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 당나라
작가: 왕창령-'군 입대 7 곡' (아래)
내용
비파춤 신성, 영원히 옛정. < P > 근심을 다 들을 수 없다. 가을달이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 P > 찬사: < P > 이 시는 국경 수비대 생활의 한 장면을 가로채며 군 잔치에 대한 글을 통해 수비군의 깊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비파가 새로운 소리를 낸다". 춤이 변화함에 따라 비파는 새로운 곡을 연주했고, 시정화는 한 곡의 음악에서 전개되었다. 비파는 변두리 풍미가 가득한 악기로,' 그와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는 것은 종종 부대에서 술을 마시며 즐거움을 얻는 데 필수적이다. 이 기악들은 수비자에게 있어서,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독점적인 정서가 있다. 기왕' 새로운 소리' 라면 항상 새로운 재미와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지?
아니요, "항상 과거입니다." 변악의 주요 내용은' 옛 정'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예술은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고향을 떠나지 않고 심지어 젊은 아내의 수호자를 버리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별정' 은 정말 가장 평범하고 깊은 감정과 창작 소재이다. 그래서 비파는 새 곡을 바꿀 수 있지만 가사에 포함된 감정 내용은 바꿀 수 없다. "Yuefu 고대시 솔루션" 은 "Guan shan yue" 가 부상 당했다고 말했다. 문장에서' 관산' 은 글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 관산월' 곡조의 쌍관이며, 더 깊은 의미가 있다. < P > 이 문장의' 구' 는 이전 문장의' 신' 에 해당하며 시적인 전환으로, 특히' 영원히' 가 강력한 전환으로 작용할 때 효과가 특히 두드러진다. 두 번째 문장이 다른 감정의' 낡은' 을 강조한 이상, 이 음악은 너무 지루하지 않나요? 아니,' 휘저어주는 나는 슬프지 않다', 그 곡조는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힐 수 있다. 그래서 끝없는' 끝없는' 곡조는 정말 듣기가 무섭고, 듣기 좋아하고, 항상 감정적이다. 이것은 시의 또 다른 전환점, 또 다른 목소리와 감정의 억양이다. "끝이 없다" 라는 단어는 불평입니까? 한숨인가? 정말 핍박이지 않나요? 의미가 있다. "끝없는" 해결책으로서, 자연은 원한에 편향되어 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충분히 듣지 못한다면, 칭찬을 포함할 것이다. 따라서 이 문장에서 언급한' 변두리의 걱정' 은 오래간만에 방어와 향수의 고충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당시 북방 국경은 철수하지 않았고, 여전히 병사들을 막을 수 없었다. 네가 이 점을 생각할 때, 변호자는 불안함을 느낄 것이다. 선배들은 대부분 그것의' 뜻과 고생' 의 면만 보았는데, 아마도 그다지 포괄적이지 않을 것이다.
이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으로 서정적이다. "가장자리 걱정" 에 대해 말하자면, "무궁무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제한된 7 자로 문장을 끝내는 것이 가장 두드러진 기교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풍경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여기서 부드러운 손짓을 했다. 군내에서 술을 사서 즐기는 장면이 갑자기 광활하고 황량한 만리장성이 달을 비추는 광경이 나타났다. 고대의 웅장한 만리장성의 기복, 가을달의 높은 사진, 광경은 장대하고 서늘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한한 향수인가요? 공을 세우는 뜻인가, 아니면 현실에 대한 비애인가? 어쩌면 조국 산하에 대한 깊은 사랑 한 마디를 더해야 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독자들은 처음 세 문장의 감정적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우여곡절 속에서 발전한 후 (새로운 소리-옛정-들을 수 없음) 이미 깊은 호수가 되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가을의 높고 상쾌한 달이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이곳의 감정은 퇴장하고 시적인 승화이다. 바로 이런 끝없는 감정으로 시인은' 생각이 끝이 없다',' 현실에서 벗어난 것 같다' 는 말로 이렇게 풍부하고 깊은 사상감정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수호자의 내면세계가 생생하게 드러날 수 있었다. 목소리와 감정의 우여곡절 외에도 이 시는 무시할 수 없는 획이다. < P > 년: 당나라 < P > 작가: 왕창령-'군 7 곡' (4) < P > 내용 < P >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흰 구름이 유유하고 고성이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 P > 찬사: < P > 당대 변세시의 독자들은 시 중 고금 지명의 혼합과 공간상의 분리에 현혹되는 경우가 많다. 저자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는 의혹이 있어 좋은 해법을 구하지 않고 해법을 위해 쓴 것도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상황이다.
