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이시는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작가는 시간순으로 향수를 우표, 배표, 무덤, 해협에 비유하여 구조가 치밀하여 이 시의 중심을 잘 표현했다. 대만 시인 여광중 선생은' 향수시인' 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향수' 는 심오하고 회자되는 시로 해외 나그네의 향수를 묘사하며 시인의 꿈을 담고 있다.
첫째, 강한 문화적 뿌리 찾기 복합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인류의 변하지 않는 영원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광중의 향수는 두 방면에서 조국 대륙에 대한 이런 문화적 소속감, 혹은' 낙엽 최종 분석' 복합체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우선 여광중 선생의 향수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적 정서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민족의식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시는 함축을 강조하고, 이미지로 감정과 사상을 표현한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고전시 예술 기교를 이용하여 먼 시공에서 네 가지 감각적인 이미지를 추출해 냈는데, 이들은 시인 인생의 4 단계, 즉 우표, 배표, 무덤, 무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향수라는 추상적인 감정을 교묘하게 네 가지 이미지로 바꾸었다. 어렸을 때 국가 정책으로 두 곳을 조국과 갈라놓았다. 그때 나는 편지 형식의 작은' 우표' 로 나의 무거운 향수를 실을 수 밖에 없었다. 작은' 우표' 가 양안 인민 감정 교류의 허브가 되었다. 두보가' 춘망' 에서 쓴 명구' 3 개월의 전쟁 끝에 한 통의 가서가 금 1 톤에 달한다' 는 것과 같다. 편지는 중국 국민의 고난과 사상을 담고 있다. 사람이 중년이 되어도 작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이런 해안 관화 걱정을 떨쳐 버릴 수 없다. 행복해야 할 따뜻하고 달콤한 결혼은 바다 여행의 피로와 외로움으로 변했다. 낡은' 배표' 는 공허함과 만남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낡은' 배표' 는 수많은 원앙 꿈을 끊었다. 시인을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그가 돌아가서 어머니를 방문하고 싶다는 것이다. 그러나 씁쓸한 기다림과 동경 속에서 사라지고 눈부신 노란 진흙 한 줌에 고심하는 고토에 영원히 묻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짧은' 무덤' 은 넘을 수 없는 생사의 만리장성이 되면서 사람을 매혹시키는 동경이 되었다.
여광중 선생은 향수를 묘사한 기초 위에서 이런 감정체험을 중국 모든 사람의 내면에 드러내고, 모든 해외 유람자와 홍콩, 마카오 동포의 향수를 얕은 해협을 통해 우리 조국의 동포들에게 보여주며, 중화민족의 향수를 사람들의 마음의 전당에 깊이 뿌리박았다. 이때 시의 사상 감정은 이미 전 민족과 전 세계 중국인의 마음속에 승화되었다. 독자는 작가가 풍부하고 강렬하게 귀진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연상과 상상을 통해 네 가지 생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선보였다. 작가는 어머니,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감정을 한 난로에 융합시켜 가족 상봉과 국가 통일을 갈망하는' 중국 정서' 를 표현했다.
둘째, 중국의 많은 강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작품은 중국 문화, 특히' 시경' 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향수의 형식미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는 그 구조미에 나타난다. 첫째, 음악의 아름다움. 향수는 구조적으로 다양성과 통일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향수에는 네 단락이 있는데, 각 단락의 네 줄은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이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를 조정하여 시의 외관을 가지런하고 들쭉날쭉하게 만들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시경' 의 반복 수법에 나타난다. 그것은 왕복 멜로디를 만들어 세 번의 한숨을 불렀다. 향수는' 여기' 와' 여기' 의 네 번의 반복 ... 저기 ...' 네 단락 중 같은 위치에서 겹이 겹쳐져 있어 시 전체가 낮고 난해하다.
고전시 자원의 운용은 여광중의 시가 전체적으로 순수하고 아름다운 차원을 보여 주는데, 이는 문화적 틀에서도 의미가 있다. 비문 같은 문장과 어속, 순수하고 아름다운 언어와 깔끔한 스타일은 모두 여광중' 중국 정서' 의 일관된 수법이다.
둘째, 깊은 역사 창상감
멀리 타향에 있는 유민 유랑자들은 설령 연세가 되어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대만성은 대륙과 오랫동안 격리되어 외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중국인들의 향수로 객관적으로 특정 역사의 창상감, 즉 특유의' 중국 정서' 가 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층층의 점진적인 이전은 주제를 모호하고 명료하게 하여 시인의 깊은 역사감을 드러낸다. "나중에/향수는 낮은 무덤이다/나는 밖에 있다/우리 엄마는 안에 있다/지금. 갑자기 독자 앞에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나타나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의 새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고통스럽게 고향과 조국의 방향으로 무릎을 꿇고 쉰 목소리로 소리쳤다. "어머니-여보!" " 깊은 창상감유.
향수는 음악 속의 가볍고 약간 슬픈' 추억곡' 과 같다. 선생이 쓰촨 작가 류샤하의 말에 대답한 것처럼, 나는 촉이 즐겁지 않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