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메이의시를 읽는 계시는 무엇입니까?

이 책은 청대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시 한 편이다. 그 체계는 한 편 단위로 배열되어 있으며, 각 편마다 해설이나 노트, 또는 시 (또는 몇 편의 시) 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수필의 문체이다. 이 책을 편찬하는 목적은 성령설과 시성설을 제창하고, 성행하는 심덕잠조론과 옹방강이 고증을 시로 하는 경향을 반대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사직한 후 편찬한 것으로, 푸즈비원 등의 지원을 받아 건륭 55 년 (1790) 에 편찬되고 있다. 보유는 저자가 세상을 떠나 가경 연간에 쓰여졌다.

이 책의 주요 가치는 그것의 영혼과 시 이론에 있다. 그 의미는 창작의 주관적 조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창작 주체는 반드시 진실감, 인격, 시의 세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성령설' 의 진정론은 첫째, 진실은 시인 창작의 최우선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시인은 동심을 잃어서는 안 된다는 속담이 있고,' 동심' 은 영혼과 진실이다. 둘째, 진정감은 시의 주요 내용이다. 이른바' 300 편' 부터 지금까지 시를 전하는 사람은 모두 영성이 있어 쌓지 않는다' (권 5). 셋째, 진실한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시의 주요 심미 기능이다. 이른바' 성인은' 시가 번잡할 수 있다' 며 가장 취약 있는 사람' (권 10) 이라고 하는데, 이는 심덕잠의' 시교' 이론에 대한 비판이다. 성령설의 개성론 주장: 첫째, 시인은 개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를 쓰면 나 없이는 안 된다',' 어떤 사람은 내 인형이 없다' 라고 부른다. (권 10) "나" 는 독특한 인격이다. 둘째, 예술 창작은 반드시 오리지널성이 있어야 하며, 고대인들에 얽매이지도 않고, 풍습에 맹목적으로 따르지도 않는다. "원한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는 것이 1 위다." (볼륨 6) 3, 반모조반체:' 명칠자론 시, 오늘인줄 모른다' (볼륨 3)' 노래공상전공은 싫증이 나기 쉽다' (볼륨 4), 명칠자의 후계자인 심덕잠도 비판했다. 성령설의 시재이론은: 1. 시인은 창작에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 의 본의는 인간의 정신과 지혜의 본질을 가리키므로 영성이라고도 한다. 위안 메이의시는 "펜 가스" 와 "펜 치"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록" 볼륨 2 참조) "필혼" 에는 시재가 있고, 옹방강 고증을 시로 한다. "경전이 심오하고 시가 무미건조하다. 문인이라는 시는 읽기에 좋지 않다. (제 4 권) 둘째, 영감 현상은 시인이 창작할 때 발생한다. 첫째, 영감이 왔을 때 시인은 예술적 사고의 고조에 처해 있었다.' 설레기만 하면 문장 되기 쉽다' (권 2). 둘째, 영감 기간이 짧아 파악하기가 어렵다. 회의가 끝났을 때 다시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제 3 권 참조) 마지막으로 영감의 우연성과 필연성은 통일된다. 책에서 당시를 인용하여 말했다. "하루 종일 찾을 수 없고, 때로는 스스로 온다." (볼륨 2) 셋째, 예술적 표현은 자연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자연은 최고다', (보보보보권 5) 를 강조한다. 재료 정제에' 를 추가해도 도끼 치즐 흔적을 보여줄 수 없다. 넷째, 시의 이미지는 생동적이고 유연하며 재미있어야 한다. 이 책은 양완리의' 유머가 영혼 쓰기에 힘쓰고 있다' (제 1 권) 를 인용해' 분노' 와' 인생 재미' (제 3 권 보충) 를 반복해서 인용해 생동감 있고 코믹한 이미지로 영혼을 묘사하는 것을 제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책의 정수는' 말' 에 있다. 기초는' 시' 에 있다. 그래서 이 책에는 시학 이론을 확인하는 작품들이 대거 모여 시대, 유파, 작가 신분, 성별에 관계없이 대갓집 규수로 짱 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이 책에는 시인의 이야기, 시 기교, 일화도 많다. 저속하지는 않지만, 한쪽 측면에서도 건륭한 문화 상황을 볼 수 있다.

왕사진의 신운설, 심덕잠의 조형설, 옹방강의 근리설 외에도 이 책이 주창한 성령설은 더욱 독보적이어서 강남 강북의 영시파를 모아 시를 모사 반고증하여 시를 본진궤도로 복귀시키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다. 이 책에 대해 오랫동안 다른 명성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 대한 전종서 평가는 "왕왕 소박하고 화목하며 사람을 기쁘게 한다. 당시의 약석이자 후세 사람들이 잘못을 공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진 일루", 제 195- 196 면, 중화서

이 책의 초기 버전은 건륭 55 년 (1790) 수원각본으로, 가경원각본으로 보충하였다. 이후 광서 18 년 (1892), 상하이 도서통합국이 출판한' 수원 36 종', 2 년 (19 10) 상하이 홍문학국이 출판했다. 또한 작업장에도 단각이 있다. 민국 3 년, 상해 보재서국은' 석인본 화원가도시' 를 가지고 있는데, 삽화는 8 점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1960 년 인민문학출판사는' 구' 교정판을 출판했고, 1982 년 재판할 때' 수원시화', 만인 우라나의 아들의 주석과 마오광생, 장이전의 발문을 보충했다 1993 년 장쑤 고서출판사가 출간한' 원매전집', 저자 편집장,' 인연시' 재교정, 1997 년 개정.

전집 교정판' 인연시화' 는 가경' 인연본' 을 블루본으로, 연이어 교정에 참여해' 인연 36 종',' 인연 38 종',' 고설암 교정판' 에 참여했다. 이 책은 수평을 간소화하여' 원매전집' 교정판 (1997 판) 을 기초로 민국 12 년 상하이 환문당 서점 버전 (본 책은' 민국판' 이라고 함) 을 참고하여 전서를 다시 교정하고 완벽을 추구한다. 그러나' 교정해야 할 책이 너무 많다' 는 결점, 실수, 부족함이 없다. 독자가 시정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