처음 두 문장은 세 가지 지명을 언급했다. 설산은 하서 복도 남부의 질리안 산맥이다. 청해와 관우는 천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화면에 나타나므로 이 두 문장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 문장은 앞을 바라보는 것이고, 다음 문장은 고향을 돌아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매우 이상하다. 앞에는 청해와 설산이 있고 뒤에는 옥문이 있다. 그렇다면 서정 주인공이 뒤돌아보는 고향은 옥문문 서쪽의 서역이지 한병이 아니라 후병이다. 한편 두 번째 문장은' 옥문, 고성을 바라보다' 는 역장구이고, 멀리 바라보는 대상은' 청해의 어두운 설산' 이다. 두 가지 오해가 있다. 하나는' 멀리 바라보다' 를' 멀리 바라보다' 로 해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북변구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를 서정적 주인공의 눈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이전의 오해는 후자의 오해 때문이다. 한두 마디 말은 광활한 지역의 그림으로 상상할 수 있다: 청해호 상공은 구름이 길고 따뜻하다. 호수의 북쪽에는 면정 천리를 사이에 두고 은은한 설산이 있다. 설산을 건너는 것은 고립된 도시로, 하서 복도의 사막에 우뚝 솟아 있다. 서쪽으로 가면 고성에서 멀리 떨어진 군사 요새인 옥문이 있다. 동서천리의 장권을 농축한 이 작품은 당시 서북 변경전사의 생활 전투의 전형적인 환경이었다. 조감도입니다. 북서쪽 국경 전체에 대한 총결산입니다. 너는 왜 청해와 관우를 특별히 언급하니? 이것은 당시 민족 간의 전쟁 상황과 관련이 있다. 당나라 서방과 북방의 강적은 토번과 돌궐이다. 우리 특사의 하서에서의 임무는 토번과 돌궐의 교통을 차단하고, 한 읍내에서 서북의 강력한 두 적을 돌보는 것인데, 주로 토번을 보위하고 하서 복도를 보호하는 것이다. "청해" 지역은 토번과 당군이 여러 차례 교전한 곳이다. "옥문관" 밖에서는 돌궐인의 세력 범위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북서쪽 국경 전체의 광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고성' 남거부토번, 서방돌궐의 매우 중요한 지리 형세를 지적했다. 이 두 방향의 강적은 바로' 고성' 을 지키는 장병들의 매듭이기 때문에 청해와 관우가 화면에 나타나야 한다. 이것은 사병들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머릿속에 떠오른 것이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쓰는 동시에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으로 스며들고 있다. 변방 장병들의 변방 정세에 대한 관심, 자신의 임무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 변두리 생활의 외로움과 고난이 모두 비장하고 개방적이며 몽롱한 경치에 융합되어 있다. < P > 서너 문장은 장면이 있는 환경 묘사에서 직접 서정으로 바뀌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는다' 는 개괄력이 강한 시이다. 변두리 시간의 길이, 전쟁이 빈번하고, 전투의 고달픔, 적의 강인함, 변두리의 황량함은 모두 이 일곱 글자로 요약된다. 백전' 은 비교적 추상적이다.' 황사' 라는 단어는 서북전장의 특징을 부각시켜' 석양 서쪽, 모래구름 같은 옛 전장' 의 광경을 보여 준다. 백전백승' 에서' 김갑' 에 이르기까지 전투의 간고하고 격렬한 것을 더욱 상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긴 시간 동안 일련의 장렬한 희생이 있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반짝이는 금갑은 이미 닳았지만 전사들의 보국의 야망은 단련되지 않고 오히려 사막의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맷돌 속에서 더욱 굳건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영원히 갚지 않는다" 는 것은 백전을 겪은 군인의 호매한 서약이다. 마지막 문장은 전투의 난이도와 전쟁의 빈도를 부각시킬수록, 더욱 우렁차고 힘차게 바닥을 때린다. 한두 마디 말, 넓은 영역, 비장하고 풍부한 감정; 서너 문장 사이에는 분명히 전환점이 있고, 두 문장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황사' 라는 말은 전쟁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전체 이미지의 실제 느낌은 웅장하고 강력하지, 깊고 슬프지 않다. 따라서 마지막 말은 하루 종일 귀가하는 애도가 아니라 전쟁에 대한 고난과 긴 깊은 인식을 바탕으로 더욱 확고하고 깊은 맹세를 하는 것이다. 성당의 우수한 변두리시의 중요한 사상 특징 중 하나는 변두리 장병들의 호정을 토로하는 동시에 전쟁의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문장 부여는 분명한 예입니다. 서너 마디, 공허하고 피상적인 서정이 아니라 한두 마디 풍부한 환경 묘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의 감정의 고도의 통일은 왕창령 절문의 두드러진 장점이며, 이 글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