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루하고 과문: 학식이 얕고 견문이 넓지 않다. < P > 포박자; 외편; 자서: "가난은 스승을 찾을 수 없고, 고루하고 과문하며, 간단명료하고, 대의는 통하지 않는다." 삼국연의; 제 1 회: "어떤 고루하고 과문하여 대중의 추천이 부족하다."
◎ 예: 소위 학자가 외출하지 않으면 천하의 일을 알 수 있고, 자신을 외롭고 과문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신문을 많이 보고 뉴스를 많이 들어야 한다. 2. 눈은 콩과 같다: 시야가 짧고 식견이 좁다고 묘사한다. < P > 예: 내가 보기에 그는 눈빛이 콩처럼 빛나고, 눈앞의 이익만을 돌보며, 아름다운 비전을 가질 수 없다. 3. 쥐 눈 인치 빛: 사람의 시야가 짧고, 식견이 좁다는 것을 묘사한다. < P > 예: 이기적인 사람, 왕왕 쥐눈이 밝아서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4. 시야가 짧다: 견식이 얕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 시정을 계획하는 데는 장기적인 계획이 있어야 하며, 근시안적이어서는 안 된다. 안목이 짧다: 식견이 얕고 선견지명이 없다. < P > 예: 안목이 짧은 사람은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우물 개구리: 우물 안 개구리. < P > 어출 장자; 추수: "우물 개구리는 바다자에게는 말을 해서는 안 되고, 허황된 것에도 구속된다." 견문이 좁고 식견이 짧은 사람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 P > 송; 수시; 분별가: "나는 서울이 가린 것을 보고, 해파, 또는 경정개구리로 가는 것을 싫어한다." ◎ 예: 학문의 바다는 끝이 없으니, 누구나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절대 우물 개구리의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7. 우물 안 개구리: 식견이 얕은 사람을 비유한다. 삼국연의. 제 113 회: "그대는 우물 안 개구리야, 안지현오!" 홍루몽. 제 49 회: "내 우물 안 개구리를 알 수 있는데, 성일가는 지금의 이 몇 사람이 유일하다고 말한다."
8. 우물에서 별을 본다. 주, 시체, 시체, 볼륨: "우물에서 별을 보면 몇 개의 별을 볼 수 있다."
후예는 식견이 짧다. 9. 개구리의 견해: 비유적 견해는 편협하다. < P > 홍명집; 볼륨 2; 송 종병; 명불론 명나라; 심덕부; 만력야가 편찬되었다; 볼륨 25; 사곡: "세상은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한 팀씩 짖으며, 절창, 진정개구리의 귀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1. 개구리세라미드: 세라미드, 작은 것을 묘사하는 작은 벌레입니다. 정개구리세라미드 닭은 사람의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돈 ˙ 유우석 ˙ 그러나 좋은 마스터 시 보내기 ˙ 순서: "얕은 자이! 유 웬 평화, 쩡 징 개구리 아실 닭 도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송 () 장군방 (), 운굽 () 칠표 (), 볼륨 7, 그리고 단 () 은 금열쇠 () 와 같다.
나는 항상 개구리 아실 치킨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11. 정개구리어해: 칸징의 개구리는 바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어본 장자; 추수: "우물 개구리는 바다자에게는 말을 해서는 안 되고, 허황된 것에도 구속해서는 안 된다."
비유가 제멋대로다. 예를 들면: 그의 식견으로, 뜻밖에도 여기서 실언을 늘어놓다니, 정말 개구리어 바다라, 제멋대로이다.
12.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다: 우물 바닥에 앉아 하늘을 보다. 어본당 ˙ 한유 ˙ 원도: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고, 하늘이 작다고 하면 하늘이 작다고 해도 하늘이 작지 않다."
는 시야가 좁고 시야가 제한적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16 회: "우리 제자는 일생을 헛되이 보내고, 산문도 나가지 않고,'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다',' 썩은 세대' 라고 불렀다." < P > 경세통언; 볼륨 21; 조 태조 천리는 경모를 보냈다. "우매는 여류 세대로,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고, 은인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은 죄이다." 13. 독천견: 독천일: 독안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니 하늘이 크지 않다.
는 근시안적인 식견을 비유한다. 전고: 송 황정견' 재운봉답자' 시: "바다를 만나면 가을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세라미드 닭이 독 하늘을 지키는 것 같다."
14. 비둘기 웃음붕: 원래 비둘기가 낮은 비행으로 배불리 먹고 자만했지만 붕새가 곡식을 모아 3 월에 남쪽으로 날아가는 행동을 놀렸다. 장자를 전출하다.
는 견식이 얕고 자각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너 자신의 수준이 너무 낮아서 오히려 그의 곡조와 과부를 비판하니, 그야말로 비둘기가 붕붕을 비웃는구나! 15. 일공견: 견식이 얕고 좁고 일방적인 것만 보이고 전체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예: 그가 발표한 의견은 단지 구멍 있는 견해일 뿐 채택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16. 일득의 어리석음: 겸손하게 자신의 겸손한 견해를 말하다.
"천루일득"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송 () 악희 (); 확장사 () 볼륨 7
17.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다: 우물 바닥에 앉아 하늘을 보다. 어본당 ˙ 한유 ˙ 원도: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고, 하늘이 작다고 하면 하늘이 작다고 해도 하늘이 작지 않다."
