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마이마이(Guan Maimai)와 상산조흥(Shangshan Zaoxing)은 고대 시인가, 현대 시인가?

'밀 베는 모습'과 '상산 아침 여행'은 고대시입니다. 고대시는 현대시에 상대적인 시 스타일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이전에는 다양한 시 장르가 존재하였다. 고대 시 및 고대 스타일로도 알려져 있으며 "노래", "선" 및 "음"의 세 가지 통신사가 있습니다.

고대 절편에도 당나라 작가가 있는데, 모두 고대시의 범위에 속한다. 그 발전과정에서 고대시가는 현대시와 상호작용을 하게 되는데, 남북조 말기에는 운율과 대립을 중시하는 새로운 시가 등장하지만 아직 완전한 운율을 형성하지 못하고 그 사이의 어딘가에 있었다. 고대 스타일과 현대적인 스타일.

당나라의 일부 고대시는 운율적인 경향이 있으며, 고대 스타일의 작품에도 현대 스타일의 문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리듬을 피하기 위해 종종 비스듬한 문장을 사용하고 때로는 산문을 사용하는 등 의식적으로 현대 스타일과 자신을 구별하는 일부 고대 시 작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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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문체의 특징

고문이 장단에 들어가지만 장단에는 들어가지 않는다는 관점에서 보면, 고파는 Shi와 Wang Wei (리듬 속으로), 나중에 Bai Juyi, Lu You 등이 이 학교에 속했고 Li Bai와 Du Fu는 다른 학교에 속했고 (법에 들어 가지 않음) 나중에 Han Yu와 Su Shi는 이 학교에 속했습니다. 다른 학교. Bai Juyi, Yuan Zhen 등이 주창한 "Yuanhe 스타일"은 실제로 고대 입문 스타일을 유연하게 적용한 것입니다.

위에서 보면 고대시라는 이름 아래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고 그 중 일부는 서로 매우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잡어의 고대시와 운율의 고대 문체는 두 가지 극단이라고 할 수 있다.

오자고시와 칠자고시는 운율에 포함되지 않은 오자고시가 많고, 운율에 포함되지 않은 칠자고자가 더 많은 것으로도 다르다. 운.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량 양식은 법에 부합하는 고대 양식이 될 수 없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고대 스타일"을 살펴보면 그 리듬이 파악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