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과 외로움에 관한 시 1. 산수가 슬픈 시.
1. 마음이 편하면 방촌에 갇혀도 넓다.
마음이 묶여 있다면, 비록 천지의 넓이에도 묶여 있다. 2. 나는 젊고 성미가 넘친다.
3, 긴 거리, 수많은 불꽃 놀이, 당신은 등을 들고 뒤돌아 본다; 짧은 파빌리온 짧은, 붉은 먼지 롤링, 나는 또 한숨을 쉬었다. 4. 누가 마지막에 현을 부러뜨렸는지 꽃이 어깨에 떨어져 흐렸다.
5. 얼마나 많은 미인을 잃었는지, 얼마나 많은 그리운 파편을 깨뜨렸는지, 피로 물든 먹향만 울고 있다. 6, 광활한 대지가 일검이 끊어지고 번화한 노랫소리가 어디에 떨어지는가.
구름에 기대어 외로움을 감추고,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어도. 7, 그가 모든 것을 똑똑히 하고, 너에게 미소를 짓게 해라.
8. 군에게 노래 한 곡을 보내는데, 노래는 마지막에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9. 누가 담배를 끊었는지, 누가 종횡무진의 유대를 풀었다.
10, 현이 끊어지는 것을 듣고 3 천 치정을 끊다. 낙화, 잊음, 예전의 바람이 출렁이다.
꽃이 가련하면 누구의 손끝에 떨어지는가. 1 1,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다. 내가 너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12, 누가 먼저 상대방을 잊고, 경국은 고국이다. 나는 놀이를 거부한다. 그림자가 신기하다.
13. 예전에는 고층 빌딩이 있었는데, 밤에 노래를 불렀는데, 그 위에는 무소매가 있었다. 14, 모든 꽃과 파도가 사라지면 나는 너와 혼자 있을 것이다.
15, 봄이 되면 미인이 늙고 꽃이 떨어진다. 16, 정수가 깊고 노랫소리가 우렁차다. 삼생은 맑고 둥글고, 한 번은 슬프고 한 번은 즐겁다.
17, 등불과 별, 소리와 노래가 끊이지 않는다. 18, 꽃처럼, 유년처럼, 나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지만, 처음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
19, 먹구름이 달을 가리고, 사람이 빌딩에 가서 얼마나 외로운지 말할 수 없다. 20, 이번에는 내가 너를 떠났어, 바람, 비, 밤; 네가 웃자,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졌다.
2 1, 날이 늙지 않아 감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22, 보아하니 이 스타는 어젯밤에 누구를 위해 바람을 쐬지 않은 것 같다. 23, 10 년 생사,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치며, 천리 밖에서 슬퍼할 곳이 없다.
24. 나비가 예뻐요. 결국 나비는 바다를 날 수 없다. 25, 마침내 그 강남의 연우를 위해 세상을 뒤덮었다. 화영이 고마운 후, 단지 한 편의 연극일 뿐, 산천은 영원히 침묵했다.
26. 풍화는 모래를 가리키며, 노년은 일정 기간이다. (27), 산천이 손을 잡고 당신을 위해 미소를 짓는다.
28, 몇 단락의 한숨 몇 세대의 슬픔과 이별, 우습게도 내 인생은 내가 주관하지 않는다.
2. 슬픈 풍경시 전집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Li shangyin 의 르 유원 풍경 명소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리 유 \ "봄 꽃 가을 달 언제?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리 shangyin \ "금슬 \"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중심점 상원 \ "백설 노래 \" 송별전 비서 우 홈
평지림에는 망망한 연무가 있고, 추운 산간 지방에는 슬픈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Li Bai "보살 만 린 핑 모 얀 루지"
창족 튜브 커버 서리,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팬 Zhongyan "어부의 자랑스러운 가을 생각"
산과 강은 텅 비어 있고, 낙화는 비바람이 더욱 봄을 상하게 한다. --얀 슈 "Huan Xisha 는 항상 제한된 몸"
3. 외로운 감정을 표현하는 시
1,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한계가 없고, 끝이 없고, 혼자 눈물을 흘린다.
2, 다리 밖, 외롭고 넓다.
3, 건물 앞의 물만, 네가 나를 보고 싶으면, 하루 종일 나를 쳐다봐. 그곳을 바라보니, 나는 이때부터 또 새로운 근심을 더했다.
4, 백파이프가 루우에 갔어요, 가슴 아픈 사람은 누구예요?
5.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이 어두워지려 하니 귀로가 끊어졌다.
