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족의 문자기재 이후 성씨 문화 연구는 줄곧 핫한 화제였다. 성은 어느 시대에서 기원했습니까? 아마도 모계 사회에서 이미 존재했을 것이다. 그리고 인종의 번식과 함께,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하고, 과생은 끝이 없고, 강은 쉬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져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중화민족은 성씨 문화를 그렇게 중요시합니까? 반고는' 백호 이통' 에서 대답했다. 그는 "사람은 왜 성을 가져야 합니까? 그래서 애경, 친후, 가축이 멀어서 결혼하지 않는다. 그래서 세상은 다르고, 서로 사랑하고, 사상애한다. 동성은 결혼할 수 없고, 모두 인륜이 중요하다. 클릭합니다 반고의 말은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성' 연대기 전용'. (2) 성은 성의 발전이다. 주조에서는 성이 공훈과 과시를 표창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 "황제, jiande, 성, 땅 에서 태어났다. 군벌은 돌 (성) 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한 가족인 줄 알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공무원 공적 성과, 즉 공식 가족 이있다; 도시도 마찬가지다. " (3) 성의 역할: 첫째, "다른 결혼"; 둘째, "사랑의 소개팅 존중"; 셋째, 가족, 산업, 지위를 구별한다. 성씨 문화는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채씨 가문은 중화민족의 주요 원천 주족의 중요한 분기이자 중국 최초의 성 중 하나이다. 원시 사회는' 채' 를 토템으로 하는 족족, 발달한 노예 사회에 진출한 뒤' 국립국 봉봉',' 천하의 식량 채취' 방식으로 채씨족을 주체로 하는 국가를 세웠다. 고서에는 희성과 와성의 두 성이 기재되어 있는데, 모두 황제의 자손이다. 현재 채성에 대한 소문은 없지만 사료에도 채씨 후예가 희씨 () 라는 기록이 있어 후세의 족계를 열었다. "사기", "채씨 족보" 에 따르면 황제의 28 일, 왕희창의 다섯 번째 아들이 채숙이라고 한다. 채숙이는 순도했고, 왕후가 아들 종건을 제후라고 불렀고, 25 년 동안 전해져 봄가을에 초멸했다. 채망국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채씨 가문은 끊임없는 이주, 융합, 발전을 겪었지만 중화민족에서 특색이 뚜렷하고 민족적 안정, 풍격 운율, 풍속이 독특한 혁혁한 가문을 형성하고 있다. 고대에 채씨족의 이름을 딴 우여곡절성으로 창립자에 대한 연구도 논란이 일고 있다. 그리고 "채" 로 해석하여 국명을 성으로 삼다. 식물 채초를 성으로 삼다. 수거북을 성으로 하는 다른 견해.
또한 고서와 고고학 자료를 보면 채씨 문화에 대한 연구에는 성의 기원, 성의 유포, 성의 진화, 민족 융합, 인문학사, 가족풍속, 인물전기, 고서 연구, 가족문학예술, 건축예술, 환경보호, 가족정신 등이 포함된다. 대단결 대연합을 포함한 넓고 조화로운 정신은 중화민족 문화의 축소판이자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채문화를 연구하는 것은 중요한 역사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외 중국인들의 성씨 문화 연구에 대한 열정이 고조되어 다른 일을 이끌고 성씨 문화 연구의 봄을 가져왔다.
채는 문화적 내포가 풍부해서 국내외에서 다루고 있다.
채의 문화적 내포는 풍부하고 깊다. 채망국 이후 채와 관련된 많은 성이 생겨났다. 채씨네 외에도 채추실 계생,,,,,,,,,,,,,,,,,,,,,, 게다가, 이 성씨들은 채와 채구와 같이 합병될 것이며, 나중에는 채씨로 발전할 것이다. 따라서 현재 채씨 가문의 주류는 후예이다. 이는 후예의 성씨가 융합되어 생겨난 것으로, 자신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원과 씨 편편》에 따르면 채는 희성에서 나왔고 서주 채국의 두 번째 국군 성은 후, 그 다음은 채였다. 전국시대에 조국 대장 채중기는 채중의 후손이었다. 그리고 채추씨네도 그녀의 성곽에서 재단한 것이다. 채는' 성씨 응급처치' 에 기재되어 있다. 채구, 시는 나중에 채의 시와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채 자신이 다원론에 대한 해석은 일원적이고 다원론은 통일된 것이다.
