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보는 방식 < P >' 나는 카메라가 사물을 어떻게 보는지 신경쓰지 않고, 내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보고 싶다. ♫ (랄프 키부슨)
◎ 영화의 첫 장면 < P >' 각 사진은 한 편의 영화의 첫 장면이 될 수 있다. ♫ (비임 벤데스)
◎ 라이카 < P >' 라말라의 어린 소년이 석두 던지기를 원한다면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만약 그가 전체 이야기를 표현하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세상에 설명하고 싶다면, 이 소년이 왜 이렇게 하는지, 그는 라이카 카메라를 사용할 것이다. 이것은 좀 더 개인화된 도구이다. 라이크라가 있으면 자신의 필체처럼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 ♫ (제로피체하임, 라이카 카메라회사 뉴스 대변인)
◎ 사진으로 끝남 < P >' 말라미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책으로 끝나는 것이라고 가장 논리적으로 말했다. 오늘날 만물의 존재는 사진으로 끝내기 위한 것이다. ♫ (수잔. 산타그)
◎ 낭만주의 < P >' 평소에 늘 나를 낭만주의자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생활 속에서 냉소적이고 좌절을 겪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믿을 수 없다. 그리고 내가 신념을 고수할 때, 그들은 나를 낭만주의라고 부른다. ♫ 유진 스미스)
◎ 냄새 나는 사진 < P >' 내가 처리한 것은 모두 졸렬한 물건인데 리처드? 에프덴은 우아함을 숭상한다. 냄새 나는 사진을 찍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 냄새 나는 사진들은 당신이 전에 해본 적이 없는 것과 정확히 관련이 있다. (일종의 창조적 계기가 될 수 있다).). 가끔은, 마치 만화경을 보고 있는 것처럼, 너는 그것을 흔들고 있지만, 때로는 아무것도 흔들리지 않는다.' < 최근에 브라세는 내가 사진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을 어떻게 실제로 마주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브라세이든 빌이든? 브랜드, 그들의 사진에는 자연의 모호성이 존재한다. 이런 모호성 독서는 숙연하다. ♫ (다이앤 애브스)
◎ 굳은 시간 < P >' 셔터가 열리면서 시간이 굳어지면서' 이 순간' 의 기록은 반복할 수 없고 영원할 것이다. (황목경)
◎ 우리의 외로움 < P >' 탐사 결과, 그 결정적인 순간은 모든 관람객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순간들, 결정적이지 않은 수백만 개의 순간들, 결과가 없는 모든 탐구들이 우리 위에 축적되어 우리의 외로움을 형성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프랭크 호바)
◎ 꿈과 규율 < P >' 꿈과 규율은 충돌하지 않고 양면이다. 음악처럼, 그것은 수학의 정확성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느낌과 신장에서 우리를 감동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기교와 감성은 분리할 수 없다. (마크 여포)
◎ 결정적인 순간
' 인생은 억조 순간으로 구성돼 있는데 어느 순간이 결정적인지 어떻게 결정합니까? 브리송은 기하학에 의해 결정됩니다. 기차 촬영을 좋아하는 린크는 기차의 경과로 결정된다. 루빈스타인은 그녀의 폐부의 감응으로 결정했다. 기하학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반드시 다른 표준 편차보다 높은 것은 아니지만, 사실 표준은 우열을 가리지 않는다. 린크의 기준은 그로 하여금 한 장만 찍을 수 있게 했는데, 바로 기차가 지나가는 그 순간이었다. 브리슨은 자신에게 많은 규칙을 정해 주었는데, 만약 어떤 기하학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그는 셔터를 누르지 않았고, 세계가 폭발하더라도 여전히 그의 기하학 원칙에 따라 사진을 찍어야 했다. "(상루프 셰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