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중국 현대회화사는 예술 탐구의 길이며, 제백석 서비홍 장대천 푸포석은 잘 알려진 포장자이다. 유명한 예술평론가 노목훈은 1995' 중국 당대 화조화화 명가 작품집' 서문에서 제백석, 임풍면, 판천수도 곽미혜, 이고선, 주신분, 오작인, 왕설타오, 전세광과 함께 요약했다
인민미술출판사는 현대중국화의 성과를 강조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이 대사들의 그림책을 출판했다. 당대 프리 공작새 그림의 창시자, 당대 중국 꽃새 그림의 포장인 원효도, 그의 전집' 원효진 중국 현대현대명화집' 도 출간했다.
첫 번째 토양은 나의 고향에서 가져온 것이다
고향의 외진 배외 마을에 관하여 90 세의 원선생은 이렇게 다정하게 묘사했다.
"19 15 에서 구이저우성 푸딩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집 몇 채와 작은 산 몇 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슬림하고 자급자족하지만, 숲은 망망하고 환경은 그윽하다. 그때는 곳곳에 들꽃과 들풀이 있었고, 새와 짐승들이 출몰했다. 까치, 아구창, 처마, 때때로 꿩, 멧돼지를 잡을 수 있다. 풍경이 아름답다. 낮에는 낙석 소리를 듣고, 암양이 산꼭대기에서 싸우는 것을 볼 수 있다. 밤에 개 한 마리가 돌진하는 것을 보았을 때, 너는 표범 한 마리가 숲에서 으르렁거리는 것을 들었다. 너희 집 주변의 지명은 뱀동, 곰동, 호랑이가 소를 물고 표범 입 등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의 마법은 분명하다. 집에서 소와 말을 기르고, 목탄필로 새와 짐승을 그리고, 진흙으로 송아지 조랑말을 쥐고, 동화세계처럼 화기애애애하다. "
9 살 때 사가마장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책을 읽으면서 아버지를 도와 소를 방목했다. 그는 또 학우들에게 창화지를 그려 설날에 자신의 그림을 선생님 동창들에게 선물했다. 교장은 특히 이 재능 있는 학생을 좋아한다.
1930 년, 원효진은 귀양성립사범학교에서 정규교육을 받았고, 교문을 나서서 선문재 화가인 양양을 알게 되었다. 당시 귀양화단에서 활약했던 유명한 화가인 형효남을 스승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이 기회를 틈타 그는 경효남 선생의 작품을 반복해서 모사하고, 그림예술은 청령산의 죽순처럼 꾸준히 올라갔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많은 예술 이론 서적을 연구하여 중국화의 기원을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그는 이렇게 이런 공부에 매료되어 그가 절약한 식비로' 겨자원' 책 한 권을 얻었을 때, 그는 이렇게 흥분했다. 이때부터 그는 남치셰흐의' 육법' 이론을 배우고, 공필로 국화를 연마하여, 이후의 프리 핸드 화조화화를 위한 견고한 기술 기초를 다졌다. 그 사이에 그림 파는 수입도 있어서 휴일에 양씨와 함께 걸을 수 있도록, 발자국은 계양영산 수수수, 고찰에 널리 퍼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금까지 그는 황과수 폭포정 대련을 기억하고 있다. "흰물은 면처럼, 꽃은 흩어져 활이 없다. 붉은 바위가 불처럼 생겼는데, 왜 돈을 내서 불꽃을 상승시킬 필요가 있는가? " 유명한 현판, 유명한 대련, 유명한 비문이 고전 문학 방면에 조예를 적셨다.
운남의 붉은 흙이 또 그에게 흙 한 숟가락을 주었다.
1935 년, 20 세의 원효진은 홀로 쿤밍에 와서 국립운남대학교에 합격했다. 그러나 입학 조건이 엄격하여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원효진은 의연하게 쿤화중학교에 가입했다. 그는 "호해의 시작처럼 복부에 독서감이 있다" 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림은 반드시 자신의 문학, 역사, 철학, 미학의 심오하다.
노을이라는 화점 주인에게 그는 20 세기 중국 회화 혁신의 선구자인 고, 형제, 첸이 창립한 영남화파를 알게 되었다. 항일봉화가 전국에 번졌을 때, 북경대학교 칭화 등 고교가 남쪽으로 쿤밍으로 이주했을 때, 많은 유명 인사들이 춘성에 운성했고, 원효진은 고등학교 졸업증을 받았고, 다시 운남민족대학교 문사과에 입학했다. 운남 대학의 저명한 학자 교수들은 그 광범위한 지식과 선진적인 이념으로 원효진을 지도하고 있다.