6,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7, 이번 한 번, 얼마나 슬픈 말!
8. 빗질, 망강루에 홀로 기대다.
9, 혼몽은 참기 어렵고 더 어색합니다.
10,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올 어둠에 매몰된다.
1 1. 왁자지껄한 군중 속을 걸으면 모든 단계는 외롭고, 모든 단계는 외롭다!
12,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13, 말할 것도 없고, 밝은 창문은 창백하고, 얇은 그림자는 여전히 낭만적이다.
14, 지기는 매우 적고, 줄줄이 끊어져 누가 듣느냐.
15,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작은 원향길은 혼자 배회한다.
16, 베개에 눈물이 창밖 비 같다.
17, 구시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인은 잊혀지고 술꾼만 그의 이름을 유지한다.
18, 만남이 쉽고 이별이 어렵다면, 나는 어디로 가서 돌아볼 것인가?
19,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개, 한 노인이 추운 강에서 낚시-눈.
(20), 서머컵은 짙은 호박색으로 마시기 전에 녹았다. 바람이 늦게 올 때가 되었다. 뇌향, 꿈이 깨지고, 한금상투송, 시공간이 촛불에 빨갛다.
2 1, 나는 노래했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22. 외로운 사람을 본 사람은 외로운 그림자였다.
23. 외롭고 슬픈 울음소리가 달과 그림자로 날아간다.
(24), 혼자 앉아, 혼자 숭상하고, 혼자 지불한다. 서 있으면 아프고, 터치해도 아파요.
25,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이 여유로운 세상을 그리워하고, 나 혼자, 눈물이 떨어졌다.
4. 아름다움과 의경을 표현한 시
다음날 연잎이 뚜렷하고 연꽃이 햇빛을 반사하는 색이 다르다. --양완리 \ "정적 자비 사원 샤오 린 을 참조하십시오. \"
전당강 봄놀이-백거이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쟁탈하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봄의 흙을 쪼아먹는다.
꽃이 갈수록 매혹적이어서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여산은 남두옆에 우뚝 솟아 있고, 구름해는 9 면 병풍처럼, 영롱한 호수에 비춰져 푸른 호수를 깊어지게 했다. 금문은 두 개의 산맥으로 나뉘는데, 은류는 세 개의 돌다리로 드리워져 있는데, 웅장한 삼각대 폭포를 볼 수 있고, 절벽과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푸른 하늘과 아침노을로 통한다. 그곳에는 새들이 오까지 날 수 없다. --Li Bai "루산 코멘트 루 유 가상 보트 보내기"
5. 산수시 (전체)
왕위가 은거할 때 아름다운 산수시를 많이 썼다.
그는 자신이' 지천집' 을 썼는데, 그중에는 그와 친구 배디가 서로 화목하게 부르는 20 곡의 오언절구가 있다. 주요 내용은 지천 부근의 경치를 묘사하여 은은한 재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먼저 오신이를 보세요: 산속에 붉은 꽃받침 부용화.
개울 한 줄기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그들은 활짝 펴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고요한 산골짜기에서 목련은 저절로 떨어지고, 살아 있고 또 시들어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짜도 아니고, 세상과 무관하며, 아무도 모른다.
시끌벅적한 세상이자 시인 왕위 주객 일체의 독특한 경지로, 그야말로 불가의 공허관의 상징적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명대 문학평론가 후 응린은 이 시가' 입선' 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미 내 인생 경험을 잊어버렸고, 모든 생각은 침묵했다."
왕 웨이가 여기에서 창조 한 예술적 개념은 코끼리 밖에서 태어나 시적 영역과 선 (禅) 의 영역의 결합이며, 깊은 의미와 예술적 호소력이 강하다. 이런 예술적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불학에 대한 그의 연구와 불학 사고 방식에 도움이 되는 훈도라고 말할 수 없다.
왕위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불' 이라고 불린다. 그는 초창기에 부처를 믿었다.
어머니 최씨는 30 여 년 동안 명상을 수행해 왔다. 왕 웨이와 그의 동생 왕 진, "모든 종 부처님, 음식에 살고, 고기와 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올드 당나라 왕 웨이 전기").
왕웨이 3 1 세 때 아내가 돌아가셨고, 그는 더 이상 결혼하지 않았다. 그는 혼자 한 방에 살고 있는데, 그의 화면은 매우 피곤하다. "그는 자식이 없다" ("책임 활 추천 형표").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불교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다.
