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 우산을 들고 홀로 방황하며
길고 긴
외로운 비 오는 길에서
라일락처럼 보고 싶다
.
원한을 품은 소녀.
그녀는.
라일락처럼 빛나고,
라일락처럼 향기롭고,
라일락처럼 슬프고,
빗속에서 슬퍼하고,
주저하고,
외로운 비 오는 골목을 그녀는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나처럼,
나처럼 방황하네.
침묵 속에서,
차갑고, 슬프고, 우울하게.
그녀가 가까이 다가왔다.
닫고, 던졌다.
숨쉬는 눈
그녀는 꿈처럼,
꿈처럼 슬프고 혼란스럽게 지나갔다.
꿈처럼 떠다니는 라일락 꽃밭,
나는 이 소녀를 스쳐 지나갔고,
그녀는 조용히, 저 멀리,
울타리를 흔들며,
비 오는 길을 걸어갔다.
빗속에서,
그녀의 색을 지우고,
그녀의 향기를 퍼뜨리고,
그녀의 숨결마저 사라지고,
라일락빛 우울함.
혼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긴
외로운 비 내리는 골목을 헤매며
지나가고 싶다.
라일락처럼.
원한을 품은 소녀.
감상:
이 시는 일곱 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연에는 "나는",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나는 혼자", "길고 외로운 비 오는 길에서 방황하고 있다"라고 썼습니다. "이 길고 외로운 비 오는 골목에서 라일락 같은 소녀를 만나기를"희망합니다. 이 '라일락 소녀'는 나의 상상이고, 나의 추구이고, 나의 희망이다.
두 번째 연은 이 '라일락 소녀'를 더욱 상상하고 덧붙여 시각, 후각, 촉각, 감성을 풍부하게 하고 라일락 소녀의 원망과 부드러움을 강조하는 연입니다. 라일락 소녀는 빗속에서 "슬프고 망설이며" 멈춰 서는데, 이때 그녀는 비와 연결되고 비는 그녀의 슬픔을 드러내는 데 사용되어 독자들에게 수묵화를 떠올리게 합니다.
세 번째 연에서는 나에게 매료되어 "나를 좋아"한 "라일락 같은 소녀"가 이 외로운 비 내리는 골목을 말없이 걸어가는 "차갑고 슬프고 우울한" 모습을 썼다. "추위, 슬픔, 우울"의 분위기는 이런 상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네 번째 연은 이 길고 외로운 비 내리는 골목에서 '그녀'와 '나'의 만남에 관한 연이다. 나와 달리 "그녀"는 "한숨짓는 표정"을 지으며 조용히 다가오기만 하다가 "그녀"가 "꿈처럼 스쳐 지나갔다."
다섯 번째 연에서는 "라일락 소녀"가 내 옆을 지나가더니 "그녀"가 조용히 걸어가 "비 내리는 골목"을 끝냈다고 썼다.
여섯 번째 연에서는 이 '라일락 소녀'를 완전히 놓쳤습니다. '나'는 포기하고 싶지 않지만 '그녀'는 여전히 내 눈 속에 있다. 이 슬픈 비 속에서 "그녀의 색이 사라지고", "그녀의 향기가 사라지고", "한숨 쉬는 눈이 사라지고", "그녀는 라일락처럼 멜랑콜리처럼."
그래서 일곱 번째 단락에서 '나'는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홀로 비 내리는 골목을 헤매며 '라일락 소녀'를 다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걷는다. 그러나 '라일락 소녀'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희망은 희박하기 때문에 꿈속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차선책으로 만족할 수밖에 없다.
이 시는 현실적이면서도 공허하고, 흐릿하면서도 불분명합니다. 시 속의 '나'는 고민, 무한한 고민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지만 명확하게 말하고 싶지 않거나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나'는 무언가를 고대하고 무언가를 추구하는 것 같지만, 고대하고 추구하는 목표는 너무나 멀고 아득해 보입니다. 이때시 속의 '그녀'가 등장하고 환상일 수도 있고 실재 일 수도 있지만 '그녀'는 너무 빨리 나타나고 너무 빠르고 덧없고 눈앞에서 "꿈처럼"사라졌습니다. "
연장 데이터:
다이 왕슈의 시는 중국 고전시에서 유려한 시풍의 신성한 매력을 얻었으며 프랑스 상징주의 시의 영향을 받아 그의 초기 시는 일반적으로 외로움, 우울함, 괴로움이 특징입니다. 비 오는 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시는 장마철 강남 골목의 한 장면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나'는 낙담한 기분과 희미한 희망을 안고 외진 골목을 홀로 걷는다.
'빗길'에서 우리는 이 시가 변형한 중국 고전시에서 '라일락'의 이미지가 리상인, 두푸, 리징의 시에 각각 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봄 매듭이 시작되는 라일락나무다" - 리상인; "봄 매듭이 시작되는 라일락나무다" - 리상인; "봄 매듭이 시작되는 라일락나무다" - 리징). -리상인; "라일락은 약하지만 지저분한 가지에 의해 쿠션이 있다"-두푸; "푸른 새는 구름 속에서 메시지를 보내지 않지만 라일락은 비에 슬픔이 없다"-리징). --리 징). 동시에 시의 기름종이 우산, 길고 쓸쓸한 비오는 골목, 라일락의 슬픔, 무너지는 담장 벽은 동양적인 미적 분위기와 함께 "장강 남쪽의 살구꽃 봄비"의 고전적인 문화 전통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