원효진은 영남화파의 회화 스타일과 중국 전통' 육법' 의'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방면에서 실천을 진행했다. 그림 속의 모양과 신, 영성의 표현에 치중하여 그의 회화 기교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했다. 그래서 그의 첫 전시회는 1938 에서 쿤밍에서 열렸고, 선배와 서화계 유명인들의 호평을 받았고, 100 여 점의 작품이 매진되었다. 이번 성공으로 23 세의 원효진은 운남 화단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영남화파를 배우고 발전시키겠다는 그의 결심도 굳혔다.
스승은 그에게 흙을 한 삽 더했다.
194 1 년, 해외 로밍에서 돌아온 서비홍 씨가 운남대 영추캠퍼스에 왔고,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웅경래 교장이 대사에게 원효진을 소개했다. 스무 살의 대가인 원효진은 자신의 수묵화마를 가리키며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당신은 중국말을 그렸고, 나는 서양말을 그렸다." 스승은 그에게 많은 스케치를 해 주었고, 그에게 스케치를 많이 그리고, 형체 스케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윤곽 선과 빛의 관계를 잘 파악하여 조각감을 그려 주었다. 소년효진은 대사의 간곡한 가르침으로부터 이득을 보고, 대사처럼 독립하여 신세대 화풍을 창조하기로 결심했다. 이후 그가 창작한 모든 작품에는 대가가 직접 논평해 로댕, 배리, 펑펑, 루터 등 프랑스 유명 예술가의 조각품을 소개했다. 이 대가는 영남화파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동시에 프랑스 조각 작품을 배우는 데 더욱 신경을 썼고, 중서 조각 예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반복적으로 헤아려 앞으로의 조각 창작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8 년 항전 기간 동안, 원효진은 쿤밍에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공부하면서 그림과 조각품을 창작하면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역사는 그에게 옥토를 주었다.
1949 10, 신중국이 탄생했고, 원효진도 예술 창작의 봄을 맞았다. 195 1 년, 원효진 국화' 공작새' 와' 오리새끼' 가 제 1 회 전국 미전에서 호평을 받았다. 65438-0954 년, 그의 조각' 모녀 문화',' 양치기 아가씨',' 경축풍작' 이 제 2 회 전국 미전에 선정돼 각 신문들이 잇달아 평론을 발표했다. 1959 모녀 문화가 구소련이 주최한 사회주의 국가 조형예술 전시회에 뽑혔다. 그동안 중앙미원의 유명한 조각가들과 합작하여 베이징 민족문화궁에서 대형 민족단결 돋을새김을 완성했다. 1964 기간 동안 유명한 짱, 예술평론가 왕조문은 원효진의 조각 작품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으며, 중국 미술가 협회에 추천해 중국 미술관에서 원효진 개인 조각전을 열었다. 개인 스타일과 민족 지역 특색을 지닌 수십 점의 작품이 예술계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광명일보' 와 다른 신문들은 이 신중국이 설립된 후 처음으로 개인전시회를 개최한 조각가를 칭찬했다.
10 년 대재앙' 에서 예술을 생명으로 여기는 원효진은 놀라운 끈기로 화조화화 창작에 뛰어들었다. 그 프리 핸드 공작은 독보적이어서 프리 피콕 그림의 대표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65438 년부터 0973 년까지 주은래 총리의 제의로 중국화연구원은 황영옥과 다른 나라의 화가들을 동원해 베이징 호텔을 위해 그림을 그렸다.
개혁개방의 봄, 원효천의 100 점의 중국화, 조각품이 속속 나왔다. 원효진 국화조각 작품집' 1993 이 출간될 때 그가 영남화파와 접촉한 지 반세기 이상, 조각에 더 많은 정력을 쏟은 20 년, 마침내 70 년대에 영남화파를 떠나 독특한 회화 스타일을 형성하여 중국 화단에서 독보적이었다. 특히 조각과 그림의 결합은 그림의 구조가 정확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고도로 세련되는 데 도움이 된다. 프리 핸드 공작의 성공은 견고한 조각 기초 덕분이다. 그래서 왕조문 선생은 그를 위해 "화가, 조각가 원효진의 작품은 두 예술 형식의 차이와 연결뿐만 아니라 시적 민족성과 지역성의 통일을 창조적으로 구현했다" 고 제사했다. 진의원수가 발기하고 영보재에서 출판한' 영보금화집' 제 42 권 원효천화집은 지금까지 다섯 번이나 인쇄되었다. 2003 년, 유명한 천진 버드나무 청화사' 중국 현대 명작' 시리즈도 원효진을 위해 꽃새 그림책을 출판했다.
이미 작품에서 큰 성공을 거둔 원효진 본인은 여전히' 지금 이 곳, 내 마음' 을 창작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때, 바로 시대정신이다. 이 곳은 한 지역의 특색이다. 내 마음은 진실한 감정이다.
