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불경에서 돌아오다"
노래 주가의 동기는 주제곡' 길이 어딘지 묻다' 후렴구의 주제로 음악의 일관성과 시리즈성을 지녔으며 고립감이 없어 청중은 확실히 서유기의 음악이라고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사곡 작가는 과감하게 파격적인 불규칙한 단락을 운용하는데, 삼부곡은 노래의 의경을 매우 투철하게 표현했다.
2. 딸의 사랑
서유기의 고전 김곡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노래는 먼저 단어가 있고, 작곡가 허경청 선생은 단어로 작곡을 하는데, 작곡가는 아주 간단한 소재만 교묘하게 써서 그것을 매우 감동적인 노래로 발전시켰다. 타이틀곡' 새끼오리, 새끼오리, 나비가 함께 날아간다' 는 멜로디는 네 문장으로, 처음 세 문장은 깃털음이 안정적으로 되어 있고, 마지막에는 오음계 화음의 궁조로 끝난다. 얼마나 똑똑한 일인가! 사실 이런 용법은 민요를 쓰는 데 매우 효과적이어서, 듣기에 왕왕 듣기 좋다.
녹색 보리수
이 노래는 매우 재미있다. 음악 동기는 저팔계의 음악으로 시작해서 이렇게 장엄하고 포만한 곡조로 발전한다. 이것이 음악의 매력이다! 이경현의 목소리는 듣기 좋고 둥글다. 나는 그녀가 이' 청보리수' 를 부르는 것을 듣고 관음보살의 노래를 듣고 있는 듯 숙연한 정이 가득하다.
4.' 천축처녀'
이것은 서유기 노래 중 가장 도전적인 곡이다. 중국의 민요와는 달리 인도 음악은' 법' 과' Xi' 를 최대한 피하는 대신 매우 강조한다. 천축처녀' 의' 머리' 음은 줄곧 지칠 줄 모르고' 서' 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다른 하나는 지방적 특색이 있는 구어이다. 예를 들어 티베트어 노래에는' 야라리소' 와 같은 것들이 자주 나오는데, 반복되는 인도 냄새가 난다.
5. 맑은 날 달이 밝다
테이프는 쓴 것이고, 텔레비전은 연못 (당승 연기) 이 쓴 것으로, 멜로디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 노래는 당승과 손오공이 국소탑을 제사할 때 나타났다. 단순하고 단정한 단단단으로 가사 두 마디를 반복하고 꼬리음 끝을 더해서' 경건함' 의 심경을 표현했고, 너무 많은 무늬를 수식할 필요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6. "하필 서천에 갈 필요가 있는가, 만리의 먼 곳"
오경 () 는 성선 () 이 춤을 추며 당승 () 의 손을 잡고 있을 때 이렇게 아름답고 요염한 노래를 한 곡 불러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했다. 염숙선생님의 글씨는 매우 아름답다. 처음 네 문장, 스타센은 복숭아꽃을 치고, 매화를 치고, 모란을 치고, 배꽃을 치고, 작곡에 자신이 있고, 오경 표현이 정확하다.
7. 만나서 늦게 미워요.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다. 만나기도 어렵다. 1986 판 서유기 제 16 회 딸 나라 취경의 한 회입니다. 같은 에피소드의 또 다른 에피소드' 딸의 사랑' 은 멜로디가 같고 가사가 다르고, 똑같이 은은하고 감동적이다. 수십 년 동안 줄곧 세인들에게 칭송되어 고전이라 할 수 있다.
8. 바닥이없는 배의 노래
짧고 용맹한 노래로, 전통적인' 선가' 3 박자 모드를 답습하지 않았다. 이야기로 볼 때, 이 선가는' 인도 선가' 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작가는 많은 이역적 특색을 더해 신비감을 더했지만, 나는 일본 민가, 인도 민가, 호남 민가의 혼합체처럼 느껴졌다. 특히 둥팅 어미의 향처럼 느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9. "걸어가다"
노래의 배경은 당왕이 당승을 도시에서 보낼 때 부른 것이다. 음악은 이경현이고, 텔레비전은 우준건이다. 나는 여전히 이경현의 가창력을 좋아한다. 전체 노래의 멜로디가 크게 바뀌어 선율과 종속 선율 사이에서 자주 바뀌어 듣기 좋고 신비롭다.
10, "이 작은 슬픔을 날려라"
이 슬픔에서 벗어날 수 없다' 는 노래는 CCTV 드라마' 서유기' (1986) 제 10 회 손오공 삼타백골정 에피소드다. 염숙작사, 허경청 작곡, 우준건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