채는 티베트를 전파하는 과정에서 민족 융합을 계속하여 다른 교호와 유파를 만들었다. 지역마다 다른 문화 풍습이 나타났다. 채씨네는 중원에서 태어났고 채와 제양 채씨 후예 사이의 차이가 가장 컸다. 채망국이 끝난 후 채인은 서남으로 진군하여 현지 소수민족과 융합하여' 채' 등 소수민족을 형성했다. 중원에 남아 있는 채씨는 진류에서 부흥하여 강남에서 자랐다. 결국 복건과 절강, 광동 등 동남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양 채씨 가족' 이 형성됐다. 채씨 가족 중 가장 큰 가족이다. 제양채집은 대가족이다. 역사상 인구가 번성하여 유명인이 배출되었다. 제양채씨' 가 중국 채씨 가문의 총당호가 된 것은 그 가문이 제양현에서 왔음을 시사한다. 채의 후예는 객가 지역으로 이주하여 객가 특색을 지닌 채씨 가문을 형성했다. 객가 가문은 여전히 한족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그들의 자연과 사회적 조건 때문에, 그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외부 형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객가 산간 지역으로 이주하여 중원 문화를 가져와 객가의 경제, 문화, 풍습에 영향을 미쳤다. * * * 생존투쟁에서 점차 한화를 융합하여 객가 * * * 동형을 형성하다. 이 * * * 똑같은 몸을 객가라고 합니다. 채씨 가문은 객가에 녹아들어 채씨 객가 가족 그룹을 형성했다. 채씨 가문의 해외 중국인 집단은 중국 채씨 가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관련 기관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세계 중국인 가운데 채씨 가문은 130 여개 국가와 지역에 널리 퍼져 있으며 주로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호주 등에 분포하고 있다. 세계 각지에 분포하는 채씨 중국인은 자신의 뿌리를 명심하고, 자신이 중국인 채씨 회원으로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국의 고향을 진흥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들은 강한' 근본의식' 을 가지고 있다. 중국 채씨의 해외 외국인 거주자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들은 처음 이민을 할 때 가족을 데리고 가거나 가지고 다니지 않았다. 그 결과, 그들의 일부 현지 후예들이 현지 민족에 융합되어 새로운 중국 채씨 가문이 생겨났지만, 그들의 중국 채씨 혈통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중국 채씨 가문의 신입 회원이다. 채씨 가문은 휘황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창조하였다.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채씨 성씨는 혈연관계가 없고 성씨가 서로 다르다. 엄밀히 말하면, 동성과 성이 다른 것은 차이가 있는데, 이것도 글이나 혈통의 차이이다. 이 근원을 추적하려면 반드시 접촉해야 하는 관건은 혈연으로 감별하는 것이 상식이 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채씨 족보에는' 채동조',' 채크 동조',' 신동조',' 채오옹동조',' 채오옹동조' 등 다른 기록도 있어 논의가 필요하다. 복잡한 역사적 현상이기도 합니다. 마치 동성이원처럼 말이죠. 아이가 피신, 변절, 입양, 입양으로 인해 변한 채가가 있다. 그들이 난관을 넘긴 후 후손들은 채씨 가문의 일원이 되어 채씨 가문에 신선한 피를 많이 더했다. 동성이원이든 동성이든 모두 중화민족의 대융합 대단결을 구현했다.
채는 중화민족의 가장 오래된 성 중의 하나이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걸출한 대표가 쏟아져 나왔다. 진나라 시대의 채국후를 제외하고' 좌전' 에 전해진 것은 채구동, 채연, 채초, 채묵행이다. 25 사' 는 채 유명인의 전기 1 12 를 기록하며 상위 50 위에 올랐다. 청대 진몽뢰 편집장의' 명륜종전 채씨집' * * 에는 15 1 채씨 유명인이 수록됐다. 《중화민국인명사전》에는 192 명이 기재되어 있다. 나의' 중국 채씨' 는 260 여 명의 고대 유명인, 70 명의 현대 유명인, 47 명의 해외 유명인, 380 여명이 수많은 채씨 계보, 전기에서 선별, 고증, 수집을 거쳐 이뤄졌다. 그들 중에는 저명한 사상가, 철학자, 정치가, 과학자, 교육자, 작가, 예술가, 군사가가 있다. 그들은 모두 중화민족 역사상 걸출한 인물로, 중국의 찬란한 문명을 창조한 불후의 영웅이다. 채씨 역사상 많은 인물들이 변했지만, 여전히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모델들이 많고,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경험과 교훈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채성은 인문학사, 고전고적, 문화예술, 환경보호도 많은데, 모두 중화문화의 보물이다.
