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부시, 시경, 초사, 당시는 모두 고시이다. 고전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노래, 대사, 억양이라는 세 가지 전달체가 있습니다. 고전시의 율율은 자유롭고, 대립이 없고, 평평하고 균일하며, 운치가 넓고, 길이가 제한되지 않는다. 4 자, 5 자, 6 자, 7 자, 잡문이 있습니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중국 고전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다. 당시는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을 상징한다.
한대 악부시와 시경, 초사, 당시와의 차이를 이야기하다.
악부시는 한대 제왕악부 시스템이나 악부 기능에 해당하는 음악관리기관이 수집하고 보존하고 전해 내려오는 시를 일컫는 말로 초음 위주의 유행곡조입니다. 한대 소리의 성행은 대량의 삼언칠언시의 생산에 촉매 작용을 하였다. 그것의 저자는 황제에서 민간인에 이르는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어떤 것은 절에서, 어떤 것은 민간에서 온다. 악부시는 한위 육조 문학사에서 음악으로 노래할 수 있는 신시체이며,' 시경',' 초사' 에 이어 신시체이다. 한대 악부 서사시의 출현은 중국 고대 서사시의 성숙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