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이 아니고, 천 년도 더 된 것 같아요.
구양수의 『6월 1일 시담』의 원문은 “시인은 좋은 시에 욕심이 있지만, 무리한 추리가 있는데, 이것도 언어의 질병이다”이다. 시인은 아름다운 시를 쓰기 위해 그것을 개의치 않는다. 그것은 비논리적이고 상식에 어긋난다. 구수 한산사 기슭 자정에 여객선을 향해 종소리가 울린다." 화자도 같은 말을 했는데 문장이 아주 좋습니다. 이렇습니다. 자정은 시계를 울릴 때가 아닙니다! ”
Ouyang Xiu의 관점은 한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심야의 세 번째 시계는 시계 시간이 아닙니다.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종소리가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인용한 사례는 고수시 출신이 아니다. '좋은 문장에 대한 욕심' 때문에 무작위로 썼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신빙성 있는 것은 '겅시'에 나온 천옌샤오의 기록이다. 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란. 제가 구수에 있을 때 세 북 끝과 네 번째 북 시작에 모든 사찰의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즉, 구수에 있을 때 한밤중에 여러 곳에서 종소리를 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질문이 필요합니다. 예술 작품을 만들 때 진실하게 설명해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아름다워야 할까요?
아직 답이 없습니다. p>Wang Wei는 대학에서 그린 바나나 식물이라는 유명한 그림을 가지고 있으며, Chen Yinke 씨는 한때 그것을 추적했습니다. 두보(Du Fu)의 시 백거이(Bai Juyi)를 바탕으로 한 당나라 건축 배치, 성문 방향, 심지어 양귀비가 궁궐에 들어갈 때 처녀였는지 여부도 한때 양강씨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치안 씨의 관점에 따르면 문학 창작에서는 예술적 가공이나 표현이 허용되지만 일부 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술은 예술이다!
치엔종수 씨는 "소매를 걷어 올린 앞치마는 입으로 바쁘고 아침은 손을 씻고 국을 만든다"는 시를 남겼다. .” 연기와 연기의 색이 걱정되어 요정의 단식 곡물 비법을 찾아보고 싶다. "시는 아름답지만 양강 선생의 말에 따르면 실제 상황은 아름답지 않다. 코를 자극하고 눈을 아프게 하며, 요리는 국이 아니다.
치안 선생은 시가 아름답다고 말했다.
장지의 시는 논리적이어서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직 왕웨이만이 감히 "눈 속의 파나나"를 그렸습니다! p>
시, 그냥 시!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결론을 선호합니다. 당나라의 명제는 한밤중에 거기에 간 적이 없습니다. 7월 7일 영생궁. 리산궁을 지나면서 백거이도 이런 글을 쓰지 않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