카이 성 문화와 중국 국가의 응집력 강화에 관한 연구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채씨 가족 인구는 700 만 명이 넘는다. 채씨 인구는 전국 552 만 명, 중국은 44 위로 전국 인구의 0.46% 를 차지했다. 중국의 채씨 가문은 역사가 유구하여 발전 과정이 우여곡절이다. 그 인구 분포는 광활할 뿐만 아니라 대만성 중 9 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각 민족 간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채씨 가문은 한족 중의 대가족일 뿐만 아니라 회족, 만주족, 티베트족, 조선족, 족족, 이족, 장족, 창족, 부이족, 투지아, 시버족, 이족, 키르키즈족 등도 있다. 채가는 중화민족의 명문족이다. 그들은 훌륭한 현지 가정으로 유구한 인재 역사를 가지고 있다. 채 가문의 다원성과 다민족성은 채 문화 연구에서 민족 응집력의 중요성을 결정한다.
채씨 가문은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계승하고, 주로 한민족의 우수한 문화전통이며, 한자를 주요 전달체로 하여 한문화의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유, 도, 부처의 사상을 융합하며, 동시에 다른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흡수하고, 가정심리학에서 조화되고 통일된 전체문화침전을 형성하고, 가부장적 의식의 심리적 낙인을 더해 채씨 가문을 형성했다 따라서 채가의 심리문화적 자질은' 천인조화' 의' 하늘',' 관민조화' 의 통일민족관,' 집과 만사흥' 의 가족관에 특히 중점을 두고 국가와 국가의 연계와 조화를 강조한다. 첫째, 충군 애국리민은 국민 도덕의 기초이다. 공자의 인의례관을 부각시키는 것은 윤리도덕에서 효, 효, 충성, 용서, 지식, 지혜, 용, 의식, 존경, 용용, 편지, 민, 리의 응결로 인문사상의 구현이다. 둘째, 유교 교육과 연구를 가학의 전승으로 삼는다. 채씨 족보는 거의 유교 사상을 채씨 가문의 전승으로 삼고 있다. 명문으로 "가정을 이루고, 사업을 세우고, 열심히 일하라" 고 규정하다. 푸젠 건양채 가문은 이학 세가로 4 세 구유이다. 이학을 채씨 가문의' 일가의 본본' 으로 여기다. 셋째, 교육과 숭문예술을 자질 양성으로 중시한다. 채씨 가문은 교육, 문학, 예술, 사당, 족보 선전 채씨 역대 거문고 서화 등 유명 인사들을 매우 중시하며, 중화문화와 문명이 채씨 가문에 반영된 것이다. 넷째, 인내의 가족 성격; 이것이 채가가 탄생한 날부터 다재다난한 역사적 환경 속에 있는 것이다. 환경과 조건이 아무리 고달프더라도, 우리는 지칠 줄 모르고 흔들리지 않고, 비범한 투혼정신을 보이고, 불 속에서 신입생을 얻고, 위기를 이기고, 다시 궐기하고, 중화민족의 혈맥을 바짝 유지하며, 발전의 발걸음을 따라가고 있다. 5. 민족 심리를 조화롭게 통일하다. 여섯째,' 인, 의, 지혜, 의식, 편지' 를 기본 행동 규범으로 삼다. 일곱째, 비 종교와 원시 종교의 유산. 채가는 인문정신과 인문정신을 중시한다. 신이 모든 것을 주재하는 것이 아니라 유가 사상이 주류이며 적극적으로 입세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루 종일 신을 숭배하지 않을 것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의 종교 의식은 약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종교명언) 채는 중원 이민자로서 오랫동안 한 집단에 살면서 많은 고대와 중세의 전통문화 풍습과 민족 예절을 보존하고 있다. 그리고 민족 전체의 민간 신앙과 풍습은 비교적 통일되어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역사는 채씨 문화를 잘 연구하고 채씨 문화를 선양하는 것이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음을 증명했다.
