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막 시
시에서 냉막 () 는 종종 무정한 힘으로 표현되어, 자아를 완전히 잃고 냉혹하게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별고초' 에서'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고 썼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 이 시는 자연의 무정함과 인간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보여 냉막,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고독한 창작
많은 시인들이 창작할 때 외로움을 느낀다. 이런 외로움은 육체적 외로움이 아니라 정신적인 외로움이다. 그들은 조용한 환경,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진정한 걸작을 만들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이' 입주' 에서 쓴 바와 같이,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나 바다로 옮겨가는지 보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이 시는 시인의 인생에 대한 생각과 재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시인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냉막 외로운 시를 어떻게 창작하는가?
냉막 외로운 시를 창작하려면 먼저 조용한 환경을 찾아 사유가 자유롭게 발휘되도록 해야 한다. 둘째, 외로움과 냉막 고통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심리적 자질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시에 완벽하게 녹일 수 있는 충분한 시 기교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