당대의 불교 유파에서는 왕위신선이 있고, 이남종선은 위주이다. 남종선은 중국 불교와 유교 도교의 결합의 산물이며, 그 운명인생철학은 중국 문인들에게 최신의 가장 완벽한 경로를 제공한다.
그러나 남종선의 일부 수행 방법은 중국특색 시 창작과 통하는 점이 있다. 송대 문학 비평가 엄우는 "일반적으로 선은 묘우 속에만 있고, 시도 묘우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묘우는 선에 대한 통찰이며, 예술에 대한 깨달음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시와 선은 모두 예리한 내면체험을 필요로 하며,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모두 의미를 추구한다.
남종선은' 주현절' 을 말할 때 종종 이미지의 표현으로 법칙을 전달하는데, 특히 직감, 암시, 귀납, 연상이 이해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강조한다. 왕위는 선학에서 얻은 것으로, 자연히 세상을 파악하는 이런 방법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인생관에 녹여 종교적 정서를 시적인 사상으로 만들어' 공',' 정적',' 한가함' 의 시적 경지를 창조했다. 선종은 산천의 수미 스타일을 숭상하고, 왕웨이에게 의식적으로 산천에 접근하고, 산천의 심미 가치를 발굴하는 것도 지도와 계발 역할을 했다.
왕위는' 죽리관' 시에서 그의 내면체험을 묘사했다.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시인은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휘파람을 불었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밝은 달만 그와 함께 있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알고 있고, 휘영청 밝은 달은 그에게 조용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물건은 내가 하나가 되고, 물건은 내가 서로 잊는다. 선과 시, 물과 젖이 어우러지다. 차이루 역시 마찬가지다.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빈 산은 아무도 없고, 숲 깊숙한 곳에서 간간이 들려오는 말소리만 들렸고, 한 가닥의 석양이 숲 깊은 곳에 있는 이끼를 투과하는 것은 그렇게 황홀하고 슬픈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왕위가 추구하는 그런 시끌벅적한 공령의 경지이다. 외롭지만 보람도 있어요. 청대 왕어양은 왕위의 시가' 선 ()' 이라고 말했고,' 함축적인 말' 은 불화와 예가의 웃음 ('잠꼬리 계속') 과 다름없다.
다시 말해, 왕위의 산수시는 선 (), 선 (), 선 (), 선 () 으로 가득 차서 선 () 의 뜻을 전달했다. 자연은 산수미 장면에서 시인의 독특한 취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왕위는 반드시 외진 곳에 가서 선선을 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도 광활한 세상을 보고 시끌벅적한 농가 생활을 본다. 햇빛의 들판은 끝이 없고, 조금도 대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성의 문루는 페리 부두에 바짝 붙어 있고, 마을 옆의 나무들은 개울과 하구를 잇고 있다.
은백색의 강물이 들판을 반짝이며, 특히 밝고 푸른 산들이 산등성이의 뒤에 우뚝 솟아 있다. 한창 농번기라 한가한 사람이 없어 농민들은 모두 밭에 나가느라 바쁘다.
-'신청야망' 봄비가 내리자 때를 씻어내고 새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농번기, 사람, 풍경은 모두 맑은 공기 속에서 목욕한다.
문구' 백수' 는 근경과 원경의 층화 화면을 형성했다. 물은 매우 밝고, 산은 매우 푸르며, 빛과 색의 대비는 매우 조화롭다. 겉으로는 이 시의 선의를 볼 수 없다.
사실 그 봄비는 불교정병에서 쏟아진 성수와 같아서 모든 것을 깨끗하고 공허하게 씻었다. 다만 모든 것이 묘하게 선과 시를 융합시켰을 뿐, 그는 선이 시를 압도하지 못하게 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부의 생활에 대한 칭찬이다. 감상은 산수수려한 기운을 감상하는 것이지, 지칠 줄 모르고 그 선리를 추구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왕위는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으로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하다.
송대 대문호 소동파는 "왕웨이시에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슈멜란 다언 유") 그의 말은 정교하고 적절하다.
왕위는 당대의 성취가 있는 산수화가이다. 그는 소서박소의 수묵필법으로 그림을 그리며 수묵산수를 창작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후세 사람들에게 산수화 남종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의 그림은 글쓰기를 강조하고, 신의를 추구하며,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그래서 "물건을 그리는 것은 사계절을 묻지 않는다. 꽃을 그리면 종종 복숭아, 살구, 부용, 연꽃을 한 장면으로 삼는다. " "모양과 물체를 요구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심괄은' 몽계' 에서 장언원의 말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왕위는 중국 문인의 시조라고도 불린다.