토양 포장: 삽과 삽
사람들이 새우가 제백석을 떠올릴 것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말은 서비홍을 떠올릴 것이고, 공작학은 원효를 떠올릴 것이라고 한다. 공작' 과' 학' 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고 공작과 학의 아름다움을 통쾌하게 그려서 그의 프리 핸드 공작이 중국 화단이 되었다. 그래서 호남 인민미술출판사는 원효진의' 공작새' 그림책을 제백석의' 화새우', 이가염의' 화소', 이고선의' 화매', 관산월의' 화매' 와 나란히 출판했다.
원효천은 사람과 자연, 동물의 조화가 공작새를 그리는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일찍이 1953 에서 원효진은 변방작업대에 가입하여 "다이 촌민과 함께 먹고 함께 일한다" 고 말했다. 이른 아침, 나는 족족 농민과 산에 들어가 돼지풀을 찾아다녔는데, 공작새가 무리를 지어 숲 잔디밭에 출몰하는 것을 보았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아침사 속에서 금빛 깃털이 반짝이며, 나는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자연의 공작새의 신선함, 야성, 하늘하늘, 먼지를 즐기며 모란, 복숭아꽃, 살구꽃 등 원림의 공작과 비교할 수 있다. 그리고 자연환경에서의 이미지는 힘차고, 소탈하고, 자연스러우며, 환경의 소박함은 작용하지 않아, 경지와 표현력을 크게 자극했다. "
반세기의 꾸준한 추구를 거쳐 원효진은 "서구 예술 현실주의를 바탕으로 중국 예술의' 뜻' 에 가입하여 아름다움을 강화하고, 강조하고, 과장하였다" 고 요약했다. 미중 부족을 약화시키다. "
예술은 못생기지 않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아름다움으로 운율을 돋보이게 하는 심미관이다. 그래서 그의 과장된 공작새는 당대 회화 중의 하나가 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1988 년, 그는 인민대회당을 위해 길이가 5 미터, 높이가 3 미터인' 레니아투' 를 창작하도록 초청받아 공작새 그림의 예술적 천재를 집중시켰다.
샤오첸이 묘사한 학도 일절로 국가 지도자가 방문한 국례가 되었다. 크레인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을 통해 그는 크레인의 우아함과 그들의 태도의 오만함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선인의 프로그램화된 묘사와 편협한 의경을 버리고, 자의와 현실주의를 결합한 수법으로' 노당의 한가함, 늪의 분쟁, 설원의 춤, 구고의 합계' 를 표현하며, 일종의 탈진 탈야감을 느꼈다. "자의에서 형체감과 운동감을 중시하고, 환경 구도에서 의경을 중시하면 학 자체가 풍부해진다." 1993 년 완성한 장권' 백학도' 에서 그는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100 마리의 학이 먹이를 찾아 한가롭게 깃털을 빗고, 서로 동료를 위해 장난치며 하늘을 향해 날개를 펴고 ... 구도가 웅장하다
원효천은 어려서부터 말을 좋아했다. 그의 말이 남달랐던 것도 조각 덕분이다. "내 말은 조형적으로 중국 말을 바탕으로 일리마, 몽골마, 아랍마, 영국 순종 말의 아름다움을 융합하고, 강화 미중에서 추함을 약화시키고, 정신을 강조하는 동양심미로 아랍마, 중국 일리마의 영성과 정신을 파악한다." 구조에 대한 처리도 단선과 조각의 선과 면의 결합을 통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기 때문에' 군마투' 가 2003 년 전국화원 비엔날레에 뽑혔다.
예술도 탄탄한 문화교육이 있어야 한다. 중국 문학 교육을 많이 받은 원효진은 시에서 매력적인 동양 미학 정신을 추구한다. 잔을 들어 명월을 초대하다',' 백락상마' 등 고대 인물 조각상과' 귀신어머니',' 나시집' 등 민족적 풍토를 반영하는 작품들은 모두 독특한 방식으로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재현하며 그들의 진심을 표현했다. 모녀 문화',' 제조송',' 금사수훈',' 다마고도도' 등 주요 작품들은 생활 속의 진실한 이미지를 정제하는 것을 견지하며 자연스럽고 함축적인 표현을 통해 강렬한 예술적 충격을 불러일으켰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원효진은 쿤밍엑스포원에서 창작한 청동 조각' 공작새' 로 구도와 조형이 모두 독특하다. 200 1 년, 86 세의 원효진은 쿤밍 금마란닭 전설을 주제로 손루옹의' 장련' 을 영감으로 청동조각' 김비텐휘' 를 만들어 쿤밍동풍 광장에 우뚝 솟아 있다. 작품은 독특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다시 한 번 원효진 조각 예술의 매력을 보여줬고, 그의 조각 작품' 나시족',' 다마고도시리즈' 도 리장 고성에 우뚝 설 것이다.
제 2 고향 거의 70 년의 춘추는 한 대사의 예술정신을 자양했다.' 중국 현대 명가 화집' 의 출판은 이 땅에 대한 대가의 깊은 귀환이다.
원선생은 2008 년 6 월 9 일 밤 쿤밍에서 사망했다. 향년 93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