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은 어떤 전고를 써서 진흙 제비를 들고 꿀을 가르쳤습니까?

전고를 쓰다: 꿀을 가르치다.

첫째, "두 제비가 진흙을 물고, 몇 마리의 말벌이 꿀을 가르친다" 는 말의 출처:

출처: 청대 차의' 음률 계몽'.

봄은 여름, 가을은 겨울, 황혼은 아침 시계이다. 산을 보는 것은 물놀이를 위한 것이고, 청주는 소나무를 위한 것이다. 풍부호, 엽공룡, 나비댄서가 듀엣을 하고 있다. 쌍자제비는 진흙을 띠고, 말벌 몇 마리는 꿀을 띠고 있다. 봄에는 꾀꼬리가 정원에서 딱 맞고 가을에는 기러기가 만리장성 밖에서 조화를 이룬다. 진 lingyun 크로스, 모든 방법 8,000 마일; 무산은 비가 내리고, 우뚝 솟은 12 험봉이다.

번역:

봄 대 여름; 가을은 겨울에 저녁은 황혼 북이고, 아침은 아침 시계이다. 밖에 나가는 것은 산에 올라가 산을 보고 물놀이를 하는 것이다. 소나무는 푸른 소나무를 가리키고, 푸른 대나무는 푸른 소나무를 가리킨다. 풍부는 진나라에 호랑이를 잘 치는 여자였다. 예공은 용을 좋아해서 방 안에 용의 그림이 가득 걸려 있다. Sting 은 귀뚜라미를 가리키고, 귀뚜라미는 울고, 나비는 뛰고 있다.

제비 두 마리가 벽에 진흙을 물어 둥지를 틀고 있다. 말벌 몇 마리가 꿀을 따고 있다. 봄에는 화창한 화원에서 황달이 노래하고, 가을에는 만리장성 밖의 하늘에는 기러기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친링 구불구불한 산길; 무산은 웅장하고 장관이며 가파른 산봉우리가 많다.

둘째, "진흙 속에 자연 두 마리, 꿀반에 말벌 몇 마리" 라는 말은 "꿀반" 이라는 암시를 사용한다.

꿀 교육의 중요성: 꿀 수집.

출처: 김원호가 물었다? 장련씨를 좀 쉬게 하다.

원문: 임중연에 누가 앉아 있는지, 들사슴이 꽃다발을 들고 꿀을 가르친다.

대자연 속에서 손님을 대접하고, 들사슴은 들꽃을 살살 들고, 벌은 꿀을 따느라 바쁘다.

"기질 계몽" 소재의 의미를 넓히다.

리듬의 계몽은 아이들의 대응과 운율을 익히도록 훈련시키는 계몽도서이다. 운에 따라 천문 지리 꽃나무 새와 짐승 인물 기물 등을 포함한다. 단어 쌍에서 쌍자 쌍, 삼자 쌍, 오자 쌍, 7 자 쌍에서 11 자 쌍까지 음운이 조화롭고 명랑하여 음성, 어휘, 수사 훈련을 받았다.

단어부터 여러 글자까지 읽으면 노래 부르는 것 같다. 다른 3 자, 4 자형보다 더 매력적이다. 이런 독서는 계몽 도서 중에서 독보적이어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명청 이래' 꿈 찾기 문장',' 리옹대 운' 등의 책들은 모두 이렇게 쓰여져 널리 퍼지고 있다.

시사련은 중국 고대의 중요한 문학 형식으로, 2000 여 년 동안 대대로 전해져 왔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 이런 문학적 소양의 배양은 사립당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었으며, 성조, 음률, 격법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었다.

따라서 성품에 관한 저작들이 생겨났는데, 그중 청대 강희시대 차의' 성품 계몽' 은 비교적 대표적인 편이다.

바이두 백과-기질 계몽

바이두 백과-코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