그림은 신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시의 정취와 정취가 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이런 회화 이념으로 자연 경관을 응시하는 것은 일종의 감탄이며, 반드시 시 속에 그려진 정취가 있어야 한다.
왕 웨이는 그림, 음악, 서예에 대한 깊은 예술적 조예를 통해 시 창작에서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섬세하게 아름다운 경치, 신기한 음향, 변화무쌍한 자연을 느끼고 포착하여 필단에 호소할 수 있게 되었다. 나도 글로 색칠을 하고, 시 색조의 조화를 중시할 것이다.
시중에는 그림의 의경, 음악의 유창함, 서예의 변화가 있다. 이런 식으로, 보이지 않게 그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백오리올스, 궁상이 반복적으로 연기한다' 는 독특한 시화 예술 풍격이 형성되었다.
우리는 그의 산수시를 감상할 때 이 특징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왕위는 개괄적인 묘사에 능하다.
6. 산수시 (전체)
1, 봄날
작자 주, 송
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모국어 번역:
봄나들이는 햇빛이 맑고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수라바야에서 새롭게 바뀌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2. 전당강 봄놀이
작가 백거이, 당나라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모국어 번역:
고산사 북쪽을 돌아서 가공정 서쪽을 한가롭게 거닐고, 호수가 시작되자 흰 구름이 낮게 걸려 있었다.
황달이 일찍 나온 따뜻한 나무 몇 그루가 햇볕을 쬐려고 다투고, 새로 온 제비는 둥지를 짓고 진흙을 치느라 바쁘다.
들꽃이 서로 다투어 개방할 때 눈부셔서 춘초가 자라기도 전에 말발굽을 막 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다.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그늘이 백사제방을 통과한다.
3. 강설
작가 류종원, 당나라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모국어 번역:
Qianshan 완 링 아니 새 트랙; 천만 개의 길에는 행인의 발자취가 없다.
외로운 배, hyporography 와 모자를 쓴 어부; 혼자 눈밭에서 낚시를 하다.
4. 산서촌을 참관하다
저자 육유, 송나라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모국어 번역: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작도에서는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 매우 풍부하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춘사가 다가왔고, 마을 사람들은 옷차림이 소박하여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5. 루산 폭포를 보세요
작가 이백, 당나라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국어 번역:
향로봉은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보라색 안개를 낳고, 멀리 바라보니 폭포 같은 하얀 비단이 산 앞에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벼랑 위에는 수천 피트의 폭포가 있는 것 같아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7. 외로움에 관한 시
관하질서
주방언
가을이 흐리고 맑지 않아 마당이 갑자기 추워졌다. 법정에 서서 가을을 듣고, 망망한 구름바다 깊숙한 곳에서 기러기의 종적을 그리워하고 있다.
더 깊은 사람은 침묵으로 향하지만, 벽과 외로운 등불은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술이 이미 깼는데, 어떻게 야식으로 오래 버텨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는 한가을의 서늘한 작품이다. 첫 번째 영화는 추운 가을 황혼의 장면을 썼다. 가을음' 두 번째 문장은 쓸쓸한 가을풍경을 소개하고, 장마가 이어지고, 가끔 개지만, 이미 황혼이다. 이것은 정말 물화한 여행자의 심정과 같아서, 좀처럼 햇빛이 들지 않는다. 가을그림자' 에서' 소슬' 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시각에서 느낌에 이르는 억압을 종합해 연무에 갇혀 맑은 날을 보지 못하는 서늘한 심정을 표현했다. 경청의 끝에서 시인은 정원에 서서 구름을 바라보았다. 그러나 "구름이 깊다", 연무가 깊다. 홍암의 흔적도, 음악과 책의 희망도, 특히 시인의 상실과 외로움도 없다. 다음 영화에서 나는 밤늦게 외로운 불빛을 썼다. 갑자기' 사람이 가다'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는 여행 동반자가 무상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괴로움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더 고통스러운 것은' 술이 깼다' 는 것이다. 시인은 술로 근심을 달래고, 번민을 몰아내고, 술에 취해 잠을 자면서 한밤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술이 깨면 추감도 깨어나고, 여행할 때 슬프고, 연인은 집이 그립다. 시인은 갑자기 소리 쳤다: "야식은 어떻게 영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길고 춥고 어두운 밤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시인은 여행의 슬픔과 괴로움을 피할 수 없는 위치로 밀어 시 전체를 끝내는 시인의 버림받은 무력감과 좌절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