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 () 의 법률 지도 사상의 원인과 주요 원칙.

서주법 지도 사상이 형성된 이유: 천호민, 후덕재, 신중형;

하상 시절 통치자의 지도 사상은' 봉천리, 징악 양선' 이었고, 통치의 합법성은 하늘의 뜻에서 비롯되었다. 서주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견해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서주의 합법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는 건국 초 서주 통치자가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하상 통치자는' 천명이 변하지 않는다' 고 견지하고, 서주 통치자는 자신의 건국, 반상, 공상행위가 합법적이고, 정의롭고, 정당하고, 근거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천명이 변하지 않는다' 는 말을 바꿔야 한다. 서주 통치자는 귀류법으로 천명이' 움직일 수 있다' 는 것을 증명했고, 천명이 서주 통치자에게 움직인 것은' 천명이 현에게 돌아간다' 는 것이다. 서주의 통치자는 주가' 덕이 있는 사람' 인지 아닌지를 논증해야 한다. 만약 그가' 덕이 있는 사람' 이라면, 운명은 그들에게 귀속될 수 있고, 주정권의 건립은 합법성을 갖게 될 것이다.

주의 "독일" 은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사회생활: 천호민 존중 천보민을 공경하고 통치자에게 하늘을 공경할 것을 요구하면서, 동시에 항상 높은 기준의 도덕과 신중함으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인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요구한다. "존천" 을 표방하고, 결국' 호민' 에 이르기까지' 존천호민' 은 최고 통치자와 최하층 민중 사이에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최고 통치자는 더 이상 절대적으로 우월하지 않다. 그는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민을 잘 살게 해야 한다.

(2) 법적 측면: 양형은 신중합니다. 명덕이란 상덕을 숭상하고 도덕을 존중하는 것이다. 이는 신중형의 지도 사상과 보장이다. 신중형은 형벌이 적당하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이지 않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이지 않아, 일련의 형법이 유죄 양형에 적용되는 원칙을 형성하는 것이다. 입법이든 사법이든 도덕성, 신중함, 법규 제정, 법관 임명, 사건 심리, 형벌 부과, 경솔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서주법 지도 사상의 주요 원칙: 뽀뽀. 뽀뽀는 가부장제를 중심으로 한 존경받는 친척이다. 존중은 주왕과 각 제후국에 복종하는 제후다. 서주국가의 건립은 혈연 관계를 크게 보존하고 강화하여 혈연 원칙과 정치적 존중 원칙을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혈연을 기준으로 신분 등급을 정하고 권리 의무를 분배하다.

1, 뽀뽀

소위 "프로" 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키스하고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희소성에 비해 가족 내 관계 조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까운 친척은 가까운 친구와 같다. 관건은 그의 아버지, 그의 아들, 그의 형제, 그의 친구, 그리고 그의 형제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2. 존중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이다. 열등감에 비해 아버지와 아들, 부부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군신, 귀신, 귀족, 서민 사이의 관계도 조정한다. 지존함은 군주일 뿐, 나는 너에게 "충성" 할 것이다.

키스는 존중의 기초이고 키스는 존중을 위한 것이다.