 그 목적은 관찰된 현상을 정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연계에서 사람들은 이런 사고방식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영격은 의사와 환자 간의 협력이 목적론 자세를 취하는 또 다른 실용적 가치를 지적했다. 인과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환자는 전생의 죄수이기 때문에 순수한 인과자세는 환자의 내심 굴복과 절망의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트라우마가 이미 형성되어, 어렵거나 때로는 지워지지 않을 수도 있다. 목적론의 상황은 환자에게 희망을 주고, 그들에게 그들의 방향으로 노력하는 목표를 제공할 수 있다.
심리 동기화 원리
용격은 만년에 하나의 원칙을 제시했는데, 이 원칙은 인과론 원칙도 목적론 원칙도 아니다. 융은 이 원리를 동기화 원리라고 부른다. 이 원리는 동시에 발생하지만 서로 인과가 없는 일을 해석하는 데 적용된다. 예를 들어 하나의 아이디어는 객관적인 사물에 해당한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런 우연의 일치를 경험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있을 때, 그 사람은 나타나거나 그 사람의 편지를 받는다. 혹은 어떤 사람이 친구나 친척이 아프거나 죽는 꿈을 꾸다가 그 친구나 친족의 병이나 죽음이 꿈속에서 동시에 일어난다고 들었다.
융그는 텔레파시, 초상시각 및 기타 유형의 초자연적 현상에 관한 많은 문헌이 심리학에서 동기화 원리를 인용해야 한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융그는 이런 많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렇게 신비로운 경험이어서 우연의 일치로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이러한 경험들은 인과이론으로 묘사된 질서 외에 우주에 또 다른 질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융격은 동기화 원리를 원형의 개념에 적용함으로써 원형이 외부 세계에서 물질로 표현될 때 원형도 내부적으로 마음의 형태로 표현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프로토타입은 두 이벤트의 원인이 아니라 한 이벤트의 발생은 다른 이벤트의 발생과 평행합니다.
정 검토
심리학자, 특히 환자를 다루는 심리학자들은 사회 비평가가 되기 쉽다. 그 이유는 심리치료가 필요하고 찾는 사람들의 삶에서 사회적 오류가 명확하게 드러나고 확대되고 확대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전에 알아차렸듯이, 융격은 현대 사회의 열정적인 비평가이다.
어떤 시점에서 정 씨도 비관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일단 기분이 가라앉으면, 그는 신랄한 풍자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할 것이다. 그러나, 영격의 정서가 항상 그렇게 낮은 것은 아니다. 그는 많은 환자들과 함께 일했고, 그는 심연의 바닥에서 그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개인이 내면의 악마와 세상에 대한 투사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완강하고 단호한 정신과 올바른 판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융그는 "심리치료의 주된 목적은 환자를 불가능한 행복으로 몰아넣는 것이 아니라 고난에 직면할 때 안정과 철학적 강인함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 이라고 썼다.
심리학자 융격의 이야기
초여름의 어느 날, 한 소년이 등교하는 길을 걷다가 갑자기 다른 소년이 다가와 그를 밀었다. 그는 넘어져서 길가에 있는 석두 한 조각에 머리를 부딪혔다. 순간 하나의 생각이 그의 뇌리를 스쳤다. "이제 너는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된다."
땅에 오랫동안 누워 있다가 그는 일어서서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어떤 심각한 외상도 입지 않았지만, 그 후 얼마 동안 그는 자주 쓰러졌다. 여러 차례 쓰러진 후, 그는 집에 가서 6 개월 동안 쉬는 것을 허락받았다.
의사는 그의 병의 원인을 찾지 못하여, 그의 부모는 거의 절망했다. 그리고 그 자신도 기꺼이 학교를 탈출했다. 한번은 그가 무심코 아버지와 한 친구의 대화를 들었다. "아이의 병이 낫지 않아, 얼마나 불쌍한가. 내 돈이 다 떨어졌고, 그도 더 이상 책을 읽을 수 없게 되었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이 열두 살 난 소년은 그의 아버지의 말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는 책을 집어 들고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지만 갑자기 쓰러졌다. 그는 몇 분 후에 감정이 안정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세 번의 실신 발작을 극복한 후, 그는 자신이 마침내 실신을 완전히 극복했다고 느꼈다.
그의 노력은 성공했다. 몇 주 후, 그는 학교로 돌아왔고, 그는 더욱 자각적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의 실신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다.
이 사건은 융거에게 일어났는데, 그는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심리학자 중 한 명이다. 나중에 그는 이 경험이 그로 하여금 처음으로 심리적 문제가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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