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보살 감상

보살 (1)

당대의 이백평의 삼림은 황무하고, 운무가 감돌고, 한산지역은 슬프고 우울하다.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니 위층에 근심이 있다. 왕걸 상공에는 아무도 없고, 새는 날기를 갈망한다. 귀로가 어디냐 정자가 더 짧다.

작가는 70 1-762, 자태백, 호청련거사, 면주 (오늘 쓰촨 강유) 사람이다. 당현종은 자신을 한림에 바쳤다. 돈을 돌려주고 난 후, 나는 사방을 돌아다녔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왕용 정부에 입성하여 패전으로' 항명' 이라는 죄명으로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중부에서 사면을 받아 동부로 돌아왔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니다가 당투로 죽었다. 그의 시는 두보와 함께 당대에서 가장 높고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송대 이태백의 장서에는 그의 단어가 없다. "존전집" 에는 "이백사" 12 곡이 있지만 위작이 적지 않다.

주다주석을 달다

(a) 근수이' 영묵신주' 고증인' 보살만' 은 미얀마 고곡으로, 시기에 중국에 도입되어 곡으로 등재됐다. 변조, 44 자, 이운 이운. 평평한 숲 위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가을의 산들은 슬픈 청록색을 남겼다. 황혼이 이미 고층 빌딩에 비치고 있는데, 누군가 혼자 위층에 있는데, 걱정거리가 간간이 있다. 그녀는 그곳에 서서 옥사다리를 헛되이 응시하며 오랫동안 바라보았는데, 한 무리의 새들이 그들의 숙소로 돌아가는 것이 얼마나 걱정스러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돌아가는 길은 어디 있니? 긴 정자 하나, 짧은 정자 하나.

송초의' 존겸집평', 이후' 항목 문헌록' 과 양휘의' 시선기가집' 은 모두 제 1 보살인을 실어 이백이 전세한 것이다. 황생의' 당송시선' 은 이 단어를' 백사전의 조상' 으로 끌어올렸다. 그러나' 호응린' 은 명대 이래 만당 5 대 이백작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논란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사람을 배려하는 시로, 먼 길 잃은 행인을 그리워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심정이다. 처음 두 문장은 비전이다. 고층 빌딩은 매우 눈에 띄고 평평한 숲과 가을 산들이 하루의 끝을 가로지르고 있다. 응시할 때 석양이 느껴지지 않는다. 연기가 짠 것 같다' 는 것은 황혼이 짙다는 것을 의미하고,' 비청색' 은 산색이 점점 깊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왕건' 강릉이 여주로 가다' 시는 "모수봉이 물들고 상인들은 여주산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설타오의 시는' 죽랑묘'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죽랑절 앞 고목이 많고 저녁노을이 더 푸르다.' 많이 말씀드렸으니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모두 건물을 바라보는 저 멀리 바라보는 여자의 눈에서 쓴 것이다. 매우 주관적이고 행인의 원근이 모두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깔" 의 두 문장은 클로즈업이고, "에서" 라는 글자는 멀고 가깝고, 전경의 임평원산에서 옥상까지 여성의 클로즈업을 생각하며, "위층에서 근심이 있다" 는 인물의 주체를 질서 정연하게 강조한다. 다음 옥계단은 서서 새를 바라보는 것과는 달리, 마지막 계단을 올라가 평추를 내려다보는 것과는 다르다. 본 게 다르니까 놓친 느낌이 하나예요. 새가 급히 집을 대하다' 는 것도 행인이 외지에 체류하는 것을 비교하기 위해 늦게 돌아오기를 꺼리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 통계 귀환, 돌아오는 날짜를 예측하다. 경신' 강남부' 는' 십리 오리, 길가정' 이라는 말이 있다. 글자 속의 "더" 라는 글자는 연속적이고 심지어 무궁무진한 인상을 강화시켰다. 여행길에 무수한 길가 정자는 귀로가 멀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귀로가 가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 영화' 공성계' 의' 빈' 글자에 해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이런 날은 공허하고, 여자의 슬픔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나는 행인을 탓하지 않고 돌아오는 것을 잊지는 않지만, 나는 천로를 걱정하며 근심을 드러내지 않는다. 한원길' 염노교' 구름, "누가 당신 앞에서 새로운 단어를 부르는가, 임평평진미, 한연이 짜여져 있다." 이' 보살만' 은 남송 초기에도 전창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