는 시야가 좁고 시야가 제한적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16 회: "우리 제자는 일생을 헛되이 보내고, 산문도 나가지 않고,'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다',' 썩은 세대' 라고 불렀다." < P > 경세통언; 볼륨 21; 조 태조 천리는 경모를 보냈다. "우매는 여류 세대로,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고, 은인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은 죄이다." 18. 관중관음표: 좁고 전모를 얻지 못한 것을 비유한다. < P > 진서; 볼륨 8; 왕희지 전: "이 랑도 표범을 엿볼 때 한 반을 본다." 또한 "표범의 기미" 를 엿볼 수 있습니다.
19. 표범 한 점을 엿보다: 비좁고 전모가 보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송이광과 후본형서: "삼경 신해는 다 읽지 못했는데, 정일미 () 를 맛보고 표범의 기미를 엿보는 것도 그 대략을 알 수 있다."
는' 관중관음표' 로도 쓰인다. 2. 바다측정: 스푼의 바가지로 바다의 물을 측정한다.
견문이 짧고 얕다는 것을 비유하다. 삼국 () 위 () 조조 () 조조 () 와 왕서 () 는 "그러나 옆 사람의 얕은 견해를 두려워하고, 바다를 측정하고, 뱀을 위해 발을 그린다" 고 말했다. 2. 싫어하는 문어문 작문 < P > 문어문은 현재 생활과 완전히 동떨어진 문어 형식이다. < P > 문어문은 지금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고대의 서면 용어일 뿐이다. < P > 명대 조남성' 웃음 짱' 에서 "한 학자가 땔나무를 사서' 호급자가 온다" 는 두 가지 고대 농담이 있다. 장작을 파는 사람은' 이리 와' 라는 글자로 알고, 앞에 부담한다.
q:' 그 가격 기하학? 클릭합니다 가격' 이라는 글자가 알아듣기 때문에 가격을 말했다. 학자는 말했다:' 외부 현실과 내부 가상, 더 많은 연기와 적은 불꽃, 그것을 손상시키십시오.
' 장작을 파는 사람은 무슨 말을 하는지 몰라, 하가 갔다. 또 다른 고대 농담은 한 학자가 밤에 전갈에 쏘여 아내에게 "현모양처, 은등, 네 남편이 독충에 습격했다!" 라고 소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연거푸 몇 번 말했지만 아내는 그 뜻을 모른다. < P > 선비는 정말 참지 못하고 소리쳤다. "할머니, 빨리 불을 켜라, 전갈이 나를 쏘아붙였다!" 아내는 이제야 남편의 뜻을 깨달았다. 이 두 가지 농담은 문어문이 고대인들의 일상생활과 심각하게 단절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은 아마 드라마' 삼국연의' 와 비슷할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알아들을 수 있다. < P >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강의를 해 주셨는데, 아마도 백화도 사용했을 것이다. 오늘 우리가 문어문을 설명한 것처럼. 공자의 논어에는 구어적 물건들이 보존되어 있다. < P > 옛날에도 사람들이 백어를 사용했는데, 그 문인은 왜 백화 형식으로 글을 쓰지 않았을까? 나는 아마도 그들이 종이 낭비를 두려워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초기에는 종이가 없었고, 글은 갑골과 죽간 위에 새겨져 있었고, 천에 적혀 있었고, 비용이 많이 들었으며, 물론 문장 역시 간결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둘째, 문어문 없이 글을 쓰면 문화가 없어 보이고 문인은 창피해 백어를 쓰지 않는다. 예를 들어 당대의 장채유는 백화로 시 한 수를 썼는데, 후에 비꼬고 조롱을 받았다. < P > 중국의 문화혁명은 우선 언어문자 방면에서 시작된다. 신문화 운동과 오사시대의 언어혁명은 중국 국민의 사상 현대화에 비길 데 없는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 P > 후후 등은 "문언의 글자를 읽을 수 있고 알아들을 수 없다", "반반반한 글자"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죽거나 죽어가는 도구 대신 살아있는 도구가 있어야 한다. 후시의 그들의 추진에 따라 백화문의 보급은 장렬하고 기이하게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 P > 중국은 백화문을 신속히 추진하며 서구의 문법문법 구조, 병음 글자, 아라비아 숫자, 구두점, 수리공식 등을 대량으로 도입해 중국이 마침내 현대사회와 접목하게 했다. 언어 문자 방면의 개혁이 없다면, 서구의 새로운 것을 도입하지 않는다면, 중국 본향 본토의 문어문은 어떻게 현대의 천지를 뒤덮는 정보의 양을 담을 수 있을까? 중국은 어떻게 이 호탕한 세계의 거센 흐름으로 들여올 수 있을까? 문어문 개혁이 백화문인 것은 물론 좋은 일이지만, 개혁 이후에도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 오늘날 우리 각자는 현대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정수라고 불리는 실용적 가치가 적은 문어문어를 배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P > 언어는 학생의 주요 수업이다. 한 사람은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계속 공부하고 있다. 반평생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글이 불완전하고, 문장이 번역되지 않고, 문장 쓰기가 잘 안 되고, 지식학이 끝나지 않는다. 아이고, 이 얄미운 문어문 ... ……PS: 모두 동의하는 맨 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