채의 문화 연구와 조화로운 사회 구축
채가는 한민족 특유의'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민족의 진수로 정서를 키우는데, 그 핵심은 화합통일이다. 그들은 가족, 가족, 민족, 지방, 국가의 조화로운 통일을 추구한다. 사해 형제' 이론에서' 우애' 의 박애 이념에 힘입어 어디에 있든지 전반 국면을 돌보고 평화를 지키며 안정과 단결을 유지할 수 있는 정치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첫째로, 부계 가문 내부에는' 조화로운 부계 가문' 이 있다. 세상에 채씨 일가가 있기만 하면 서로 사랑하고, 서로 돕고, 발전을 공모한다. 중국에서' 선린, 이익, 소송' 을 주장하는 것은 채가규의 중요한 내용이다. 우리는 국민을 단결시키고 함께 발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웃과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도와야 한다. 안후이합비에는 "크기가 다른 가정이 있고, 태평하고, 너무 활력이 있어서, 상냥하고 친절하다" 고 느꼈다. 광둥 조산조훈은 "소송도 없고 마을도 없다" 고 규정했다. 채향족보의 오계 등. 성씨가 뒤섞인 곳에서 대가족도 나서서 사회 안정을 유지했다. 푸젠성 진강시 청양진처럼 아직도 청양향약 비문이 남아 있다. 이 비석은 명만력 16 년 (1588) 현과 청양 채씨 팔향현, 장 18 향현, 임심의 이런 대통일의 관념은 역대 통치 계급에 의해 이용되어 보조 통치를 하고 안정된 단결을 유지하는 수단이 되었다. 외국에서 채씨 가문은 사의의 발전을 적극 지지하고 도우며 중국인들이 자신의 전통관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일찍부터 현지 사회, 문화, 경제생활에 녹아들었다. 그들은 현지 인민과 잘 지내면서 당시 중국의 선진 수공업, 농업 기술, 문화를 가져와 현지 사회 발전과 경제 건설에 기여했다. 그들은 현지 국민들이 민족 독립과 자유민주주의를 쟁취하는 운동에 참여하여 주거국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노력했다. 가정에서 생활하려면 반드시 엄격한 가규 가규가 있어야 사회 안정과 가정 발전을 유지할 수 있다. 족칙은 계급 대립을 약화시켜 혈연 (구족) 과 준혈연 (천지관계) 을 강조한다. 모든 부계 관계는 부계 가문 전체와 민족 속에 숨겨져 있다. 가규가훈은 봉건 사회의 각 가문이 제정한 그 민족의 사상과 행동을 규범하는 문헌 규정이다. 송 이후 족보는 보편적으로 개정되고 가법을 써서 민족 행위를 규범화했다. 일부는 인쇄되어 부족 사람들에게 배포되고, 일부는 세워져 그들에게 경고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 국훈은 "남을 잘 대하고, 일에 부딪치면 참고, 신덕은 신용을 지킨다" 고 말했다. 지배계급과 대립계급 간의 갈등을 조절하는 것은 당시 현지 사회 안정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1997 년' 후한서' 에 기재된 당사: 채연 동한 장관, 여남인 임상, "명경을 적게 가르치고 시골을 교화한다. 소송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그들의 회복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다. " 사람이 많이 모여 사는 곳에서, 부계 가문의 규칙은 왕왕 향규 민약과 일치한다.
중국 채씨 가문은 중화민족 중 중요한 가족으로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인구가 급증하면서 성은 이미 인구 발전과 사회 진보의 중요한 정보 상징이 되었다. 그녀는 인류 사회의 진보와 지능 발전의 결과이며 매우 복잡한 사회 현상이다. 채씨 가문은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중화민족의 중요한 힘이다. 그러나 그것의 독창성, 인구 분포 다민족, 세계성이 있다. 매우 방대한 종족으로, 깊은 역사적 배경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 깊은 역사, 사회, 문화적 내포는 중화민족의 풍부한 유산으로 긍정적인 사회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연구를 통해 민족의 자신감과 자부심을 불러일으키고 중화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조국 통일과 중화민족의 부흥을 촉진하는 데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우리는 열정과 냉정한 사유로 채문화를 연구하고, 역사적 관점에서 그 경제, 정치, 지리, 역사, 철학, 문화, 민족 등의 특징을 자세히 연구하여 우리의 관점을 풍요롭게 하고 보완해야 한다. 채의 족보와 지방지를 열심히 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채문화연구는 민족대통합대연합의 방향으로 끊임없이 발전하여 풍성한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이 기회를 빌어 중화민족의 역사와 채씨 문화를 연구하는 전국의 모든 전문가 학자들에게 제 연구에 정보와 도움을 준 채씨 친족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